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17 08:35
e스포츠
[단독] 아이덴티티 게임 오디션 프로, 올해 방송 불발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방송 제작 무산 아냐…내년에 제작할 것”
백민재 기자  |  mynescafe@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13  15:46:4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기로 했던 국내 최초 게임 오디션 프로그램의 제작이 미뤄졌다.

아이덴티티는 지난 7월 기자회견을 통해 e스포츠를 다룬 게임 오디션 프로그램 ‘게임스타 코리아’를 제작, 올해 하반기에 방송한다고 밝힌 바 있다. 방송사는 SBS로 정해졌다.

이 방송은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이들을 대상으로 참가자 모집부터 시작해 트레이닝, 서바이벌 토너먼트, 합숙 등 참가자들의 도전 과정을 다룬다. 오디션 입상자들은 전문가들의 지원을 받아 e스포츠 팀을 창단, 프로게이머의 꿈을 키워나가게 된다. ‘프로듀스101’의 프로게이머 버전이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공중파에서 게임 오디션 프로그램을 다룬다는 점에서 게이머들은 물론 e스포츠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당초 아이덴티티는 올해 하반기 SBS와 ‘게임스타 코리아’ 시즌1을 방영할 계획이었다. 이를 위해서는 하반기 내에 게임 종목 선정, 오디션 참가자 모집, 심사위원 선정과 본격적인 방송 제작이 진행돼야 한다.

그러나 올해가 2개월 정도 남은 현재까지도 프로그램 제작 소식은 들려오지 않고 있다. 방송사인 SBS에도 편성이 잡혀져 있지 않다. SBS 관계자는 게임톡과 전화통화에서 “현재 ‘게임스타 코리아’의 편성이나 제작은 계획된 게 없다”고 말했다. 사실상 올해 프로그램 제작 계획은 없으며, 방송 역시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이다. 

원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은 상당히 많은 방송 인력과 예산, 긴 제작 기간이 필요하다. 참가자 모집부터 트레이닝 과정, 경쟁과 승부, 탈락 과정 등을 디테일하게 보여줘야 하고, 동시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가미해야 한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에 방송을 제작하려 했으나, 사정상 올해에는 제작이 힘든 상황”이라며 “내년에 ‘게임스타 코리아’의 제작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다만 아이덴티티 측은 ‘게임스타 코리아’ 방송 제작이 완전히 무산된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지난 8월 SBS와 아이덴티티가 맺은 e스포츠 업무 협약은 여전히 유효하다”며 “올해에는 지스타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라 지스타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아M’, 낚시 논란에 이름 변경 “분쟁 때문은 아냐”
2
바이낸스-네오-비트코인 등 ‘블록체인’ 거물 몰려온다
3
변인섭 의장 “해머, 이누야샤 등 대형 IP게임사 우뚝 선다”
4
‘프로듀스48’ 미야와키 사쿠라, ‘포트나이트’ 댄스 눈길
5
[류기덕의 필소굿] 게임사 부사장의 ‘독학 EDM 도전기’
6
‘하스스톤’ 前 디렉터 벤 브로드, 스타트업 CCO로 컴백
7
배재광 대표 “인스타코인, 신용카드 대체 혁신 결제 플랫폼”
8
[정석희 칼럼] VR, ‘포켓몬 고’ 같은 게임 어디 없나?
9
넥스트플로어, 역사 속으로…라인게임즈와 합병 결정
10
韓 모바일게임, 일본 공략법 찾았나 ‘순위 약진’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검은사막M)’이 오픈한 첫날, 게임 커뮤니티는...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한 동안 한국 게임 광고를 보면 이동통신사 광고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왔다. 이동통신 서비스는 기...
게임별곡

[게임별곡]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이전 ‘1942’ 있었다

[게임별곡]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이전 ‘1942’ 있었다
게임별곡 시즌2 [캡콤 1편]캡콤(CAPCOM)이라는 회사는 몰라도 ‘스트리트 파이터(Stre...
외부칼럼

[이장주 칼럼] 인구로 본 심리학 ‘장난감과 게임’

[이장주 칼럼] 인구로 본 심리학 ‘장난감과 게임’
오래 전 누군가 그랬다.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고 말이다. 20세기 후반에는 정말 그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