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18 13:55
IT모바일
“성공 경험 합쳐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 교류회 후끈한국모바일협회-한국산업단지공단, 디지털콘텐츠 기업 대상 상생 전략
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8.22  13:44:0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우선 모바일 게임 성공적 런칭을 위한 경험을 공유합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윤철)는 8월 18일 한국산업단지공단 대회의실에서 기업의 상생협력방안 도출을 위한 ‘2017년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기술교류회’를 마쳤다.
 
공단이 주최하고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후원했다. 주제는 ‘비즈니스 성공과 마케팅 전략, 디지털콘텐츠 기업 대상 상생협력 전략’이었다.

첫번째로 비즈니스 성공과 마케팅 전략 발표에서는 배성곤 스프링컴즈 대표가 나섰다.

그는 ‘모바일 게임 성공적 런칭을 위한 경험 공유’라는 주제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게임 장르와 스타일에 대해 경험을 전수했다. 방법은 시류에 편승하기 보다는 일관된 장르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 비결.

이호열 뉴에프오 대표는 ‘게임 성공을 위한 BM(수익모델) 전략 공개’라는 주제로 “게임 타겟을 명확히 설정하고 개발비 절감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디지털콘텐츠 기업 대상 상생협력 전략 발표로는 구글 장현세 수석 부장이 맡았다. ‘기술세미나 고잉 글로벌(Going Global)“라는 주제로 구글의 주요 현황과 주요 글로벌 시장에 대해 공개했다. 그는 ”글로벌 진출은 완벽한 현지화, 타겟 시장에 맞는 콘텐츠, 현지 게이머를 위한 콘텐츠 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윤철 서울지역본부장은 “앞으로도 이번 기술교류회와 같이 서울디지털단지내 기업들의 상생협력과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도울 수 있는 여러 행사들을 개최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아M’, 낚시 논란에 이름 변경 “분쟁 때문은 아냐”
2
바이낸스-네오-비트코인 등 ‘블록체인’ 거물 몰려온다
3
변인섭 의장 “해머, 이누야샤 등 대형 IP게임사 우뚝 선다”
4
‘하스스톤’ 前 디렉터 벤 브로드, 스타트업 CCO로 컴백
5
‘프로듀스48’ 미야와키 사쿠라, ‘포트나이트’ 댄스 눈길
6
[류기덕의 필소굿] 게임사 부사장의 ‘독학 EDM 도전기’
7
[정석희 칼럼] VR, ‘포켓몬 고’ 같은 게임 어디 없나?
8
배재광 대표 “인스타코인, 신용카드 대체 혁신 결제 플랫폼”
9
넥스트플로어, 역사 속으로…라인게임즈와 합병 결정
10
韓 모바일게임, 일본 공략법 찾았나 ‘순위 약진’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검은사막M)’이 오픈한 첫날, 게임 커뮤니티는...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한 동안 한국 게임 광고를 보면 이동통신사 광고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왔다. 이동통신 서비스는 기...
게임별곡

[게임별곡]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이전 ‘1942’ 있었다

[게임별곡]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이전 ‘1942’ 있었다
게임별곡 시즌2 [캡콤 1편]캡콤(CAPCOM)이라는 회사는 몰라도 ‘스트리트 파이터(Stre...
외부칼럼

[이장주 칼럼] 인구로 본 심리학 ‘장난감과 게임’

[이장주 칼럼] 인구로 본 심리학 ‘장난감과 게임’
오래 전 누군가 그랬다.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고 말이다. 20세기 후반에는 정말 그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