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2.17 18:48
게임온라인게임
카카오게임즈, 방송 인력 채용…“배틀그라운드 아니다”카카오게임즈, 영상편집 및 방송콘텐츠 기획/운영 경력자 모집 나서
백민재 기자  |  mynescafe@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8.18  13:54: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블루홀의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의 한국 퍼블리싱을 맡은 카카오게임즈가 최근 방송 인력 채용에 나서 관심이 모아진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8일과 9일 채용 공고를 내고 영상 편집 인력과 방송 콘텐츠 기획/운영 경력자 모집에 나섰다. 영상 편집의 경우 게임 프로모션 영상 제작을 맡게 되며, 방송 콘텐츠 인력은 게임 리소스를 활용한 방송 콘텐츠 기획 및 운영이 주 담당 업무다.

이 공고를 낸 뒤 일주일도 지나지 않아 카카오게임즈는 블루홀과 ‘배틀그라운드’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발표했다. 이 때문에 카카오게임즈가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방송 콘텐츠 제작에 나서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미 ‘검은사막’ 등의 방송을 위한 인력들이 사내에서 일을 하고 있다”며 “당장 배틀그라운드 관련 방송 사업을 위해 채용에 나선 것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직 국내 퍼블리싱 과정에서 블루홀과 발표한 내용 외에는 어떠한 것도 결정된 것이 없다”고 덧붙였다.

‘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 떨어진 100명의 이용자가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일명 ‘배틀로얄’ 게임이다. 지난 3월 스팀(Steam)을 통해 유료 테스트 버전(Early Acces)으로 먼저 출시된 이후 누적판매량 700만 장, 최고 동시접속자 수 61만 명 등 놀라운 성적을 거두고 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는 게임 방송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치열한 생존게임 속에서 벌어지는 전투와 긴장감이 ‘보는 맛’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게임스트리밍 데이터조사업체 가모로코(Gamoloco)에 따르면 트위치TV 사용자들이 지난 7월 한달간 ‘배틀그라운드’를 시청한 시간은 6100만 시간에 달한다. 이는 8400만 시간을 기록한 ‘리그오브레전드’와 6800만 시간을 기록한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오펜시브(CS: GO)’에 이어 3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사전예약에 7000만명 몰려
2
‘용사모아레이드’, 유저 계정 일방적 초기화 ‘파장’
3
중국 가상화폐 ‘오케이코인’ NHN 손잡고 한국 진출
4
‘젤다의전설’, 중고 카트리지 재사용? 닌텐도 “사실무근”
5
비트코인, 900만원선 위험…가상화폐 폭락 ‘쇼크’
6
[단독] 문재인 대통령 사위, 알고보니 중소게임사 직원
7
중국, 새해 첫 외자 판호 공개…한국 게임 없다
8
김형태 대표 “칼 맞을 것 같다” 발언 공식 사과
9
넷마블 美 자회사, ‘해리포터’ 모바일게임 만든다
10
넥슨, ‘듀랑고’ 접속불가 문제 사과…“마음 무겁다”
노답캐릭

[기자의눈] 방준혁 의장의 한숨과 中 게임 장벽

[기자의눈] 방준혁 의장의 한숨과 中 게임 장벽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NTP(넷마블 투게더 위드 프레스) 행사는 넷마블이 미디어와 만나 ...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온라인게임 정액제, 이젠 놓아줘야

[서동민 기자의 깨톡] 온라인게임 정액제, 이젠 놓아줘야
또 하나의 장수 온라인 MMORPG가 요금제를 정액제(월구독료)에서 부분유료화로 전환했다. 엔...
물약인생

[황대영의 물약인생] 게임 아이템, 가치 폭락해도 눈물만?

[황대영의 물약인생] 게임 아이템, 가치 폭락해도 눈물만?
흔히 게임에서 유저가 획득한 희귀 아이템의 ‘소유권’은 해당 유저에게 있다고 생각한다. 유료 ...
외부칼럼

[이장주 박사 게임으로 세상읽기2] 올림픽, 설날, 그리고 게임

[이장주 박사 게임으로 세상읽기2] 올림픽, 설날, 그리고 게임
평창에서 동계 올림픽이 한창이다. 올림픽 기간에는 전쟁도 멈추는 전통이 있었기에 평화의 제전으...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