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5.25 20:24
게임온라인게임
국제e스포츠연맹, 국제체육기구 첫 정식단체 승인전병헌 회장 “e스포츠, 글로벌 생활스포츠로 도약 기반 마련됐다”
이상은 기자  |  lipgay103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5.09  18:18:1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제e스포츠연맹(회장 전병헌, 이하 IeSF)이 국제 생활체육 주관기구인 ‘세계생활체육연맹(TAFISA)’ e스포츠 주관 국제멤버로 정식 승인되었다. 전병헌 회장 취임 이후 기존 국제체육기구와 적극적인 교류에 나섰고, e스포츠가 기존의 공식적인 세계체육기구로부터 정식으로 인정받는 첫 성과를 이뤄낸 것이다.

세계생활체육연맹은 1991년 프랑스에서 창설되어 현재 전세계 154개 회원국, 254개 스포츠단체들이 회원으로 가맹되어있으며, UNㆍWHOㆍUNESCOㆍIOC 등 대부분의 국제기구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공식 국제생활체육기구이다. 국제e스포츠연맹은 올해 초 국제회원 가맹 신청서를 제출하였으며, 세계생활체육연맹 이사회는 지난 4월 23일 서울에서 개최된 2014 세계생활체육연맹 포럼 중 7개 신청단체를 심사, 국제e스포츠연맹의 정식 가맹을 의결했다.

국제e스포츠연맹 창설 7년 만에 처음으로 국제공식체육기구 정식멤버로 가맹됨으로써 이제 e스포츠가 국제적 정식체육종목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IeSF의 이번 정식가맹으로 2016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제6회 세계생활체육대회 International Youth & Extreme Sports 장르의 정식종목으로 확정된 e스포츠 프로그램을 주관할 수 있게 됐다. 세계생활체육대회는 4년마다 개최되며, 지난 2008년 제4회 부산대회에서 e스포츠가 향후 유망육성 시범종목으로 운영된 바 있다.

장주호 세계생활체육연맹 회장은 “e스포츠는 새로운 생활스포츠로서 미래가 밝다. 각국 이사들도 국제e스포츠연맹이 e스포츠를 국제적인 생활스포츠로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파트너로서 충분한 자격요건을 갖추었다고 판단하여 가맹 승인을 결정했다. 2016년 자카르타 대회를 통해 e스포츠가 전세계적 생활스포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국제e스포츠연맹 전병헌 회장은 “IeSF 46개 회원국이 함께 노력해 이뤄낸 첫 성과다. 향후 e스포츠가 기존 국제체육계에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IeSF를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실내무도아시아경기대회, 세계생활체육대회와 같은 국제종합대회에서 e스포츠가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함으로써 IeSF가 국제 엘리트스포츠와 생활스포츠를 모두 포괄하는 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이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게임별곡] 이와타 말 한마디로 죽었다 살아난 ‘동물의 숲’
2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스토리 유출 가슴 아파”
3
[게임별곡] 코로나19 사태 속 때아닌 ‘동물의 숲’ 광풍
4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주요 스토리 유출
5
엔씨소프트 ‘리니지’, 사상 최초 ‘+9 집행검’ 탄생
6
박승찬 소장 “포스트코로나, 8월 한-중 관계 큰 변화올 것”
7
TPA미디어, ‘한한령’ 속 아이치이 등 中 동영상 플랫폼 뚫었다
8
“동물의숲 유저 모십니다” 영국-홍콩 이색 채용 화제
9
소니,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예약판매 진행
10
[게임별곡] PC엔진 듀오 게임기 ‘도키메키 메모리얼’로 명성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기자의눈] 정의당에게 게임이란 무엇인가

[기자의눈] 정의당에게 게임이란 무엇인가
정의당이 ‘대리게임’ 논란에 휩싸인 비례대표 1번 류호정 후보에 대해 재신임을 결정해 후폭풍을...
게임별곡

[게임별곡] 코로나19 사태 속 때아닌 ‘동물의 숲’ 광풍

[게임별곡] 코로나19 사태 속 때아닌 ‘동물의 숲’ 광풍
전 세계가 전염병 사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활고에 힘겨워하는 이때에도 기대 이상의 수익을 ...
외부칼럼

[게임별곡] PC엔진: 한국에서 못다핀 명품 게임기

[게임별곡] PC엔진: 한국에서 못다핀 명품 게임기
PC엔진(PCエンジン, TurboGrafx-16)은 한국에서도 유통된 적이 있었다. 대우전자와...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