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7 18:43
ITVR/AR
인텔, 평창올림픽서 트루 VR 기술로 팬 유혹하다인텔트루 VR기술 활용 30개 라이브 및 주문형 VR이벤트...NBC VR앱 사용 가능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13  07:43:0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CES 2017 News Conference Videos]

인텔이 트루 VR(가상현실) 기술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팬을 유혹한다. 가장 몰입된 시청 경험 제공하면서 동계올림픽 사상 최초로 가상 현실 생중계를 선보인다. 
 
방송은 인텔 트루 VR(Intel True VR)기술을 사용한다. 실시간 또는 온디맨드 형태로 감상할 수 있다. PC, 태블릿, 전화 및 VR헤드셋 등의 다양한 기기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독특한 페어링 렌즈 캡처 시스템은 가장 자연스러운 시야를 제공한다. 최대 12개의 4K해상도 카메라가 장착된 다중 입체 포드를 사용한다. 팬들은 어디서나 실제와 유사한 비율과 깊이감을 느낄 수 있다. 

인텔 트루 VR 기술이 전달해주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가상현실 방송을 A-Z를 짚어본다.

■ 올림픽 방송 서비스와 함께 30개 라이브-주문형 콘텐츠

인텔은 2024년까지 올림픽 경기 공식 VR 경험 제공 파트너로 활동한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는 인텔은 OBS(Olympic Broadcasting Services: 올림픽 방송 서비스)와 함께 30개의 이벤트를 라이브 및 주문형 콘텐츠가 가능하도록 진행한다.

미국 내에서의 인텔 트루 VR경험은 곧 출시될 NBC 스포츠 VR앱을 통해 가능하다. 전세계적으로는 10개의 독점중계방송사(RHB; Right Holding Broadcaststers)를 통해 제공된다.

인텔의 트루 VR 기술은 양방향 대화형의 가상현실 환경을 통해 전세계의 팬들이 평창에서의 활동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이는 다양한 운영체제 및 플랫폼을 통해 구현된다.

팬들은 평창 동계올림픽 현장에서 다양한 짜릿한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 선택 시각: 경기당 3대에서 최대 5대의 카메라가 사용되어, 시청자들은 다중 시점을 활용하여 자신에게 꼭 맞는 시점을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시점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완벽하게 제작된 VR 캐스트: 팬들은 액션과 그래픽 및 PIP오버레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큐레이팅된 보다 몰입감 있고 및 완전 제작된 VR 캐스트를 즐길 수 있다.

주문형 하이라이트 감상:  이벤트 이후 각각의 이벤트에 대한 3~5분 길이의 하이라이트 감상이 주문형비디오로 가능해져 각각의 이벤트에 대한 가장 좋은 순간들을 즐길 수 있다.

실시간 경기기록 및 순위표: 사용자들은 라이브 방송 및 이벤트 재생 중에 실시간으로 순위표 및 경기 결과에 접근 가능하다.

오디오 통합: 시청자들은 각 카메라의 위치에서 캡쳐된 소리를 감상하게 되어 보다 자연스러운 시청경험을 누리게 된다.

■ 헤드셋을 쓰면 동계 올림픽 특정 장소로 데려가준다

시청자들은 또한 올림픽 개최지를 헤드셋을 통해 찾아갈 수 있다. 동계 올림픽 게임의 세계를 ‘비행’할 수 있다. 헤드셋을 통해 올림픽 특정 장소 여러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인텔은 2018 평창동게올림픽 팀 '인텔' 선수를 선정했다. 팀 선수들이 경기 중이나 경기를 준비할 때도 가능하다.

   
[CES 2017 News Conference Videos]

인텔 트루 VR을 공유할 선수들로는 일본 스노우 보딩 신동 아유무 히라노, 중국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트 선수 판 커신, 미국 아이스하키 여자 대표팀 한나 브란트, 한국 아이스하키 여자 대표 마리사 브란트, 미국 아이스댄스 대표팀 마이아 & 알렉스 시부타니 등이다.

아유무 히라노(Ayumu Hirano)는 일본 스노우 보딩 신동이다.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하프파이프 은메달리스트다. 판 커신(Fan Kexin)은 중국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트 선수로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 쇼트트랙 1000미터 은메달리스트다. 

한나 브란트(Hannah Brandt)는 미국 아이스하키 여자 대표팀 소속으로 미네소타 대학팀 역대 득점 1위 기록 보유자다. 마리사 브란트(Marissa Brandt)는 한국명 ‘박윤정’으로 한국 아이스하키 여자 대표팀 수비수다. 구스타브 아돌 퍼스 컬리지팀의 스타 선수 출신이다..

마이아 & 알렉스 시부타니(Maia and Alex Shibutani)는 미국 아이스댄스 대표팀 소속으로 2회 연속 미국 챔피언이다.

■ 인텔 트루 VR 시청 방법을 알고 싶다고?

가상현실 경험은 다양한 디바이스와 플랫폼을 통해 감상가능하며 글로벌 올림픽 독점중계방송사를 통해 제공된다.

미국 내에서는 NBC 스포츠 VR앱을 사용할 수 있다. 인텔은 NBC 채널과 앱을 통해 가상현실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NBC 올림픽과 협력하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시간 및 주문형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VR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VR HMD)로는 삼성 기어 VR(Samsung Gear VR), 구글 데이드림(Google Daydream), 윈도우 혼합현실(Windows Mixed Reality) 헤드셋. 오큘러스(Oculus), 구글 플레이 및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NBC 스포츠 VR 앱을 다운로드하여 호환되는 HMD 기기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

모바일(iOS 및 안드로이드)로는 애플 및 안드로이드 스토어에서 NBC스포츠 VR앱을 다운로드 받아 양방향 대화형의 360도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은 구글 카드보드(Google Cardboard)와 호환, 보다 몰입감있는 경험이 가능하다.

웹으로는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유튜브(YouTube) 등의 소셜 플랫폼을 통해 양방향 대화형의 180도 및 360도 영상을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인텔 트루 VR 콘텐츠는 글로벌 올림픽 방송사와도 국제적 파트너를 맺었다. 전세계 공식 올림픽 독점중계방송사의 채널을 통해 여러 기기 및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국제적 파트너는 캐나다의 CBC, 라디오 캐나다(Radio Canada), 유럽의 디스커버리(Discovery), 일본의 NHK, 한국의 SBS, 중국의 CCTV, 미국의 NBC, 라틴 아메리카의 AMX, 및 OCS이다.

한편 2018년 동계 올림픽용 트루 VR 라이브 및 주문형 방송의 최신 일정은 인텔 뉴스룸에 게재된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아블로4, MMORPG로 개발…2020년 이후 나온다”
2
“블리자드, 열정페이 강요…마이크 모하임 내쫓겼다” 충격 주장
3
中 넷이즈 “디아블로 이모탈, 2019년 전세계 출시”
4
한빛드론 광폭행보, DJI 산업용 출시-한국 총판계약
5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공개 임박…게임업계 ‘촉각’
6
‘불법만화 성지’ 마루마루, 사이트 폐쇄 ‘박사장 검거되나’
7
‘카트라이더’, 동시접속자 259% 증가…겨울방학 흥행 예고
8
중국 “온라인게임 9종 강제종료”…게임업계 파장 예고
9
“삼시세끼 모두 공짜”…펄어비스 ‘펄식당’ 가봤더니
10
FSN ‘식스네트워크’, 코스모체인과 토큰교환 파트너십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창세기전’은 한국 게임역사에서 큰 족적을 남긴 게임 시리즈 중 하나다. 수입산 게임이 대부분...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매년 블리즈컨이 열리는 시기에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의 굿즈 스토어는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룬...
게임별곡

[게임별곡] 크리스마스 솔로들의 벗 ‘나 홀로 집에’

[게임별곡] 크리스마스 솔로들의 벗 ‘나 홀로 집에’
게임별곡 시즌2 [크리스마스 특집]매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디스크 박스에서 꺼내 먼지를 털어내며...
외부칼럼

[정하섭의 책나무숲] 잔치 끝난 '책의 해'와 남은 과제

[정하섭의 책나무숲] 잔치 끝난 '책의 해'와 남은 과제
대한민국에서 2018년은 책의 해였다. 그랬는지조차 모르는 사람도 많겠지만, 정부가 선포한 책...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