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2.19 19:47
게임모바일게임
아쿠아빌, 아마존 클라우드 활용해 세계공략클라우드 네트워크 운영체계와 자체 엔진 개발 '주목'
이상은 기자  |  lipgay103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04.09  16:12: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클라우드 서버 네트워크를 채택한 바른손크리에이티브 '아쿠아빌'
[게임톡] 클라우드 서버 네트웍 서비스를 본격 채택하여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국산 모바일 소셜네트워크게임(Social Network Game, 이하 SNG)가 출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바른손크리에티브(대표:최종신)가 지난 4월 4일 뉴질랜드, 홍콩 및 싱가포르 등 해외 3개국에 출시한 “아쿠아빌(Aquaville – The Friends)”의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아마존 스토리지서비스(Amazon Simple Storage Service(Amazon S3)),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Amazon CloudFront), 아마존 일래스틱 컴퓨트 클라우드(Amazon Elastic Compute Cloud(Amazon EC2)) 등을 포함한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AWS))의 솔루션들을 게임 서버에 복합적으로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쿠아빌’에 적용한 아마존 클라우드 서버 네트워크 서비스는 기존의 PC 온라인 웹 게임 시장 등에서 사용되어 왔던 많은 서비스에서 더 나아간 확장성과 버츄얼 서버 개념, 그리고 국내 개발사로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합리적인 비용 구조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모바일 SNG에서 사용되어 글로벌 시장 공략에 활용되는 사례는 국내에 처음이어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회사의 한 관계자는 “해외를 단일 플랫폼으로 공략해야 하는 모바일 SNG의 경우, 기존 방식의 서버 운영으로는 트래픽 증가에 따른 양질의 서비스를 예측하여 미리 대응하기가 어렵다”며 탄력적으로 서버 용량의 증설과 축소에 자유로이 대응하며 다양한 네트워크 부하를 컨트롤 하는 아마존의 지원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면 I.P 본연의 개발에 주력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을 가져가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쿠아빌'은 시티류의 게임 요소와 함께 다양한 수중 생물을 육성하는 요소를 고루 갖춘 장르로, 전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아마존 클라우드를 통한 네트워크 서비스 운영 체계와 자체 엔진 기반의 스마트 모바일에 최적화된 그래픽 퀄리티 및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의 SNS를 통해 쉽게 친구를 초청하여 다양한 소셜 플레이가 가능한 본격적인 모바일 SNG를 지향하며, 게임과 어우러진 자체적인 소셜 보드를 탑재하여 게시판과 메신저 기능 등을 게임 내에 제공하여 유저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다양한 형태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아쿠아빌'은 아이폰 버전의 해외 3개국 출시를 시작으로 서비스 국가를 전세계로 확대할 계획이며, 상반기 내 안드로이드 기종을 포함한 스마트폰 영역의 글로벌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개발 및 출시를 진행 중이다.

바른손크리에이티브는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인 바른손(KODAQ : 018700)의 자회사로 지난 2004년 이후 콘솔을 포함 약 30여개의 플랫폼 게임을 상용화한 중견 개발사로 이번에 해외 출시한 “아쿠아빌(AquaVille – the Friends)”을 시작으로 온라인 기반의 모바일 SNG 분야에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이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사랑의 불시착’ 현빈 빠진 ‘블소 레볼루션’, PPL 아니다
2
블리자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조건 없이 환불”
3
페이레터, 23일 2800억 규모 케이에스넷 지분 인수 SPA
4
카카오게임즈, 송재경 대표 엑스엘게임즈 인수
5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3월 20일 발매
6
PS4 ‘스트리트 파이터5: 챔피언 에디션’ 국내 정식 발매
7
‘포켓몬고’, 박쥐포켓몬 ‘또르박쥐’ 첫 등장
8
엔씨소프트, 전직원에 ‘설 세뱃돈’ 100만원 쏜다
9
WCG가 선택한 남자 서태건 “e스포츠 대표 브랜드 합류 행운”
10
네오플 “던파 이벤트 내부 정보 유출, 관련자 징계”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아내를 폭행해 이혼 당한 프로게이머 이선우가 경찰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
게임별곡

[게임별곡] 불후의 게임 명곡 작곡가 칸노 요코

[게임별곡] 불후의 게임 명곡 작곡가 칸노 요코
KOEI의 게임을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사람 중에 하나가 칸노 요코(菅野かんのようこ)라는...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질병코드,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KGMA 공동기획] 질병코드,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총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