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3.22 10:42
뉴스
위메이드, 연매출 90% 수직상승 2,274억원 기록!4분기 매출 470억원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
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2.12  11:52:0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는 12일, 2013년 연간 실적과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에 따른 2013년도 연결기준 실적은 ▲연간 총 매출 약 2,274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9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하는 쾌거를 이뤘다. 4분기 매출은 약 4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가 증가했다.

특히, 모바일게임 연간매출은 약 1,408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약 1,037% 증가하며 수직 상승했다. 이는 전체 매출의 약 60% 이상 비중을 차지하며 주 매출원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고 다양한 사업적 노하우를 축적해 성장의 토대를 마련했다.

위메이드는 올 2014년 글로벌 진출 원년으로 삼고, 온라인게임 부문에서 중장기적인 성장동력의 확보, 공격적인 모바일 사업을 전개해 지속성장과 신규 수익원 확대를 계속해 나간다.

지난해 마지막 테스트를 거쳐 호평을 받은 대작 온라인게임 '이카루스'는 최종 점검을 거쳐 출시를 앞두고 있어, 신작 출시를 통한 성과가 가시화 됨과 동시에 중장기적인 매출원 확보 및 영업이익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중국 현지 기대작으로 꼽히는 '창천2'(국내 게임명: 천룡기) 역시 중국 런칭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로스트사가'도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영역 확대를 꾀해 실적 상승의 모멘텀으로 이어갈 전망이다.

올해 모바일게임 부문에서는 모바일 대작 MMORPG '아크스피어'를 필두로 '천랑', '아이언슬램', '윈드러너2' 등 미드코어RPG부터, 캐주얼, SNG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선보여, 국내외 시장 지배력과 영향력을 강화한다.

해외 시장에서는 전세계 메이저 퍼블리셔들과 협력관계 확대 및 현지 법인의 자체 서비스 역량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한다.

▲텐센트와 현지화 작업중인 '달을삼킨늑대' 중국 런칭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도 ‘라인’과 함께 '아이언슬램', '히어로스퀘어' 등의 서비스로 글로벌 파트너사를 통한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일본법인과 북미법인 등 현지 법인들의 모바일게임 직접 서비스 라인업 확장의 일환으로 '아틀란스토리' 등의 글로벌 런칭을 준비 중에 있어 실적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회사측은 급변하는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경쟁하고자,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과 함께 편대를 구성해 체질 개선, 입지 구축, 경험 축적을 통해 질적인 성장을 계속해오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자체 개발 모바일대작 '아크스피어'를 비롯해 '천랑', '아이언슬램', '윈드러너2' 등 개발력이 집약된 웰메이드 신작과, 대작 온라인게임 '이카루스'와 '창천2'를 바탕으로 탄탄한 게임라인업 구성과 매출 시너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아블로’, 23년만에 재출시…가격은 1만1300원
2
추억의 물풍선게임이 돌아왔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3
“게임은 나쁘지 않다” 인기 아이돌 소신 발언 ‘눈길’
4
[창간 7주년] 아, 왕십리대란! ‘디아블로3’ 7년, 게임사 다시 쓰다
5
“설마 했는데”…‘쿠키런 오븐브레이크’, 네이버 검색어 1위 “해냈다”
6
문체부 “비영리 게임, 등급분류 면제 추진…법 개정 검토”
7
[대니한 칼럼] 가우디-메시- MWC 도시 바르셀로나!
8
‘어벤져스: 엔드게임’, 4월말 개봉 확정…캡틴 마블 등장
9
게임판 지각변동 오나…‘오토체스’ 심상찮은 열기
10
[단독] 영화 ‘알리타’ 원작만화 ‘총몽’, 무삭제판 재출간 결정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창세기전’은 한국 게임역사에서 큰 족적을 남긴 게임 시리즈 중 하나다. 수입산 게임이 대부분...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작사가’ 방준혁, BTS에 반한 이유

[백민재의 노답캐릭] ‘작사가’ 방준혁, BTS에 반한 이유
넷마블의 올해 상반기 최대 기대작인 모바일게임 ‘BTS 월드(BTS WORLD)’의 출시가 다...
게임별곡

[게임별곡] 소니, 세가 새턴 누르고 게임기 시장 점령

[게임별곡] 소니, 세가 새턴 누르고 게임기 시장 점령
1994년 12월 3일 크리스마스를 3주 앞두고 기대 반 우려 반 속에 드디어 플레이스테이션이...
외부칼럼

[이재정 문화칼럼] 홍선웅-김호석-거신대전, 제주 정체성 묻다

[이재정 문화칼럼] 홍선웅-김호석-거신대전, 제주 정체성 묻다
올해 3.1운동 100주년은 제주도민들에게 어떤 의미일까 궁금했다. 지난해는 제주 4.3 7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