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6.18 18:54
경제
도종환 장관 “게임산업 종사자들 자긍심 갖게 할 것”게임 자율규제 위한 ‘민관 합동 규제 개선 협의체’ 운영 제안
백민재 기자  |  mynescafe@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27  17:15:4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게임업계 주요 관계자들과 만나 한국 게임산업 육성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도종환 장관은 27일 오후 3시 경기도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한국콘텐츠진흥원 운영)를 찾아 강소 게임업체 푸토엔터테인먼트(대표 홍철운), 아우러(대표 정종률)를 방문했다. 도종환 장관은 이번 방문을 통해 게임업계 주요 관계자와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고 그들을 격려했다.

간담회에는 국내 주요 선도 게임기업 및 강소 게임업체 대표, 관련 협·단체장 등 게임산업계 주요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도 장관은 이날 경제적, 문화적 가치가 높은 게임산업의 육성 필요성을 강조하고, 게임산업 현장의 생생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아울러 게임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도 장관은 “게임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산업의 허리가 되고, 콘텐츠의 창의성과 다양성의 원천이 되는 중소기업이 굳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중소기업이 중견–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사다리를 만들어주는 정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도 장관은 이를 위해 ▲게임산업 성장 사다리 펀드 조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유통·마케팅 지원 확대 ▲창업 보육 및 중소기업 종합 지원을 위한 ‘게임부스트센터’ 구축(2018년 상반기) 등의 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도 장관은 게임업계의 규제 개선 요청에 대해 “새 정부의 게임산업 규제정책은 정부 주도의 일방적 규제정책에서 벗어나, 게임업계의 자율과 책임이 강화되는 방향으로 그 인식을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며 “민관 합동 게임규제 개선 협의체를 구성해, 사회적 공감에 기초한 게임산업 자율규제를 만들어 보자”고 제안했다.

게임문화 진흥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도 장관은 “게임산업이 지닌 경제적, 여가·문화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증진해 나가기 위해서는 성숙된 게임문화를 만들어가는 노력이 중요하다”라며 “게임문화의 진흥은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니, 선도 기업을 중심으로 게임업계가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도 장관은 “게임산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이 우리나라 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풍성한 국민 여가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주역들”이라며 “종사자분들이 높은 자긍심을 갖고, 현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문체부 장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오세현 협회장 “블록체인, 세상 바꿀 화두로 등장했다”
2
“디아블로 아니었어?”…中 ‘디아M’, 낚시 마케팅 ‘황당’
3
“‘리빈코인’ 피노텍, 구글-삼성전자 같은 회사될 것”
4
‘흑잔’ 뜨더니…넷마블 ‘페그오’, 앱스토어 매출 깜짝 1위
5
“이게 배틀필드라고?”…‘배틀필드5’ 공개에 유저들 ‘혹평’
6
‘E3 2018’, 어떤 게임 나올까…주요 기대작 모아보기
7
‘검은사막’ 펄어비스, 계약직에도 상여금 지급
8
‘배틀그라운드’, 방패 등장…E3서 업데이트 깜짝 공개
9
‘배틀그라운드 vs 포트나이트’ 결국 법정공방 돌입
10
닌텐도 라보, ‘왕좌의게임’ 주제곡 완벽 재현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한 동안 한국 게임 광고를 보면 이동통신사 광고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왔다. 이동통신 서비스는 기...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검은사막M)’이 오픈한 첫날, 게임 커뮤니티는...
게임별곡

[게임별곡] 게임으로 실현된 비행의 꿈 ‘팰콘 4.0’

[게임별곡] 게임으로 실현된 비행의 꿈 ‘팰콘 4.0’
■ 길이 남은 명작 전투 비행시뮬레이션의 바이블비록 수상한 대표가 있는 회사이기는 하지만, 스...
외부칼럼

[김태원 칼럼] 블록체인은 4차 산업혁명 중심 “왜?”

[김태원 칼럼] 블록체인은 4차 산업혁명 중심 “왜?”
전 세계는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거쳐 4차 산업혁명이라는 도입기로 들어서고 있다. 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