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25 07:31
피플
[창간 6주년] 최은성 “텐센트 새 둥지 합류...게임톡 인터뷰 멋진 추억"“넷이즈 첫 외국인 1호” 광저우 방문 취재 “게임톡 6주년 축하”
정리=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02  07:30: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게임톡 창간 6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게임톡 6주년 기념을 통해 넷이즈를 떠나 텐센트에서 새롭게 시작하게된 소식을 전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두려움으로 시작해 설레임과 좌절감도 느껴보고 이제는 편안함까지 느끼게 된 시점에 5년이라는 넷이즈 생활을 정리하게 되어 마음이 많이 무겁습니다. 대략 한 달 넘게 고민을 한 것 같습니다. 아주 힘든 선택의 기로에 있었던 순간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글로벌 공룡기업 텐센트에 합격을 하게 되어 기뻐했던 순간도 잠시, 딸 아이의 학교 문제와 포기하기 쉽지 않았던 조건들, 넷이즈에서 인연을 맺은 좋은 사람들을 뿌리치고 그만둬야 하는 상황이 정말 많이 힘들었습니다.

좋은 환경에서 다양한 나라의 많은 친구들과 함께하던 학교를 그만두고 새 지역에 새로운 학교 생활을 시작한다는 것을 걱정하던 딸 아이와 넷이즈에서 가장 성공한 대표 IP인 ‘몽환서유’ PC게임의 모바일 버전과 새 프로젝트 제의가 발목을 잡았습니다.

넷이즈에서 공통 아트팀에 속하며 여러 프로젝트를 서포트하고 매달 작업했던 결과물에 대해 평가받으며 힘들게 4년 5개월 이상을 버텨왔습니다. 그런 저에게 ‘몽환서유’ PC게임의 모바일 버전과 몇개의 ‘몽환서유’ 관련 신규 프로젝트 애니메이션 및 연출 티렉터 역할을 제의를 받을 때 흔들렸습니다.

포지션 및 프로젝트에 대한 욕심이 생겼지만 텐센트의 경우 꼭 한번 도전해 보고 싶었던 회사였습니다. 그리고 가보지 않으면 후회 될 것 같아 결국 날 위한 이기적인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선택에 대한 옳고 그름은 없고 오직 새로운 경험은 옳은 선택이다.” 늘 평소에 생각해왔던 저에게 40대 중반의 나이는 새 경험 선택에 있어 많은 두려움을 주었습니다.

제가 “넷이즈에서 그만 떠나려고 한다”라는 이야기를 팀장에게 전했을 때 “한국인은 정말 믿음직하고 성실한 것 같다. 언제든지 고향집처럼 생각하고 다시 돌아오면 좋겠다”라는 말을 들었을 땐 최고의 선물을 받은 것처럼 기뻤습니다.

다른 한국인 동료들 역시 최선을 다 하고 있어 그들의 영향을 받아 과분한 대접을 받은 것이기에 진심으로 한국 동료분들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저와 넷이즈 생활을 함께하고 도움을 줬던 중국 직원들과 앞으로도 넷이즈에서 한국인의 위상을 높이며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한국 전문가분들 “넷이즈 첫 외국인 1호”라는 제목으로 인연을 맺고 또 다시 새로운 시작을 위해 찾아주신 게임톡 박명기 편집국장님께 진심으로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게임톡의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함께 또 다른 멋진 활약과 건승을 기대하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게임톡 파이팅!

글쓴이=최은성 텐센트 개발자

최은성 텐센트 게임 개발자는?

1999년 ReadingEdge 입사
"렛츠댄스 와 클론" DDR게임 개발참여 (모델러)
2001년 ODTD 입사
전략시물레이션 게임 개발참여(모델러)
2002년 FX Digital 입사
"KBS 엄지곰 곰지" "SBS 범퍼킹제퍼" TV 시리즈 개발참여 (애니메이터)
2004년 NCsoft 입사
"리니지" "스틸독" "호두잉글릿쉬" 게임 개발참여 (아트디렉터, 애니메이터)
2013년 网易NetEase 입사
"Demon seals (镇魔曲)" "Several Mobile Games" "THE EPIC of TIA (泰亚史诗)" "몽환서유" (애니메이터)
2018년 3월 텐센트(TenCent) 입사

게임톡 정리=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정리=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그라비티 “근무중 이동금지…흡연시 추가근무” 파장
2
韓, 아시안게임 ‘롤’ 결승서 중국에 첫 패배…전승행진 마감
3
中 “청소년 시력 위해 게임 규제한다” 메가톤급 폭탄
4
한국 위즈블, 중국 글로벌 거래소 ‘코인베네’ 상장
5
러시아 국책은행 가즈프롬뱅크 “빗썸과 협력 원한다”
6
아시안게임 ‘롤’ 결승, 한국 ‘무패 금메달’ 노린다
7
[게임별곡] ‘몬스터헌터’, 랜덤박스 뽑기가 없는 이유
8
韓, 난적 중국 제압…아시안게임 ‘롤’ e스포츠 2연승
9
[BIC] 서관희 대표 “타임 서바이버, 음미하는 모바일 생존게임”
10
펄어비스, ‘검은사막’ 다음은 ‘붉은사막’…상표권 출원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양지로 나선 게임, 아직은 갈길 멀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양지로 나선 게임, 아직은 갈길 멀다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한국 e스포츠 국가대표팀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리그오...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대회 ‘PGI 2018’은 시작 ...
게임별곡

[게임별곡] 이의 있소! 유쾌한 법정게임 ‘역전재판’

[게임별곡] 이의 있소! 유쾌한 법정게임 ‘역전재판’
게임별곡 시즌2 [캡콤 10편] 지금까지 캡콤에서 만든 수많은 게임 중 대표작이라고 한다면 당...
외부칼럼

[정석희 칼럼] 넥슨-스마일게이트 노조 설립 지지한다

[정석희 칼럼] 넥슨-스마일게이트 노조 설립 지지한다
정석희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 칼럼4. 게임 산업인의 권익을 위해 나가야 할 길얼마 전 필자는 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