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7 10:13
뉴스
VR산업협, “한국을 가상현실 선진국 만들자” 토론회2일 상암 누리꿈서 삼성전자-미래부 등 ‘가상현실 민관 협력전략 토론회’ 열려
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3.02  17:33:4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국VR산업협회가 ‘가상현실(VR)’ 생태계 선점을 위한 민관 협력전략 토론회를 열었다.

3월 2일에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에서 ‘MWC 2016’에서는 새로운 ICT 아젠다로 떠오른 VR산업의 신시장 창출과 글로벌 VR산업 생태계 선점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 및 VR산업 CPND 생태계의 주요 업체가 참여하는 토론회를 개최한다.

‘MWC 2016 참여 회사의 성과보고’에서는 삼성전자-LG전자-KT 등 참가회사가 VR산업의 현황을 진단하며 의견수렴을 하는 자리를 연다.

   
 
삼성전자는 참석자 5000명의 동시 기어VR 체험과 주커버그의 참여, 기어 360 카메라와 VR의 연계 시연 등의 성과를 평가한다. LG전자는 MWC에서 발표한 G5의 모듈화 방식 및 연계된 프렌즈에 대해 소개했다. KT는 네트워크 압축 기술과 실시간 스티칭 등을 통해 5G 네트워크와 접목한 VR콘텐츠 전송기술 등을 발표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가상현실 신산업 플래그십 추진방안’ 설명을 통해 문화·ICT 융합의 신산업·플랫폼 선점을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을 설명한다.

이후에 VR산업 관련 소프트웨어(SW)와 콘텐츠, 디바이스 기업들의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토론회는 현대원 한국VR산업협회 회장이 좌장을 맡아 김정삼 미래창조과학부 디지털콘텐츠 과장, 김효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단장을 비롯해 이미향 KT 상무, 김현철 삼성전자 수석, 곽재도 LG전자 부장, 표만석 KBS 부장, 김준철 SBS 차장 등 대기업 담당자 뿐 아니라 황대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대표, 서동일 볼레크리에이티브 대표, 김용훈 옴니C&S 대표, 김찬현 조이시티 사업부장, 이길행 한국정보통신연구원 본부장 등 중소기업 및 R&D 담당자들도 다수 참여한다.

현대원 한국VR산업협회장은 ‘CES와 MWC 2016를 통해 VR산업이 완전한 대세로 자리 잡았다. 이제 한국이 글로벌 VR시장 선점과 차세대 먹거리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열띤 토론을 한다“고 말했다.

한국VR산업협회는?
한국VR산업협회는 미래 새로운 산업으로 각광받는 전세계 가상현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한국 업체들을 중심으로 하는 구심점이 필요하다는 뜻에 따라 2015년 9월에 공식 출범했다.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협회로 운영되는 한국VR산업협회는 산업계와 학계, 기관, 연구소 등이 한데 모여 초기 구성원을 이루고 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롤드컵] SKT T1, 접전 끝 G2에 패배 ‘결승 좌절’
2
‘리니지2M’ 광고 택진이형, 실제 김택진 대표 목소리 ‘눈길’
3
[블리즈컨] 악마의 게임 ‘디아블로4’, 올 것이 왔다
4
[롤드컵] ‘도인비’ 맹활약 FPX, 유럽 G2 압살 ‘정상 등극’
5
‘씨맥’ 김대호 감독, 드래곤X로…“롤드컵 우승으로 보답”
6
엔씨소프트 “신규 클래스 신성검사, 리니지M 혁신 이끌것”
7
시그마체인 “싸이월드 회원 무상백업 제안했지만 거절”
8
[롤드컵] 韓 SKT T1, 4강 진출…그리핀과 담원은 탈락
9
‘롤’ 에코 신규 스킨, 랩 대사에 유저 반응 ‘극과극’
10
프로게이머 이선우 전처 “폭행 모두 사실…법적 대응할 것”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아내를 폭행해 이혼 당한 프로게이머 이선우가 경찰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
게임별곡

[게임별곡] 게이미피케이션의 원조, ‘카멘 샌디에고’

[게임별곡] 게이미피케이션의 원조, ‘카멘 샌디에고’
브러더번드의 게임 중에는 전편에 소개했던 ‘윙스 오브 퓨리’와 같이 국가간 첨예한 정치논리에 ...
외부칼럼

[이재정 문화칼럼] 화산섬 제주에 바친 ‘이중초상화전’

[이재정 문화칼럼] 화산섬 제주에 바친 ‘이중초상화전’
“공이 두 번 튀고 나서야 그가 공을 잡을 수 있었다(The ball bounced twice...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