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8.6 16:26
IT소프트웨어
배틀로얄 게임 만들기, 언리얼 엔진 강연에서 배운다초심자를 위한 세미나 ‘시작해요 언리얼 2018’, 3월 3일 세종대학교서 진행
황대영 기자  |  yilsim@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2.20  11:13: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초심자를 위한 세미나 ‘시작해요 언리얼 2018’의 전체 세션의 세부 내용을 20일 공개했다.

‘시작해요 언리얼 2018’은 언리얼 엔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처음 시작해보려는 개발자 또는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않은 초심자들을 위해 에픽게임즈에서 진행하는 세미나로, 오는 3월 3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시작해요 언리얼 2018’는 언리얼 엔진 초심자를 위해 총 7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첫 시간인 ‘진짜 시작해봐요 차근차근 알아보는 언리얼 엔진 시작하기’에서는 언리얼 엔진 런처를 다운로드하는 것부터 튜토리얼 비디오, 예제 콘텐츠, 한국 언리얼 엔진 사용자 커뮤니티 등 언리얼 엔진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쉽게 설명한다.

다음으로는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의 이득우 대표가 ‘젤다 스타일의 기믹 레벨 제작하기’라는 세션을 통해 ‘젤다의 전설’ 내 신전과 같은 기믹 요소가 있는 콘텐츠를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어떻게 효과적으로 설계하고 만드는지를 발표한다.

오후 시간에는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플랫포머 샘플 게임과 배틀로얄 모드를 만들고 출시하는 방법에 대한 세션이 진행된다.

우선 ‘플랫포머 샘플 게임 플레이 제작’ 강연을 통해 언리얼 엔진에서 플랫포머 게임 플레이를 제작하는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언리얼 엔진 비주얼 스크립팅 툴인 블루프린트를 활용해 손쉽게 게임 플레이를 제작하는 과정을 살펴본다.

이어 ‘플랫포머 샘플 아트 콘텐츠 제작’ 시간에는 언리얼 엔진의 기본 샘플 콘텐츠 활용 방법과 3ds 맥스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가져와 게임 내 콘텐츠로 제작하는 방법 등 아트 콘텐츠 제작 과정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플랫포머 샘플 게임 완성하기’에서는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사운드, UI 등 게임 제작에 필요한 콘텐츠 요소를 추가하고 사용하는 방법과 함께 안드로이드용 패키징까지 게임 출시에 필요한 내용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배틀로얄 모드 만들기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플랫포머 배틀로얄 모드 만들기’에서는 앞 시간에 만들어본 플랫포머 게임의 애셋을 활용해 배틀로얄 모드로 게임을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여럿이 즐기는 플랫포머 배틀로얄 모드 만들기’로 배틀로얄 모드에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에서 지원하는 멀티 플레이 관련 요소들을 알아보는 것으로 이날 강연이 마무리된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참석하시는 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강연에서 사용될 샘플 콘텐츠를 등록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니 강연에 앞서 미리 살펴보고 오시면 더 충실하게 강연을 들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언리얼 엔진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의 눈높이에 맞춘 강연을 준비했으니 ‘시작해요 언리얼 2018’에 많은 분들의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게임톡 황대영 기자 yilsim@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2
“게임 너무 잘해서”…‘걸카페건’, 멀쩡한 유저 핵으로 감지
3
‘BTS월드’ 테이크원컴퍼니, ‘예비유니콘 기업’ 됐다
4
넥슨 ‘던파 모바일’, 中 ‘차이나조이 2020’ 첫 공개
5
이대형 대표 복귀작 ‘아이러브커피N’, 정식 서비스 돌입
6
BJ 박소은, 갑작스런 사망…“악플에 힘들어했다”
7
게임사 웹젠 의장 김병관 전 의원, 서울시 경제부시장 됐다
8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예심 승인…공모 절차 본격화
9
스카이피플 “블록체인 적용 ‘파이브스타즈’, 9월 서비스”
10
코인닐, 디파이 ‘이더리움 볼트’ 8월 2일 상장
깨톡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기자수첩] 올해 중국 차이나조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중국의 국제게임쇼 차이나조이 2020이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사쿠라대전’이 쏘아올린 미디어믹스 성공시대

[게임별곡] ‘사쿠라대전’이 쏘아올린 미디어믹스 성공시대
‘사쿠라대전’은 하나의 IP(지적재산권)로 게임을 시작으로 애니메이션, 공연, 드라마, 영화 ...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