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3.28 14:34
IT소프트웨어
언리얼엔진, 4.18 버전 출시…AR키트 공식 버전 승격PC와 모바일, VR/AR, HTML5까지, 멀티플랫폼 지원을 위한 기능 추가 및 개선
황대영 기자  |  yilsim@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25  18:39:4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에픽게임즈의 언리얼엔진이 애플 AR키트를 프리뷰 제공 기간을 마치고 공식 버전으로 품었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엔진4에 최신 기능들이 적용된 4.18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4.18 버전 업데이트에는 PC에서 모바일, VR/AR, HTML5까지, 멀티플랫폼 지원을 위한 기능이 개선됐으며, 게임 및 비게임 분야를 아우르는 시네마틱 툴 개선이 포함됐다.

AR/VR 기술은 4.17 버전에서 제공된 애플 AR키트 프리뷰 버전이 4.18 버전에서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제작이 가능하다. 구글 AR코어 역시 프리뷰로 채용했다. 또 AR/VR 디바이스와 엔진 내 카메라와 연동 지원을 개선했다.

모바일에는 WWDC 2017 키노트에서 공개한 윙넛 AR 데모 제작의 핵심 기능인 데스크톱 포워드 렌더러가 포함됐다. 이를 통해 더욱 높은 퀄리티의 렌더링을 지원, 윙넛 AR 데모와 같이 더욱 복잡하고 사실적인 퀄리티의 AR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졌다.

언리얼엔진 4.18 버전에서 영상 제작을 위한 기능 역시 향상됐다. 최고 수준의 리얼타임 시네마틱 제작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시퀀서의 툴 기능이 대폭 개선돼, 게임과 영화, 애니메이션 개발자들의 작업 편의성과 효율성을 한층 높였다.

새로운 플랫폼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HTML5에 대한 지원도 강화됐다. 4.18 버전부터 언리얼엔진을 이용한 HTML5 프로젝트에 대부분의 중요 브라우저에서 지원하고 있는 웹어쎔블리가 기본으로 사용된다. 또 에셋 사이즈, 로드 시간, 퍼포먼스 등에서도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다.

또한 언리얼엔진은 새로운 볼류매트릭 라이트맵 지원을 통해 움직이는 오브젝트들에 적은 비용으로 미리 계산된 라이팅을 이용한 높은 퀄리티의 라이팅 지원을 추가했다. 방향성이 개선된 스태틱 스카이 라이트 지원으로 더 사실적인 퀄리티의 그래픽 제작이 가능하다.

박성철 에픽게임즈코리아 대표는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들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는 가장 강력한 엔진으로서 입지를 굳힐 대대적인 4.18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며 “언리얼엔진은 에픽게임즈의 개발자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많은 의견을 제출해주신 언리얼엔진 개발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게임톡 황대영 기자 yilsim@daum.net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캡틴 마블’ 브리 라슨, 닌텐도 ‘동물의 숲’ 팬 인증 ‘화제’
2
펄어비스, 신작 프로젝트 3종 폭파? “사실무근”
3
류호정 정의당 후보, ‘김성회의 G식백과’ 출연 ‘돌연 취소’
4
[창간8주년] ‘검은사막 모바일’, 모영순과 개발자에게 듣다
5
T1 선수 및 스트리머들, 코로나19 기부 스트리밍 동참
6
“BTS 아미다!” 서울공연 취소에 ‘환불’ 대신 ‘기부’ 행렬
7
‘서든어택’, 4년만에 PC방 순위 2위 탈환
8
[창간8주년] 유명 프랜차이즈 8번째 게임, 평가는?
9
[창간8주년] VR로 시청자 눈물 쏟게한 '그'를 만났다
10
[창간 8주년] 애니팡-검은사막 등 초대박 게임 투자 성공 8선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기자의눈] 정의당에게 게임이란 무엇인가

[기자의눈] 정의당에게 게임이란 무엇인가
정의당이 ‘대리게임’ 논란에 휩싸인 비례대표 1번 류호정 후보에 대해 재신임을 결정해 후폭풍을...
게임별곡

[게임별곡] ‘삼국지’와 함께 발전해온 ‘신장의 야망’

[게임별곡] ‘삼국지’와 함께 발전해온 ‘신장의 야망’
신장의 야망(信長の野望) 시리즈는 12편 혁신을 거치면서 정말 혁신적으로 시스템을 개편하여 초...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