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26 23:19
리뷰/프리뷰리뷰
[리뷰] 넷마블과 디즈니의 만남…‘디즈니 매지컬다이스’출시 사흘만에 누적 다운로드 240만건 기록, 디즈니 효과 톡톡
정리=서동민 기자  |  cromdand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5.09  18:52:4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모두의마블’로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2억 이상을 기록한 넷마블이 이번에는 디즈니와 손을 잡고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게임을 앞장세웠다. ‘모두의마블’의 룰에 디즈니 캐릭터들을 결합한 ‘디즈니 매지컬다이스’가 그것이다.

‘디즈니 매지컬다이스’는 제목 그대로 전세계적으로 너무나도 친숙한 디즈니 IP를 이용한 게임이다. ‘모두의마블’에서 검증된 재미에 디즈니의 모습이 합쳐져 전세계를 노리는 강력한 무기로 재탄생했다. 익숙함을 내세워 자신들의 게임을 알리고 더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으겠다는 넷마블의 의지가 느껴지는 듯하다.

   
 

‘디즈니 매지컬다이스’의 기본적인 시스템은 ‘모두의마블’과 크게 다르지 않다. 서로 주사위를 굴려가며 자신의 땅을 늘리고, 상대방을 먼저 파산시키거나 자신이 먼저 독점을 통해 승리를 거두면 된다.

매우 단순한 게임 방식이지만, 여기에 디즈니가 더해지면서 다른 양상을 띤다. 세계 각 도시가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중요한 장소나 명칭들로 바뀌며, 전체적인 느낌이 동화풍, 혹은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아기자기한 느낌으로 바뀌었다.

‘모두의마블’이 세계의 주요 도시를 서로 차지하려 경쟁하는 어른들의 느낌이라면, ‘디즈니 매지컬다이스’는 우리가 보았던 디즈니의 도시들을 돌아다니며 논다는 느낌이다. 게임의 근본인 경쟁적인 요소는 분명히 존재하지만, 서로를 잡아먹기 위해 애쓰는 삭막함보다는 분위기에 취해 아이들이 뛰어 노는 즐거운 공간이 됐다.

   
 

‘디즈니 매지컬다이스’에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유저들에게 게임에 대해 설명하고 익숙하게 만들려는 노력도 녹아들었다. 누군가와 경쟁할 수 밖에 없는 보드게임의 특징에서 벗어나, 기본적인 룰을 익히고 컴퓨터와의 승부를 통해 별을 획득할 수 있는 1인 스테이지 모드가 그것이다. 레벨업을 하면 레벨에 따라 다음 스테이지가 열리면서 점점 다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다. 마치 아이들에게 게임을 친절히 설명해주는 선생님과 같다.

   
 

화려함 대신 아기자기함으로 승부

비주얼에서도 ‘모두의마블’과 다른 점이 드러난다. ‘모두의마블’이 캐릭터의 효과와 주사위 스킬로 화려함을 강조한 비주얼을 선보였다면, ‘디즈니 매지컬다이스’에서는 그런 부분이 다소 빠졌다. 대신 아기자기함이 상당히 강조됐다. 그만큼 게임 전체의 분위기를 제대로 마주할 수 있다. 이 동화적인 분위기에 어느새 모두가 취하게 된다.

시선을 낮추고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요소로 무장한 ‘디즈니 매지컬다이스’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분명하다. 출시 3일만에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240만 건을 돌파한 것이 증거다. 아기자기한 게임과 디즈니 특유의 감성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게임을 즐겨보길 바란다.

임성준 명예기자(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게임톡 정리=서동민 기자 cromdandy@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정리=서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26억 조회’ 양영순 웹툰 ‘덴마’ 논란 속 10년만에 완결
2
‘위쳐’ 헨리 카빌 “렌즈 때문에 실명 직전까지”
3
“로스트아크 시즌2, 부끄럽지 않은 게임 만들겠다”
4
中 게임 ‘왕비의 맛’, 저질 광고에 韓 유저-게임사 ‘분통’
5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박준규 대표, 지병으로 사망
6
윰댕, 10년 만에 가정사 고백 “초등학생 아들 있다”
7
코에이 ‘삼국지 14’ 한글판, 스팀 평가는 ‘대체로 부정적’
8
아프리카TV BJ대상, MCN_만만-난닝구-깨박이깨박이
9
신소헌 대표 “잼라운지, 게임업계 위한 아지트…명소 되길”
10
스팀, 2019 베스트 게임 공개…‘배틀그라운드’ 매출 굳건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아내를 폭행해 이혼 당한 프로게이머 이선우가 경찰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
게임별곡

[게임별곡] 윌 라이트 10년만의 신작 ‘프록시(Proxi)’

[게임별곡] 윌 라이트 10년만의 신작 ‘프록시(Proxi)’
심시티 시리즈와 심즈 시리즈에 이어 스포어까지 연달아 유명 게임을 개발한 뒤로 윌 라이트는 세...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KGMA 공동기획]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