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2.12 12:02
e스포츠
[CFS 2017] 우승컵 환호 ‘드론쇼’-10억 상금 시선집중온라인-모바일 IP 확장 인기 실감...3박 4일 내내 중국 시안 열기로 들썩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4  07:41:5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중국 시안(西安)에서 열린 ‘CFS 2017 그랜드 파이널’이 3박 4일간 열전을 끝냈다. 전세계 최고 권위의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답게 규모와 내용 면에서 역대급으로 평가를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인 ‘CFS 2017 그랜드 파이널(CROSSFIRE STARS 2017 Grand Finals)’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3일 밝혔다.

■ e스포츠 대회 최초 총 상금 100만 달러 화제몰이

이번 대회는 개최 전부터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CFS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중국에서 시행한 e스포츠 기금을 통해 대회 총상금이 한국 게임사가 주관하는 e스포츠 대회 최초로 100만 달러(약 10억 8700만 원)를 돌파했다. 지난 10월에 개최됐던 CFS 인비테이셔널 베트남 대회에서 브라질의 블랙 드래곤즈가 중국 대표 슈퍼 발리언트 게이밍을 꺾으며 CFS 역사상 최초로 중국 외 국가에서 우승컵을 차지했던 바 있다.

   
 

본격 대회가 시작되자 중국 팀들의 단단함에 균열이 생기기 시작했다. 우승후보 SV는 1일차 승자전에서 패하며 탈락 위기에 몰렸다. HG.롱주는 8강전에서 베트남의 EVA 팀에 패하며 짐을 빼야만 했다. EVA뿐만이 아니라 필리핀의 퍼시픽.막타도 거침 없는 행보로 4강에 오르는 등 지난 2년 동안 스마일게이트가 힘을 줬던 프로리그인 CFEL의 효과가 발휘됐다는 평이다.

CFS 2017는 매 경기 승부를 알 수 없는 박진감 넘치는 대결이 속출했다. SNS(소셜네트워크) 등을 통한 해외 팬들의 관심도 지속해 늘어났다.

■ e스포츠에서는 볼 수 없었던 ‘드론쇼’ 관객 환호
3일 결승전 직전에 펼쳐진 오프닝 무대는 여느 e스포츠에서는 볼 수 없었던 ‘드론쇼’가 펼쳐졌다.

약 20여 대의 드론이 공중에 떠오르며 결승전의 시작을 알리는 카운트다운을 시작했고, 대형을 바꿔 CFS의 BI를 표현했다. 우승컵이 무대 아래에서 솟아 오를 때에는 드론들이 우승컵을 호위하는 장관도 펼쳐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다른 e스포츠에서 볼 수 없었던 IP 확장의 가치도 확인할 수 있었다. 6회째 진행 중인 온라인게임 ‘크로스파이어’의 대회뿐 아니라 모바일게임 ‘탄: 전장의 진화’까지 인비테이셔널을 진행하는 등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 게임기-VR 체험장-CFS 중계진 팬사인회 ‘축제’ 연출
CFS 2017 그랜드 파이널은 경기장을 찾는 관객들에게는 즐거운 경험을 안겨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경기장 주변에 슈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기와 VR 체험장을 설치했고, 중국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CFS의 중계진들의 팬사인회가 진행되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는 CFS의 규모를 키우며 선수들에게 확실하게 동기를 부여하는 동시에 각 지역 프로리그와 베트남과 브라질의 프로선수들에게 월급 일부를 지급하는 등 선수들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 아울러 e스포츠에 보다 적합한 관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게임 그래픽을 개선하는 등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여병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실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CFS는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들을 성공시켰다. 앞으로 더 나은 대회를 위한 주춧돌을 놓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핫] 게임사 트리노드, 전직원에게 ‘아이폰X’ 깜짝 선물
2
中, 발로 승리한 韓 게이머에 “미개한 행동” 분노
3
‘소녀전선’, 삭제된 ‘검열해제’ 다시 풀렸다
4
라이엇 “롤챔스 자체 방송” OGN-스포티비 계약 종료
5
‘테라M’, 리니지M 제쳤다…첫날 매출 1위 ‘기염’
6
‘라그나로크 제로’, 결국 서비스 중단 선언 “고개숙여 사죄”
7
한국 최초 VR방 ‘브이알플러스’ 실리콘밸리 투자받았다
8
“역대급 반전”…오연서 ‘검은사막’ 광고 인기 폭발
9
‘라그나로크 제로’, 이틀째 접속 불가…공지만 15번째
10
“AV 배우 입던 속옷 드려요”…‘삼국지라이브’ 이벤트 논란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