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2.19 19:47
사회 문화
세계 콘텐츠시장 알짜정보 모은 ‘글로벌 마켓 브리핑’ 창간한콘진, 시의성 있고 다각적인 분석 정보 제공하는 해외시장 진출 필독서 목표
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6.24  13:20:4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세계 각국의 콘텐츠 시장 관련 최신 정보를 담은 월간 온라인 잡지 <글로벌 마켓 브리핑>의 창간호를 24일 발간했다.

<글로벌 마켓 브리핑>은 매달 ▲국가별 심층분석 ▲권역별 시장동향 ▲한류단신 ▲특집 등 해외시장에 대한 시의적절하고 다각적인 분석 정보를 제공해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필독잡지로 자리매김 한다는 목표다.

특히, 국가별 심층분석 코너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으나 관련 정보가 부족한 국가 및 주제를 엄선해 집중 소개할 예정이어서 해당국가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기업에게는 핵심 체크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창간호가 주로 다루는 국가는 지난 4월 박근혜 대통령이 방문했던 브라질. 콘텐츠산업의 새로운 기회의 대륙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남미 최대 콘텐츠 시장이다.

잡지는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음악·방송 등 장르별 시장분석은 물론, △브라질 만화시장을 장악한 J-Manga △뽀로로를 진출시킨 Contents 360 이중열 대표 인터뷰 △브라질 인기 프로그램 키워드 : 텔레노벨라, 예능, 어린이 등 브라질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정부규제, 관련 법규, 진출 경험자의 생생한 목소리 등 다양하고 다각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권역별 시장동향에서는 4개 권역 약 20개 국가의 최신 시장 동향 및 트렌드를 전망하고 이에 따른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한류단신 코너에서는 해외 매체가 바라보는 한류시장 분석 및 한국 콘텐츠 진출 현황을 파악한다.

연말까지 총 2회에 걸쳐 기획 게재되는 특집 코너에서는 국내기업이 비즈니스 실무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외 주요 견본시에 대한 분석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기현 산업정책개발실장은 “매월 발간되는 <글로벌 마켓 브리핑>에 세계 콘텐츠시장의 최신 정보를 총망라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콘텐츠기업의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필독서로 자리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마켓 브리핑>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콘텐츠 지식’ 코너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 웹진을 통해서 이메일로도 배포된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사랑의 불시착’ 현빈 빠진 ‘블소 레볼루션’, PPL 아니다
2
블리자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조건 없이 환불”
3
페이레터, 23일 2800억 규모 케이에스넷 지분 인수 SPA
4
카카오게임즈, 송재경 대표 엑스엘게임즈 인수
5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3월 20일 발매
6
PS4 ‘스트리트 파이터5: 챔피언 에디션’ 국내 정식 발매
7
‘포켓몬고’, 박쥐포켓몬 ‘또르박쥐’ 첫 등장
8
엔씨소프트, 전직원에 ‘설 세뱃돈’ 100만원 쏜다
9
WCG가 선택한 남자 서태건 “e스포츠 대표 브랜드 합류 행운”
10
네오플 “던파 이벤트 내부 정보 유출, 관련자 징계”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아내를 폭행해 이혼 당한 프로게이머 이선우가 경찰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
게임별곡

[게임별곡] 불후의 게임 명곡 작곡가 칸노 요코

[게임별곡] 불후의 게임 명곡 작곡가 칸노 요코
KOEI의 게임을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사람 중에 하나가 칸노 요코(菅野かんのようこ)라는...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질병코드,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KGMA 공동기획] 질병코드,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총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