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8.11 19:32
IT모바일
컬쳐랜드 “게임-웹툰, 문화상품권으로 모두 해결”컬쳐랜드 스토어, 5일 기자회견 열고 종합 모바일 플랫폼으로 도약 선언
백민재 기자  |  mynescafe@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7.05  19:00: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문화상품권을 제작, 판매하는 한국문화진흥이 모바일 게임과 웹툰 사업에 뛰어들었다. 10대들이 즐겨 쓰는 문화상품권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이다.

한국문화진흥은 5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규 모바일 플랫폼 ‘컬쳐랜드 스토어’의 향후 서비스 계획과 신규 타이틀을 소개했다.

컬쳐랜드 스토어는 지난 2월 22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약 40여종의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컬쳐랜드 스토어는 문화상품권과 컬쳐캐시를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화상품권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직접 홍보를 할 수 있으며, 10대와 20대 이용자가 65%에 이른다.

김영민 컬쳐랜드 사업 총괄 팀장은 “현재 10대와 20대, 30대가 고르게 분포돼 있으며 남성 유저가 70% 정도”라며 “오는 7월부터는 베타 버전으로 만화 콘텐츠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만화는 오는 8월부터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 웹툰과 웹소설 등 1500여종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컬쳐랜드의 만화 콘텐츠는 웹툰 업체 만화가족이 맡는다. 만화가족은 웹툰 프로듀싱과 라이선스 사업, 작가 매니지먼트를 병행하는 회사로, 현재 피키캐스트의 피키툰을 운영 중이다. 만화가족의 김동우 대표는 “컬쳐랜드와 함께 사업을 하는 것에 기대가 크다”며 “만화 업계가 최근 양적으로 성장해 왔는데, 이렇게 다른 산업과 융합을 해 나가는 좋은 시도라 본다”고 말했다.

   
 

컬쳐랜드 스토어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사들은 새로운 플랫폼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모바일 FPS ‘포더슈팅’을 서비스하는 히어로 엔터테인먼트의 최민재 팀장은 “대만의 경우 한국의 문화상품권에 해당하는 결제 수단이 있는데, 그 결제 비율이 70%를 넘는다”고 말했다. ‘포더슈팅’은 주 유저 층이 10대~20대 초반인 게임이다.

최 팀장은 “한국은 10대 유저 중심의 모바일게임이 마케팅을 진행하기 어려운 구조”라며 “10대 유저를 새로운 고객으로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컬쳐랜드처럼 새로운 시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스매시 아일랜드’를 서비스하는 에브리앱스 배치규 대표는 “컬쳐랜드 스토어에서 이벤트와 마케팅이 이뤄져 신규 유저가 늘어나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 라인업 10여 종을 모두 컬쳐랜드 스토어에 입점시키고 싶다”고 전했다.

김영민 팀장은 “중소 개발사들, 해외 업체들과 파트너를 맺어 함께 상생한다면 새로운 모바일 시장이 열릴 것이라 본다”며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2
“게임 너무 잘해서”…‘걸카페건’, 멀쩡한 유저 핵으로 감지
3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비공개 테스트 임박”
4
넥슨 ‘던파 모바일’, 中 ‘차이나조이 2020’ 첫 공개
5
‘BTS월드’ 테이크원컴퍼니, ‘예비유니콘 기업’ 됐다
6
이대형 대표 복귀작 ‘아이러브커피N’, 정식 서비스 돌입
7
코인닐, 디파이 ‘이더리움 볼트’ 8월 2일 상장
8
BJ 박소은, 갑작스런 사망…“악플에 힘들어했다”
9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예심 승인…공모 절차 본격화
10
스카이피플 “블록체인 적용 ‘파이브스타즈’, 9월 서비스”
깨톡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중국의 국제게임쇼 차이나조이 2020이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스퀘어 전설이 된 '성검전설' 탄생 비사

[게임별곡] 스퀘어 전설이 된 '성검전설' 탄생 비사
‘성검전설’은 스퀘어(현 스퀘어에닉스)의 게임 중 3대 RPG로 꼽히던 게임이다. ‘파이널판타...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