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8 19:00
뉴스
인기협 “가상현실, 게임산업을 포함한 미래산업 대안”굿 인터넷 클럽 9차 행사 개최…'게임산업의 미래, 가상현실이 대안인가?' 주제
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0.27  12:10:0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김상헌, www.kinternet.org,이하 인기협)는 2015년 10월 27일(화) 오전 07시30분, 인기협 엔(&)스페이스(삼성동 소재)에서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네이버, 카카오, 구글코리아, 엔씨소프트, 이베이코리아, SK커뮤니케이션즈, 온오프믹스가 후원하는 ‘2015 Good Internet Club 9차 행사’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게임산업의 미래, 가상현실이 대안인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토크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최성진 사무국장(인기협)의 굿인터넷클럽 소개로 시작된 행사는 패널토크로 이어졌다. 패널토크는 김국현 대표(에디토이)가 진행자로, 서동일 대표(VoleR Creative), 최정환 부사장(스코넥 엔터테인먼트), 전우열 대표(VIT), 오현오 대표(가우디오디오랩)가 패널로 참여하였다.

가상현실은 현재 뿐만 아니라, 미래 산업에도 활용될 수 있는 기술이라는데 패널들은 공감했으며, 다양한 가상현실을 구현해 주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비용과 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체험 할 수 없었던 것들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패널토크를 통해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살펴보면, 서동일 대표는“가상현실 시장의 주도권은 하드웨어 기업보다는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이동할 것이며, 몰입감과 현장감이 생명인 가상현실 소프트웨어를 많이 확보하는 기업이 결국 시장을 주도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와 이를 구현해 낼 수 있는 하드웨어의 기술개발이 계속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최정환 부사장은 “기술이 발전하게 되면, 이를 바라보는 시각도 좋은 면과 나쁜 면으로 나누어지게 된다. 가상현실도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가상현실은 미리 체험하지 않고도 이를 경험할 수 있는 기술이다. 설계 단계인 건축물을 가상현실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가보지 못한 여러 나라를 여행할 수도 있다. 이렇듯 가상현실에 대한 좋은 면을 산업에 적극 활용하여야 하겠다”고 말했다.

   
 
전우열 대표는 “가상현실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등장하고 있다. 콘텐츠를 제대로 활용하고 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콘텐츠를 만드는데 많은 노력을 하여야 할 것이다. 이러한 노력들은 결국 가상현실에 대한 불신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을 변화 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오현오 대표는 “가상현실은 다양한 산업에 접목되고 있으며, 가상현실을 활용한 채팅, 영화감상, 현장체험 등의 사업을 하는 스타트업이 생겨나고 있다. 이는 가상현실이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기술이라는 것을 반증한다고 볼 수도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5 Good Internet Club은 매월 인터넷분야의 핫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있으며, 각 회 차 별 주제 및 발표자·패널 그리고 촬영동영상 자료는 http://interclub50.dothome.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롤드컵] SKT T1, 접전 끝 G2에 패배 ‘결승 좌절’
2
‘리니지2M’ 광고 택진이형, 실제 김택진 대표 목소리 ‘눈길’
3
[블리즈컨] 악마의 게임 ‘디아블로4’, 올 것이 왔다
4
[롤드컵] ‘도인비’ 맹활약 FPX, 유럽 G2 압살 ‘정상 등극’
5
‘씨맥’ 김대호 감독, 드래곤X로…“롤드컵 우승으로 보답”
6
엔씨소프트 “신규 클래스 신성검사, 리니지M 혁신 이끌것”
7
시그마체인 “싸이월드 회원 무상백업 제안했지만 거절”
8
[롤드컵] 韓 SKT T1, 4강 진출…그리핀과 담원은 탈락
9
‘롤’ 에코 신규 스킨, 랩 대사에 유저 반응 ‘극과극’
10
프로게이머 이선우 전처 “폭행 모두 사실…법적 대응할 것”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아내를 폭행해 이혼 당한 프로게이머 이선우가 경찰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
게임별곡

[게임별곡] 게이미피케이션의 원조, ‘카멘 샌디에고’

[게임별곡] 게이미피케이션의 원조, ‘카멘 샌디에고’
브러더번드의 게임 중에는 전편에 소개했던 ‘윙스 오브 퓨리’와 같이 국가간 첨예한 정치논리에 ...
외부칼럼

[이재정 문화칼럼] 화산섬 제주에 바친 ‘이중초상화전’

[이재정 문화칼럼] 화산섬 제주에 바친 ‘이중초상화전’
“공이 두 번 튀고 나서야 그가 공을 잡을 수 있었다(The ball bounced twice...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