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22 13:53
ITVR/AR
VR 테마파크도 개발사 중심...동대문 ‘판타VR’ 문 활짝VR ·AR 콘텐츠 제작사 모임,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50여사 참여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7  08:25:5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VR 콘텐츠 개발사가 중심으로 된 VR(가상현실)테마파크가 서울 동대문APM에 7일 문을 활짝 연다.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는 VR-AR(증강현실) 콘텐츠 제작사 50여개가 중심이 된 공동브랜드 ‘판타VR’의 첫 매장(동대문점)이 정식으로 7일 오픈했다.

지난 8월 '판타VR' 브랜드를 출시한 이후 헬로 APM 7층 CUEX홀에서 정식 테마파크를 공개한다. 브랜드 오픈에 맞춰 일산 킨텍스(약 250평 규모), 부산 벡스코(약 600평 규모)에서도 오픈할 예정이다. 그리고 인천의 한 전시장도 계약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판타VR’의 차별적인 요소는 통상적으로 VR 테마파크가 복합쇼핑몰 등 신도시 중심으로 들어선다. 판타VR는 도심 한 가운데 매장을 열어 접근성을 높였다.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도 최대강점이다. 기존 VR 테마파크의 약점 중 하나가 콘텐츠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은 점이었다. 이 때문에 이용자의 재방문율이 떨어지는 이유가 되었다. 판타VR은 최단 6개월마다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또한 신제품을 반영해 매장을 재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50개 제작사가 보유한 콘텐츠만 100여개가 넘는다.

   
 

김동현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장은 “게임-어드벤처(모험)부터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 제작사가 참여했다. 다양한 주제의 VR테마파크를 만들어 관람객의 마음을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콘텐츠 제작사도 신제품을 매장에 반영하거나 업데이트할 때마다 지속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 ‘판타VR’는 브랜드 매장을 갖고 VR 콘텐츠 생태계도 바꾸는 역할을 한다. 콘텐츠 제작사들이 뭉쳐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판타VR은?
중소 VR 분야 개발사 50여개가 모여 만든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VR 테마파크다. 올해 4군데 이어 내년에 전국적으로 매장 열 곳 이상을 오픈이 목표다.

이 때문에 제작사들이 개발 콘텐츠를 한 차례 납품한 이후 계약이 끝났기 때문이다. 하지만 판타VR은 최단 6개월마다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거나 신제품을 반영해 매장을 재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26억 조회’ 양영순 웹툰 ‘덴마’ 논란 속 10년만에 완결
2
‘위쳐’ 헨리 카빌 “렌즈 때문에 실명 직전까지”
3
“로스트아크 시즌2, 부끄럽지 않은 게임 만들겠다”
4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박준규 대표, 지병으로 사망
5
中 게임 ‘왕비의 맛’, 저질 광고에 韓 유저-게임사 ‘분통’
6
윰댕, 10년 만에 가정사 고백 “초등학생 아들 있다”
7
‘붕괴3rd’, 신규 발키리 ‘밤 그림자 카스미’ 추가
8
아프리카TV BJ대상, MCN_만만-난닝구-깨박이깨박이
9
코에이 ‘삼국지 14’ 한글판, 스팀 평가는 ‘대체로 부정적’
10
스팀, 2019 베스트 게임 공개…‘배틀그라운드’ 매출 굳건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아내를 폭행해 이혼 당한 프로게이머 이선우가 경찰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
게임별곡

[게임별곡] 윌 라이트 10년만의 신작 ‘프록시(Proxi)’

[게임별곡] 윌 라이트 10년만의 신작 ‘프록시(Proxi)’
심시티 시리즈와 심즈 시리즈에 이어 스포어까지 연달아 유명 게임을 개발한 뒤로 윌 라이트는 세...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KGMA 공동기획]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