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9.18 18:03
게임온라인게임
민코넷, 세계 최초 ‘게이밍 스윙 360 VR’ GDC서 공개세계 최초 ‘게이밍 360 VR’ 생중계 기술 선보이며 현지서 시선집중
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3.18  18:15:1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라이브로 구현하는 세계 최초의 게이밍 360 동영상 기술 ‘Swing360’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게임개발자컨퍼런스2016(GDC2016)’에서 한국업체가 처음 선보였다.

16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민코넷은 GDC 2016에서 ‘게이밍 360 VR’ 서비스가 최초로 적용된 모바일 FPS 게임 ‘구르카’(개발사 누리다)를 현장에서 직접 시연했다.

   
샌프란시스코  ‘게이밍 360 VR’ 시연하는 GDC 부스=민코넷 제공
‘게이밍 360 VR’은 게임 내 가상카메라를 360카메라로 전환시키고 랜더링, 스티칭, 엔코딩 및 스트리밍 등을 복잡한 과정을 통해서 게임플레이 화면을 ‘360 동영상(또는 360VR)로 전환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전송해주는 새로운 개념이다.

민코넷은 또한 한국 최대 게임 멀티채널네트워크(MCN)인 샌드박스팀 대표 BJ(방송자키) 4명들인, ‘도티’ ‘잠뜰’ ‘수현’ ‘7각별’이 공동제작한 360VR 유튜브 영상도 선보였다.

시연대에서 관람객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어낸 ‘게이밍 360 VR’은 앞으로 게임방송의 360VR 시대 개막과 그 기술력을 전 세계 주요업체들로부터 입증받은 계기를 맞았다.

   
 
VR에 새로운 장르인 ‘360비디오/VR’을 차세대 서비스로 내놓고 있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글로벌 콘텐츠 기업들이 ‘게이밍 360’이 적용된 360VR 콘텐츠 확보에 획기적인 전환기를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태우 민코넷 대표는 “현재 구글, 페이스북, 삼성전자, 인텔 등 세계 주요업체들의 움직임이 가장 활발한 360도 동영상(또는 360VR)이 현실적으로 향후 VR 생태계의 핵심시장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그 중에서도 단연 손꼽히는 콘텐츠는 ‘게이밍 360VR’이 될 것이고 이는 결국 누가 더 안정적으로 관련 콘텐츠를 선점하느냐가 성패의 중요한 열쇠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 ‘게이밍360 기술’과 ‘MCN’이라는 장르가 만나서 궁극적으로 ‘360 e스포츠’ 시대로 발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 멀티채널네트워크(MCN)란?

전문성과 입담을 지닌 1인 창작자들의 동영상 제작, 유통, 수익화 등을 도와주고 광고수익을 나누어 갖는 기업이나 서비스를 지칭하는 것으로 연봉 1억원이 넘는 BJ들이 생겨날 정도로 현재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소니 플스5, 가격 499달러 확정…11월 12일 발매
2
펄어비스, 전 직원에 신형 ‘아이패드 프로’ 깜짝 선물
3
‘던파’, 슈퍼계정 등장?…네오플 “철저한 진상 조사중”
4
24K 도금 플스5 나온다…가격 1200만원 ‘깜짝’
5
[단독] ‘승리호’, 펀딩 목표 못채워…“청약기간 연장”
6
위메이드, 액토즈에 2조5600억 손배소…게임업계 사상최대
7
[게임별곡] 스퀘어, 소니 이적에 닌텐도 야마우치 격분
8
플스5, 첫 글로벌 CF 공개 “새로운 기능 선보인다”
9
신정환, 포커게임 모델 됐다…‘다미포커’ 출시 임박
10
엔씨소프트-넷마블-펄어비스, ‘K-뉴딜지수’ 핵심종목 선정
깨톡

[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쫓아낸 인도, 게임판 ‘발리우드’ 노린다

[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쫓아낸 인도, 게임판 ‘발리우드’ 노린다
최근 인도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비롯한 중국 모바일게임들을 대거 차단한 사건이 전세계 게...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스퀘어-에닉스 합병! 만우절 장난 아니었어?

[게임별곡] 스퀘어-에닉스 합병! 만우절 장난 아니었어?
스퀘어는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와 ‘성검전설’ 시리즈의 성공으로 한때 에닉스와 함께 일본 최고...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