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2.4 12:47
게임온라인게임
게임개발자의 축제 'KGC2014', 올 11월 코엑스 팡파르11월 5~7일 올해 테마는 'Hello World : Beyond Korea!' 확정
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7.04  16:06:0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국게임개발자협회(회장 윤준희)는 4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 전문 컨퍼런스인, '2014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orea Games Conference 2014, 이하 ‘KGC2014’)'가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GC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 회 7000여명의 관람객이 참가하여 게임 개발 지식의 공유는 물론, 산업이슈를 토론하며, 올해 최고의 기술상을 수여한다.

'Define the Future(미래를 정의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100여명이상의 프로 개발자는 물론 전세계 20개국 40여명의 게임개발자가 방한하며, 기술전시회, 비즈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된다.

■ I. KGC2014, 올해의 테마는 'Hello World : Beyond Korea !'
7월 4일 공개한 KGC2014의 테마 'Hello World : Beyond Korea!'는, 오늘날 게임 시장의 현주소를 반영하여 탄생하였다.

한때 온라인 게임의 글로벌 진출로 전성기를 맞이했던 한국의 개발자들은 스마트폰 플랫폼 안에서 제 2의 외형적 성장과 함께 급격한 변화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한국의 게임 산업은 빠르게 성숙기에 접어들며 '게임성' 만으로는, 이미 자리 잡은 이른바 ‘빅 플레이어’ 들을 넘기가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이러한 배경에서 탄생한 'Hello World'는, 플랫폼을 넘어서 게임 개발의 기본기를 바로 세우자는 개발자의 초심을 의미하고 있으며, 'Beyond Korea'는 규제 중심의 한국 시장을 벗어나 제2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이뤄내자는 한국 게임 개발자들의 열망을 표현하고 있다.

■ II.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형식의 강연, 비즈매칭 프로그램 도입
특히 올해 KGC2014에서는 여느해와는 달리, 게임산업을 이루고 있는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전방위적 공략 방법을 제시하고 세계 게임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기 위한 논의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라운드 테이블 - 테드(TED)형식의 강연 - 튜토리얼-서밋 등 새로운 형식의 강연들을 신규 도입하여 참관객이 참관객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함께 참여하고 고민하며 토론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시간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또한, 아마추어 및 인디게임 개발자들과 소규모 개발사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국내외 퍼블리셔들와 직접 연계시켜주는 비즈매칭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 III. 13개 분야의 KGC2014 강연자 모집 및 KGC AWARDS 후보작 모집
오는 8월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gconf.com)를 통해, 프로그래밍, 그래픽, 디자인, 프로듀싱, 오디오, 비즈니스, 운영, 모바일, 학술, 정책 등 13개 분야의 전문 강연자를 모집한다. 선정된 강연자에게는 KGC 패스 및 네트워킹 파티 참가,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Innovation(혁신)을 테마로 개최되는'제6회 KGC AWARDS'를 위해, 국내외 온라인, 네트워크 게임들을 대상으로 역시 동기간, 후보작을 모집한다.

이번 KGC2014를 준비하는 소감을 묻는 질문에 윤준희 회장은, “이번 KGC2014는 아마추어 개발자와 프로 개발자 모두가 함께 즐기는, ‘진정한 게임개발자들의 축제’를 모토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강연자와 참관객 모두에게 지금까지는 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안겨주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넵튠, ‘영원회귀’ 인기에 주가 열흘만에 ‘2배 급등’
2
컴투스 ‘서머너즈워’, 中 판호 발급…‘한한령’ 뚫었다
3
‘샤이닝니키’, 서비스 종료 “중국 존엄성 수호할 것”
4
라이엇게임즈 “세라핀 무단 도용 의혹, 사실무근”
5
데브시스터즈, 장중 상한가 기록…신작 기대감?
6
윤송이 대표 “퓨저로 만드는 창의적 사운드 기대”
7
[포커스] 중국 실리콘밸리 선전, 광동-홍콩까지 묶어 또 날갯짓
8
‘롤’ 걸그룹 K/DA 신곡, 트와이스 멤버 4명 참여
9
NC 다이노스 양의지 집행검, ‘택진이형 큰그림?’ 화제
10
‘리니지M’, 기사 클래스 대폭 개선…‘무접속 플레이’ 지원
깨톡

[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쫓아낸 인도, 게임판 ‘발리우드’ 노린다

[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쫓아낸 인도, 게임판 ‘발리우드’ 노린다
최근 인도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비롯한 중국 모바일게임들을 대거 차단한 사건이 전세계 게...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타뷸라 라사’ 흥행 참패, 게리엇 ‘우주먹튀’ 논란

[게임별곡] ‘타뷸라 라사’ 흥행 참패, 게리엇 ‘우주먹튀’ 논란
[오리진 7 – 타뷸라 라사] 1년 만에 서비스 종료...엔씨소프트에 264억 소송...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