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2.17 18:48
IT소프트웨어
에픽게임즈, 액션스퀘어와 ‘언리얼 엔진4’ 멀티 라이선스 체결액션스퀘어, 슈팅액션 RPG, 수집형 전략 RPG 등 신작들 모두 언리얼 엔진4로 개발
황대영 기자  |  yilsim@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2.08  18:09:3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액션스퀘어(대표 이승한)와 언리얼 엔진4 멀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액션스퀘어는 차세대 타이틀 ‘블레이드2’를 포함해, 개발 중인 다수의 게임에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 for kakao’로 국내 모바일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개발사다. 언리얼 엔진3를 이용해 모바일에서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성을 보여준 ‘블레이드 for kakao’는 지난 2014년 모바일 게임으로 최초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블레이드 for kakao’의 정식 후속작인 ‘블레이드2’는 모바일 게임 최고의 그래픽과 함께 궁극의 타격감을 담은 액션성, 콘솔 게임에 버금가는 스토리 연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2’ 이외에도 ‘프로젝트G’, ‘프로젝트E’ 등 다수의 신작 게임을 모두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해 개발 중에 있다. ‘프로젝트G’는 슈팅액션RPG, ‘프로젝트E’는 수집형 전략RPG라는 부분을 제외하고 자세한 정보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이승한 액션스퀘어 대표는 “액션스퀘어에 거대한 성공을 가져온 ‘블레이드 for kakao’의 정통 후속작인 만큼 ‘블레이드2’ 개발은 언리얼 엔진을 제외하고는 생각할 수 없었다”며 “150개가 넘는 던전, 다양한 게임 모드, 성장의 재미까지 담은 ‘블레이드2’는 물론, 새롭게 선보일 다른 작품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블레이드 for kakao’는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대작 모바일 게임이라는 지금의 모바일 게임 업계 트렌드를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에픽게임즈에도 큰 의미를 갖는 작품”이라며 “언리얼 엔진 사용에 있어 어떤 개발사에도 뒤지지 않을 실력을 갖춘 액션스퀘어인 만큼 에픽게임즈 역시 ‘블레이드 2’와 개발 중인 다른 여러 작품들이 어떤 모습으로 탄생할지 큰 기대를 갖고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톡 황대영 기자 yilsim@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사전예약에 7000만명 몰려
2
‘용사모아레이드’, 유저 계정 일방적 초기화 ‘파장’
3
중국 가상화폐 ‘오케이코인’ NHN 손잡고 한국 진출
4
‘젤다의전설’, 중고 카트리지 재사용? 닌텐도 “사실무근”
5
비트코인, 900만원선 위험…가상화폐 폭락 ‘쇼크’
6
[단독] 문재인 대통령 사위, 알고보니 중소게임사 직원
7
중국, 새해 첫 외자 판호 공개…한국 게임 없다
8
김형태 대표 “칼 맞을 것 같다” 발언 공식 사과
9
넷마블 美 자회사, ‘해리포터’ 모바일게임 만든다
10
넥슨, ‘듀랑고’ 접속불가 문제 사과…“마음 무겁다”
노답캐릭

[기자의눈] 방준혁 의장의 한숨과 中 게임 장벽

[기자의눈] 방준혁 의장의 한숨과 中 게임 장벽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NTP(넷마블 투게더 위드 프레스) 행사는 넷마블이 미디어와 만나 ...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온라인게임 정액제, 이젠 놓아줘야

[서동민 기자의 깨톡] 온라인게임 정액제, 이젠 놓아줘야
또 하나의 장수 온라인 MMORPG가 요금제를 정액제(월구독료)에서 부분유료화로 전환했다. 엔...
물약인생

[황대영의 물약인생] 게임 아이템, 가치 폭락해도 눈물만?

[황대영의 물약인생] 게임 아이템, 가치 폭락해도 눈물만?
흔히 게임에서 유저가 획득한 희귀 아이템의 ‘소유권’은 해당 유저에게 있다고 생각한다. 유료 ...
외부칼럼

[이장주 박사 게임으로 세상읽기2] 올림픽, 설날, 그리고 게임

[이장주 박사 게임으로 세상읽기2] 올림픽, 설날, 그리고 게임
평창에서 동계 올림픽이 한창이다. 올림픽 기간에는 전쟁도 멈추는 전통이 있었기에 평화의 제전으...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