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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e스포츠 진흥’ 제대로 날개 달았다자금지원 길닦이, 진흥법 발의안 가결
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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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2.01.02  20:4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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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 대한민국e스포츠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영호
[게임톡] 한국 e스포츠가 다시 비상의 날개를 달았다.

지난해 12월 30일 국회에서 e스포츠의 문화와 산업의 기반조성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이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e스포츠 진흥법’)이 전체회의를 통해 수정 가결됐다.

이제 정부 이송 후 공포하는 단계만 남겨두고 있어 한국 e스포츠가 다시 부흥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e스포츠 진흥법은 한나라당 허원제 의원이 2009년 대표 발의했으나 2년간 계류되어왔다.

한국의 e스포츠는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고부가가치의 문화산업으로 평가받아왔다. 하지만 이를 지원할 수 있는 법적 제도적 근거가 미비했다. 이로 인해 보다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e스포츠 진흥 정책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진흥법의 국회 본회의 통과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하여 중장기 진흥기본계획과 분야별 연도별 세부시행계획을 수립해 체계적인 e스포츠 육성사업에 박차를 가할수 있게 됐다.

또한 공공기관, e스포츠 단체, 그 밖에 e스포츠 분야의 사업자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진행할 경우 자금을 지원할 수 있다. e스포츠 진흥을 위해 필요하다면 지방자치단체의 장과 협의하여 e스포츠 시설을 구축할 수 있다.

문화체육부장관은 e스포츠 진흥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해야 하고 이를 위한 양성 기관을 지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제 교류 및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해 국제e스포츠연맹 등의 기관에 정부의 자금 지원은 물론 해외 홍보 사업도 정부가 추진할 수 있다.

김준호 한국e스포츠협회장은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해서는 유관기관의 노력은 물론 정부 정책의 뒷받침이 필요하다”며 “e스포츠 진흥법 통과가 국내 e스포츠의 재도약에 더욱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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