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1.17 00:29
게임온라인게임
CJ E&M, 2013 매출 1조 7,161억 원 '23% 껑충'모바일 게임 흥행 및 자체제작 음반/음원ㆍ공연 매출 호조 주요 성장 동력
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2.06  19:56: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CJ E&M (대표이사 강석희, 130960)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기준 2013년 연간 매출액 1조 7,161억 원, 영업이익 585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2013년 4분기 매출은 4,840억 원, 영업이익은 264억 원이었다.

CJ E&M은 자체개발 모바일게임의 흥행으로 인한 게임사업부문의 매출 증가 및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의 자체제작 음반/음원 및 '엠넷닷컴' 매출 호조가 전체 성장을 견인하며, 전년 대비 매출은 3,215억 원 성장했고(YoY 23%), 영업이익은 196억 원(YoY 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방송사업부문 7,708억 원, 게임사업부문 4,968억 원,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 2,396억 원, 영화사업부문 2,089억 원의 매출을 각각 기록했다.

방송사업부문은 전체방송광고 시장의 역성장세 속 자사 광고매출의 부진에도 불구, '응답하라1994', '꽃보다할배', '꽃보다누나' 등 시청율을 견인한 프로그램의 확대로 프리미엄 광고 패키지 매출이 증가했으며, 콘텐츠 판매 및 수신료 매출 확대로 7,708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게임사업부문은 '다함께 차차차', '마구마구2013',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등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의 연이은 흥행으로, 전년비 134% 고성장한 4,968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은 '버스커버스커', '로이킴', '정준영' 등 자체제작 음반/음원 확대, '스칼렛 핌퍼넬', '베르테르', '브로드웨이 42번가' 등 자체제작 공연 확대, '엠넷닷컴'의 제휴 확대 및 글로벌 플랫폼 'Mwave'를 통한 신규사업 등을 기반으로 전년비 20% 증가한 2,39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화사업부문은 극장 매출 감소에도 불구, 중국 박스오피스 1억 9천만 위안을 기록한 '이별계약'의 흥행과 167개국에 수출한 '설국열차' 등으로 인한 해외 매출 증가 및 부가판권 매출 호조로 매출 2,089억 원을 기록했다.

CJ E&M 관계자는 “2014년에는 경쟁력 있는 IP (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확보하고 자체 제작 작품을 확대해 수익성 중심의 사업을 전개할 뿐 아니라, 현지 공동 기획 및 수출 증대를 통해 글로벌 사업도 확대하며 각 사업부문별 콘텐츠에 대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사이버펑크 2077’ CDPR, 보름만에 주가 ‘반토막’
2
올해 ‘역대급 호황’ 게임업계, 2021년에도 기대작 펑펑
3
中 유주게임즈 대표 음독 중태…범인은 회사 동료
4
‘몬헌부터 붉은사막까지’…2021년 달굴 콘솔 기대작은?
5
[연말결산] 게임업계, 코로나19로 송두리째 바뀌었다
6
한국무인이동체 10곳 중 8곳이 드론...5년간 연매출 102.9%↑
7
[포커스] ‘미르4’ 최강 캐릭터 성장 비밀 보니 NPC였네!
8
스마일게이트 연매출 1조원 돌파…전 직원에 격려금
9
아프리카TV ‘BJ대상’, VR-AR 접목 ‘온라인 특화’ 뽐냈다
10
인크로스, 2021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발표
깨톡

[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쫓아낸 인도, 게임판 ‘발리우드’ 노린다

[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쫓아낸 인도, 게임판 ‘발리우드’ 노린다
최근 인도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비롯한 중국 모바일게임들을 대거 차단한 사건이 전세계 게...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게임 아닌 현실 속 ‘진정한 원더보이’ 타카하시

[게임별곡] 게임 아닌 현실 속 ‘진정한 원더보이’ 타카하시
‘원더보이’ 시리즈는 ‘원더보이’라는 메인 캐릭터를 중심으로 ‘원더보이 인 몬스터랜드’(ワンダ...
외부칼럼

[박승찬 칼럼] 컴투스 중국 판호와 왕이 외교부장 방한

[박승찬 칼럼] 컴투스 중국 판호와 왕이 외교부장 방한
중국이 ‘사드’ 사태 이후 처음으로 한국 게임에 대한 외자판호를 발급했다. 컴투스의 인기 모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