UPDATE : 2020.8.6 16:26
IT소프트웨어
중국 게임 2강 텐센트-넷이즈, 2분기 최고 실적넷이즈 4400억 20.4%↑, 텐센트 2조 6100억 36.6%↑
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8.20  01:09:0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중국 게임업계의 거두 텐센트와 넷이즈의 2분기 실적이 발표됐다고 신쾌보(新快报)가 보도했다.

넷이즈의 총 수입은 동기대비 20.4% 늘어난 24억 1400만 위안(한화 약 4400억 원)을 기록했으며 순익은 동기대비 25.1% 늘어난 10억 9500만 위안을 기록해 기업 창립 이래 최고치를 경신했다.

그 중 온라인게임과 광고수익의 매출이 21억 위안과 2억 7200만 위안으로 각각 18.2%, 3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넷이즈 넷이즈 딩레이(丁磊) CEO는 “AOS 게임 ‘영웅삼국(英雄三国)’과 ‘천하3(天下3)’, ‘대화서유3(大话西游3)’ 등 게임을 출시하면서 온라인 게임 서비스에서 높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으로도 모바일 게임 영역을 넓히고 온라인 게임의 글로벌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넷이즈는 게임, 모바일, 검색, 광고, e-커머스 등 인터넷의 변화와 더불어 변신을 거듭하며 사업을 키워가고 있으며, 딩레이 CEO 역시 지난 몇 년 동안 양돈사업, 도자기, 포도주 등 투자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넷이즈 4400억으로 20.4%↑, 텐센트는 2조 6100억 36.6%↑

한편 텐센트도 ‘던전앤파이터’와 ‘리그오브레전드’가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며 2분기 전년 동기대비 36.6% 성장한 144억 위안(한화 약 2조 6100억 원)의 수익을 기록했다.

이 중 게임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6% 성장한 75억 9500만 위안(한화 약 1조 3800억 원)으로 전체 수익의 50% 이상을 차지했다.

텐센트는 최근 4억 6000만 명의 사용자를 자랑하는 위챗(웨이신)에 모바일게임, 유료 이모티콘·스티커, 모바일 결제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수익 모델을 구축하고 돈벌이에 나서고 있다.

두두차이나 김남영 기자 ny_kim@duduchina.co.kr
**이 기사는 한경닷컴 게임톡과 두두차이나가 매체 간 기사 교류 협약에 의해 실린 기사입니다.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2
“게임 너무 잘해서”…‘걸카페건’, 멀쩡한 유저 핵으로 감지
3
‘BTS월드’ 테이크원컴퍼니, ‘예비유니콘 기업’ 됐다
4
넥슨 ‘던파 모바일’, 中 ‘차이나조이 2020’ 첫 공개
5
이대형 대표 복귀작 ‘아이러브커피N’, 정식 서비스 돌입
6
BJ 박소은, 갑작스런 사망…“악플에 힘들어했다”
7
게임사 웹젠 의장 김병관 전 의원, 서울시 경제부시장 됐다
8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예심 승인…공모 절차 본격화
9
스카이피플 “블록체인 적용 ‘파이브스타즈’, 9월 서비스”
10
코인닐, 디파이 ‘이더리움 볼트’ 8월 2일 상장
깨톡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중국의 국제게임쇼 차이나조이 2020이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사쿠라대전’이 쏘아올린 미디어믹스 성공시대

[게임별곡] ‘사쿠라대전’이 쏘아올린 미디어믹스 성공시대
‘사쿠라대전’은 하나의 IP(지적재산권)로 게임을 시작으로 애니메이션, 공연, 드라마, 영화 ...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