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6.18 20:14
IT모바일
평창 올림픽서 이상형 찾기…선수촌 ‘틴더’ 사용량 폭증소셜 데이팅 앱 틴더(Tinder), 선수촌 내 사용량 3배 이상 증가
백민재 기자  |  beck@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2.14  13:15:3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 이후 선수촌 지역에서 소셜 데이팅 앱 사용량이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글로벌 소셜 데이팅앱 틴더(Tinder)는 지난 9일 개막식 이후 선수촌에서의 틴더 사용량이 일일 평균 348% 증가했다고 밝혔다. 틴더는 전세계 196개국에서 이용되고 있는 위치 기반 글로벌 소셜 앱이다. 근처에 위치한 사용자들의 프로필이 마음에 들거나 관심이 있으면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관심이 없다면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된다. 쌍방으로 호감을 표시한 사용자끼리 매칭되면 앱 상에서 대화가 가능하다.

틴더에 따르면 개막식 이후 선수촌에서 상대에 대한 호감 여부를 선택하는 스와이프의 전체 수는 571%,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해 호감을 표시한 수는 565%, 매칭 수는 64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패스포트(Passport) 기능을 사용해 자신의 위치를 선수촌으로 설정한 사용자 수는 무려 18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스포트는 틴더 앱에서 자신이 갈 곳의 위치를 임의로 설정해 해당 지역 주변 여행객 및 현지인의 프로필을 볼 수 있는 기능이다. ‘패스포트’ 기능을 이용한 사용자의 국가 별 비율은 미국이 가장 높았으며, 스웨덴, 영국, 캐나다, 스위스가 그 뒤를 이었다.

틴더는 지난 2014년 소치에서도 사용량이 급증한 바 있다. 미국의 스노보드 스타이자 여자 스노보드 슬로프스타일 금메달리스트인 제이미 앤더슨(Jamie Anderson)은 당시 US 위클리와의 인터뷰에서 선수들이 애용하는 앱으로 틴더를 꼽기도 했다.

한편, 틴더는 지난 2월 9일부터 2주간 선수촌 내 사용자들에게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인 ‘틴더 골드(Tinder Gold)’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 중이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오세현 협회장 “블록체인, 세상 바꿀 화두로 등장했다”
2
“디아블로 아니었어?”…中 ‘디아M’, 낚시 마케팅 ‘황당’
3
“‘리빈코인’ 피노텍, 구글-삼성전자 같은 회사될 것”
4
‘흑잔’ 뜨더니…넷마블 ‘페그오’, 앱스토어 매출 깜짝 1위
5
“이게 배틀필드라고?”…‘배틀필드5’ 공개에 유저들 ‘혹평’
6
‘E3 2018’, 어떤 게임 나올까…주요 기대작 모아보기
7
‘검은사막’ 펄어비스, 계약직에도 상여금 지급
8
‘배틀그라운드’, 방패 등장…E3서 업데이트 깜짝 공개
9
‘배틀그라운드 vs 포트나이트’ 결국 법정공방 돌입
10
닌텐도 라보, ‘왕좌의게임’ 주제곡 완벽 재현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한 동안 한국 게임 광고를 보면 이동통신사 광고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왔다. 이동통신 서비스는 기...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검은사막M)’이 오픈한 첫날, 게임 커뮤니티는...
게임별곡

[게임별곡] 게임으로 실현된 비행의 꿈 ‘팰콘 4.0’

[게임별곡] 게임으로 실현된 비행의 꿈 ‘팰콘 4.0’
■ 길이 남은 명작 전투 비행시뮬레이션의 바이블비록 수상한 대표가 있는 회사이기는 하지만, 스...
외부칼럼

[김태원 칼럼] 블록체인은 4차 산업혁명 중심 “왜?”

[김태원 칼럼] 블록체인은 4차 산업혁명 중심 “왜?”
전 세계는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거쳐 4차 산업혁명이라는 도입기로 들어서고 있다. 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