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18 20:10
사회 문화문화일반
추억의 '부루마불 트레이드' 32년만에 리뉴얼판씨앗사, 창립 35주년 맞아 크라우드펀딩 리뉴얼판 텀블벅에 출시
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30  16:39:3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국 최대 보드게임 개발사인 ‘부루마블 씨앗사’가 절판되었던 ‘부루마불 트레이드’를 리뉴얼판을 출시한다.

씨앗사는 창립 35주년을 맞아 절판되었던 ‘부루마불 트레이드’를 보완한다. 1983년 개발되었으나 절판한 게임을 새롭게 디자인하여 11월 1일 크라우드 펀딩사이트 ‘텀블벅’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텀블벅을 통한 크라우드펀딩은 보드게임 마니아와 오랫동안 부루마불을 즐겨온 팬들에게는 뜻밖의 선물이다. 크라우드펀딩 참여자는 리뉴얼된 게임과 함께 1983년에 디자인한 모습으로 복각한 오리지널 부루마불 트레이드, 이 외에도 부루마불 스티커, 에코백 등의 소장용 리워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보드게임 ‘부루마불 트레이드’는 당시 ‘무역’이라는 참신한 소재로 개발되어 씨앗사의 숨겨진 역작이라 평가받았다. 부루마불 세계여행이나 우주여행이 땅따먹기 방식의 게임이라면 트레이드는 플레이어 간에 협상하여 교환하는 방식이다.

4개의 주요 대륙을 각 플레이어가 나누어 가지고, 자기 생산품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수출하고 필요한 물품을 수입하며, 먼저 목표를 완성한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복각판은 더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하고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1983년 첫 출시할 때 했던 광고 포스터. 사진=씨앗사]

개발자인 부루마불 이영석 실장은 “뉴 부루마불 트레이드는 재판을 요청하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 1년 동안 젊은 개발자들이 수정 및 보완을 거듭하여 제작했다. 원작의 참신성에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며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부루마불 씨앗사는 1982년 창립 이래 ‘어린이의 친구’라는 기업정신을 가지고 가족, 친구들이 모여 쉽게 즐길 수 있는 놀이를 만드는 대한민국 토종 보드게임 회사이다.

올해 35주년을 맞아, 11월 1~30일 소셜 펀딩 사이트 ‘텀블벅’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선 2017년 ‘부루마불 트레이드’ 리뉴얼판을 선보임과 동시에 ‘응답하라 1982_추억소환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예전 출시되었던 오리지널 ‘부루마불 트레이드’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복각판도 한정판으로 함께 만날 수 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아M’, 낚시 논란에 이름 변경 “분쟁 때문은 아냐”
2
바이낸스-네오-비트코인 등 ‘블록체인’ 거물 몰려온다
3
변인섭 의장 “해머, 이누야샤 등 대형 IP게임사 우뚝 선다”
4
‘하스스톤’ 前 디렉터 벤 브로드, 스타트업 CCO로 컴백
5
‘프로듀스48’ 미야와키 사쿠라, ‘포트나이트’ 댄스 눈길
6
[류기덕의 필소굿] 게임사 부사장의 ‘독학 EDM 도전기’
7
[정석희 칼럼] VR, ‘포켓몬 고’ 같은 게임 어디 없나?
8
배재광 대표 “인스타코인, 신용카드 대체 혁신 결제 플랫폼”
9
넥스트플로어, 역사 속으로…라인게임즈와 합병 결정
10
韓 모바일게임, 일본 공략법 찾았나 ‘순위 약진’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검은사막M)’이 오픈한 첫날, 게임 커뮤니티는...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한 동안 한국 게임 광고를 보면 이동통신사 광고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왔다. 이동통신 서비스는 기...
게임별곡

[게임별곡]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이전 ‘1942’ 있었다

[게임별곡]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이전 ‘1942’ 있었다
게임별곡 시즌2 [캡콤 1편]캡콤(CAPCOM)이라는 회사는 몰라도 ‘스트리트 파이터(Stre...
외부칼럼

[이장주 칼럼] 인구로 본 심리학 ‘장난감과 게임’

[이장주 칼럼] 인구로 본 심리학 ‘장난감과 게임’
오래 전 누군가 그랬다.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고 말이다. 20세기 후반에는 정말 그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