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0.19 09:33
경제경제
라인페이, 한 달 거래수 1000만건-5400억원 ‘훌쩍’10월 월간 거래액 550억엔, 이용자 총 4000만 명 돌파...대만 1위
박명기 기자  |  pnet2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1.19  11:22:4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라인 페이(LINE Pay)’를 통해 지난 10월 이루어진 거래 건 수가 1000만 건을 돌파했다.

라인 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이데자와 다케시)는 라인페이의 10월 이루어진 거래 건 수가 1천만 건을 돌파하고, 거래액은 550억 엔(약 540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14년 12월 일본 시장을 대상으로 우선 출시했다. 이후 태국 및 대만 등으로 지역을 넓혀왔다.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라인페이 상에서 거래된 금액은 총 3000억 엔(약 2조 9515억 원)이상이다.

지역은 물론 각종 은행 및 온-오프라인 제휴처 확대해왔다. 최근 이용자 수는 4000만 명을 돌파했다. 올해 2월 1000만 명을 넘어선 이후 4배 증가한 수치다.         
   
일본에서 라인페이는 현재 3000만 명 이상이 활용하고 있다. 특히 일본 내 주요 은행 48개와 제휴를 진행해 편리하게 라인페이 계좌로 송금 및 충전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로손(Lawson) 편의점 및 일본 전역에 2만 3000여 개 이상 설치된 세븐 은행(Seven Bank) ATM 기기에서도 라인페이 계좌 충전 및 11개 국가 통화로의 환전을 진행할 수 있다.

   
 

대만에서도 라인페이는 22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제 1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라인페이가 대만 대표 금융 그룹 CTBC와 함께 발행한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는 총 100만장 이상 발급되었다.

태국에서 라인페이는 대중 교통용 스마트카드 제공 업체인 비에스에스홀딩스(BSS Holdings Co., Ltd.)와 제휴를 진행, ‘래빗 라인 페이(Rabbit LINE Pay)’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영수 라인페이 홀딩스 대표는, “라인페이는 2014년 1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서비스 이용성을 개선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휴처를 확장하며 지금과 같은 규모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온 오프라인 제휴처에서 편리하게 결제를 진행하고, 이용자 간 송금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임요환 “첫 포커 챔피언십 우승, 국내 저변확대 기대”
2
블리자드 “디아블로에 온갖 소문…뭘 기대하는지 안다”
3
러시아 국책은행 가즈프롬뱅크 “빗썸과 협력 원한다”
4
“프로답지 못해” 라이엇게임즈, 우지-최연성 등에 벌금
5
수장 바뀐 블리자드, ‘디아블로 신작’ 깜짝 발표할까
6
[명작의 탄생4] 디아블로Ⅲ: 출시 대참사 기적 같은 반전
7
‘에픽세븐’, 우정포인트 무한지급 버그 논란 “깊이 반성”
8
‘파판14’ 요시다 PD “韓, 젊은세대가 게임 즐기기 힘든곳”
9
굶주림 끝났다…유명 IP 내세운 신작 모바일게임 러시
10
생활고 시달리던 스트리머, 팬들 모금으로 ‘건강회복’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양지로 나선 게임, 아직은 갈길 멀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양지로 나선 게임, 아직은 갈길 멀다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한국 e스포츠 국가대표팀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리그오...
노답캐릭

[기자의눈] 도쿄게임쇼, 신작과 시연으로 ‘부활’

[기자의눈] 도쿄게임쇼, 신작과 시연으로 ‘부활’
몇 년 전 처음 도쿄게임쇼에 참가했을 때는 전시의 신선함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단순히 ...
게임별곡

[게임별곡] 건담 vs 마징가 누가 이길까? ‘슈퍼로봇대전’

[게임별곡] 건담 vs 마징가 누가 이길까? ‘슈퍼로봇대전’
게임별곡 시즌2 [반프레스토 2편] 현재는 주식회사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BANDAI NA...
외부칼럼

[김호광 칼럼] 블록체인, 세상 바꿀 '파격적 입법' 필요하다

[김호광 칼럼] 블록체인, 세상 바꿀 '파격적 입법' 필요하다
‘플레이코인’ 김호광 대표 칼럼 [연재3] 파괴적 혁신과 블록체인의 미래전자시계가 나오기 전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