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2.24 18:33
IT모바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앱마켓 아닌 서비스 플랫폼”개발부터 운영-사업까지 모바일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 제공
백민재 기자  |  mynescafe@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6.04  17:12:5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모바일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토브(STOVE)를 공개하고 플랫폼 사업에 뛰어들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4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스토브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스토브는 게임 개발사들에게 통합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와 멤버십 시스템을 제공해 개발사들이 제작과 고객관리를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또 주요 마켓을 통합한 빌링 시스템을 제공, 개발사들이 마켓별, 국가별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유저는 게임을 하며 스토브의 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프로필도 관리할 수 있다.

다음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동훈 부사장과 송계한 본부장의 일문일답.

▶스토브의 수익모델과 목표는
-스토브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채널링과는 다르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인프라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만족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고, 플랫폼 이용료를 받는 것이 수익 모델이다. 하지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단기적인 수익이 아니라, 플랫폼 사업의 성공은 긴 호흡을 갖고 지속적인 투자를 끈기 있게 해 나가는 것이다. 당장 목표는 대규모 유저 풀을 갖추고, 많은 파트너들이 참여해 1차적인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스토브에 탑재될 대작 타이틀이 있는지
-파트너사에게 트래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현재 대작 타이틀과 퍼블리싱을 협의 중이며, 연말 정도가 되면 구체화 될 것이라 생각한다.

▶스마일게이트 내부의 타이틀은 어느 정도인가
-스토브가 서비스되는 시점은 8월말 아니면 9월 초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구체적인 시점은 조금 더 두고 봐야 한다. 우리가 성공적인 게임을 선보여 트래픽을 만들어내는 것도 중요하다. 스마일게이트 내부에서도 많은 타이틀을 준비 중이다. 단순히 “우리가 플랫폼을 만들었으니 오세요”라는 것은 한계가 있다. 저희 타이틀로 성과를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선데이토즈와 함께 하기로 협의된 부분이 있나
-현재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논의를 했고, 선데이토즈와도 함께 진행하기로 협의를 마친 상태다. 선데이토즈가 기존에 함께 했던 카카오 게임하기와 스토브는 다르다. 스토브에 맞는 적절한 타이틀을 선보일 것이다.

▶스토브가 앱스토어나 마켓 형태가 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는데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마켓이 아니다. 모바일게임 생태계를 만드는 것에 대한 고민은 하고 있지만, 마켓에 대한 고민은 하지 않고 있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사랑의 불시착’ 현빈 빠진 ‘블소 레볼루션’, PPL 아니다
2
블리자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조건 없이 환불”
3
페이레터, 23일 2800억 규모 케이에스넷 지분 인수 SPA
4
카카오게임즈, 송재경 대표 엑스엘게임즈 인수
5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3월 20일 발매
6
PS4 ‘스트리트 파이터5: 챔피언 에디션’ 국내 정식 발매
7
화신테크, 이노와이즈코리아 대주주 등극 신고가 행진
8
‘포켓몬고’, 박쥐포켓몬 ‘또르박쥐’ 첫 등장
9
[게임별곡] 불후의 게임 명곡 작곡가 칸노 요코
10
[게임별곡] 원조보다 더 유명해진 ‘대항해시대’ 1편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아내를 폭행해 이혼 당한 프로게이머 이선우가 경찰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
게임별곡

[게임별곡] KOEI의 첫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카와나카지마 전투’

[게임별곡] KOEI의 첫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카와나카지마 전투’
KOEI의 게임들이 자국인 일본에서 유명한 이유는 삼국지의 인기가 한중일을 포함한 동남아 일대...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도파민 괴담? 게임 마약론의 함정

[KGMA 공동기획] 도파민 괴담? 게임 마약론의 함정
총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