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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활용 단편 영화, ‘아담: 에피소드3’ 공개닐 블롬캠프 감독, 아담 영상 시리즈 통해 유니티 2017의 혁신적인 기능 선보여
황대영 기자  |  yilsim@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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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12.01  13: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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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1일, 닐 블롬캠프 감독이 연출하고 ‘유니티 2017’의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이용해 제작된 '아담: 에피소드3'를 공개했다. 닐 블롬캠프 감독은 2009년 개봉한 SF 영화 ‘디스트릭트 9’의 메가폰을 잡은 바 있다.

‘아담: 에피소드3’는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닐 블롬캠프 감독과 오츠 스튜디오가 ‘유니티 2017’을 사용해 제작한 단편 영화다.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된 오리지널 영상 ‘아담’의 세 번째 시리즈인 이번 작품은 인간 죄수의 의식이 사이보그의 몸으로 이전된 세상을 그린, 뛰어난 비주얼을 자랑하는 영화다.

오츠 스튜디오의 크리스 하비 시각효과 감독은 “분노의 질주6, 제로 다크 서티 등의 영화에서 시각효괄르 담당한 바 있는데, 지금껏 유니티보다 더 강력하고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툴킷을 본 적이 없었다”며 “팀원들은 유니티 2017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작업하며 재촬영을 하지 않고도 중요한 장면을 변경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베셀린 에프레모프 감독이 만든 최초의 ‘아담’ 영상은 유니티의 기술적 혁신을 입증하기 위해 단편 영화로 제작돼 2016년 공개됐다. 웨비 어워드를 수상했고 안시 필름 페스티벌과 내슈빌 필름 페스티벌 등 다수 영화제에서 상영됐다.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인 ‘아담: 더 미러’는 사이보그 주인공이 자신이 누구인가에 대한 단서를 발견한 1편의 마지막 장면 이후부터 이야기가 이어진다.

‘아담: 더 미러’와 ‘아담: 에피소드 3’는 6개월 동안 25명이 투입되어 연이어 제작됐으며, ‘유니티 2017’이 제공하는 최신 기능을 보여줬다. ‘아담: 에피소드3’는 ‘아담’ 세계에 첫 선을 보이는 악역 중 하나를 소개한다. 

닐 블롬캠프 감독이 창립한 오츠 스튜디오는 최신 영화제작 기술을 실험하는 독립영화 스튜디오로, 아담 시리즈 제작에 ‘유니티 2017’과 같은 실시간 제작 엔진을 처음으로 활용했다. 실시간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오츠 스튜디오는 ‘유니티 2017’을 사용해서 사진과 같은 그래픽과 실제 살아있는 듯한 디지털 인간을 만들었다. 또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 커스텀 렌더 텍스처 등을 활용한 새로운 재질 표현, 첨단 사진측량기법, 얼굴 및 의상 움직에 사용된 알렘빅스트림 애니메이션 그리고 타임라인 기능의 조합이 이러한 것들을 구현했다.

이사벨 리바 메이드 위드 유니티 책임자는 “전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은 영화 제작들이 창조적인 비주얼에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해 유니티를 선택하고 있다”며 “실시간으로 촬영하고 렌더링하는 방식으로 닐 블롬캠프 감독과 오츠 스튜디오가 유니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놀라운 비주얼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 게임 개발자와 영화 제작자들이 어떤 작품을 만들어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게임톡 황대영 기자 yilsim@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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