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16 15:27
IT소프트웨어
유니티, 美 GDC서 최신 엔진 ‘유니티2018’ 선보인다GDC 키노트서 유니티2018의 새로운 요소들과 개선점 소개
황대영 기자  |  yilsim@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2.20  11:30:3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유니티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8에서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Unity 2018(유니티2018)’을 선보이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GDC는 전세계 게임업계 관계자 및 개발자가 주목하고 다양한 게임사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중 하나다. 현지 시각 기준으로 오는 3월 19일부터 23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의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GDC가 열린다.

유니티는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유니티2018’을 GDC 현장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유니티는 GDC 기조 연설을 통해 ‘유니티2018’의 새로운 요소들과 개선점에 대해 자세히 공개한다. 개발자와 엔지니어가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과 C# 작업 시스템과 같은 기능을 통해 유니티 엔진의 성능을 심층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요소들이 대거 소개된다.

루카스 메이어 기술 디렉터의 사회로 진행되는 기조 연설에는 존 리치델로 유니티 CEO, 브렛 비비 유니티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 실비아 라셰바 ‘사자의 서’ 프로듀서, 나타샤 타타척 유니티 글로벌 그래픽 부문 이사, 요아킴 안테 유니티 CTO, 이빙 장 기술 아트 감독이 연설자로 나선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동안 유니티 샌프란시스코 본사는 GDC의 주요 행사 공간으로 제공된다. 이곳에서 수천 명의 아티스트와 개발자들이 만나서 교류하고, 기술 리더와 함께하는 세션에 참석하거나, 유니티 엔진 기반의 최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유니티를 활용한 최신 기술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500여명 이상으로 구성된 유니티 엔지니어링 팀의 대표들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유니티는 GDC가 열리는 모스콘 컨벤션센터 현장에서 참가자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유니티 믹스’도 운영한다. 이 곳에서는 유니티 본사에서 진행되는 발표 세션의 라이브 방송도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GDC 현장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제타 호텔에도 휴게 공간인 ‘유니티 라운지’가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가 열리는 일주일 동안 유튜브와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 또한 진행된다. 언제 어디서나 영상을 통해 업계 리더, 유니티 개발자의 최신 발표 내용을 비롯한 GDC의 다양한 콘텐츠 등 내용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GDC 참가자들은 현장 어디서든 유니티가 발표하는 새로운 소식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유니티의 글로벌 에반젤리스트 팀과 교육 홍보 대사들이 거리와 전시관 곳곳을 누비며 개발자들의 질문에 답변한다. 이들은 유니티 로고가 새겨진 의상을 착용하고 즉석에서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데모 콘텐츠를 지참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니티는 GDC 기간 중 특별 게스트와 함께 게임업계의 혁신과 창의성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미래를 제시하는 특별한 소식을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가 끝난 후 아티스트, 개발자, 파트너, 유니티의 리더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파티 또한 개최된다.

브렛 비비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은 “올해 GDC 게임 제작자들이 유니티 및 유니티 커뮤니티와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유니티 본사에서 있을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라이브 방송, 휴게 공간인 유니티 믹스, 행사 참석자와 어울리며 교류하거나 재충전할 수 있는 유니티 라운지에 이르기까지 모두를 위해 많은 것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게임톡 황대영 기자 yilsim@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아M’, 낚시 논란에 이름 변경 “분쟁 때문은 아냐”
2
바이낸스-네오-비트코인 등 ‘블록체인’ 거물 몰려온다
3
변인섭 의장 “해머, 이누야샤 등 대형 IP게임사 우뚝 선다”
4
‘프로듀스48’ 미야와키 사쿠라, ‘포트나이트’ 댄스 눈길
5
배재광 대표 “인스타코인, 신용카드 대체 혁신 결제 플랫폼”
6
[류기덕의 필소굿] 게임사 부사장의 ‘독학 EDM 도전기’
7
‘하스스톤’ 前 디렉터 벤 브로드, 스타트업 CCO로 컴백
8
넥스트플로어, 역사 속으로…라인게임즈와 합병 결정
9
[정석희 칼럼] VR, ‘포켓몬 고’ 같은 게임 어디 없나?
10
韓 모바일게임, 일본 공략법 찾았나 ‘순위 약진’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검은사막M)’이 오픈한 첫날, 게임 커뮤니티는...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한 동안 한국 게임 광고를 보면 이동통신사 광고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왔다. 이동통신 서비스는 기...
게임별곡

[게임별곡]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이전 ‘1942’ 있었다

[게임별곡]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이전 ‘1942’ 있었다
게임별곡 시즌2 [캡콤 1편]캡콤(CAPCOM)이라는 회사는 몰라도 ‘스트리트 파이터(Stre...
외부칼럼

[류기덕의 필소굿] 게임사 부사장의 ‘독학 EDM 도전기’

[류기덕의 필소굿] 게임사 부사장의 ‘독학 EDM 도전기’
게임 개발 회사 부사장으로 일하던 필자가 다시 음악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을까.어린시절 꿈...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