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0.22 17:36
게임모바일게임
“공부하면 게임 허용” 텐센트, 新셧다운제 실험마화텅 CEO “강제 셧다운보다 청소년 스스로 조절할 수 있어야”
서동민 기자  |  dmseo80@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08  10:19:4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집안일을 돕거나 공부를 하면 게임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보상 시스템이 텐센트 게임에 도입될 전망이다.

마화텅 텐센트 CEO는 3일 텐센트가 구축한 청소년 보호 플랫폼의 성과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플랫폼이 도입된지 1주년이 됐다”며 “어린이들이 게임 과몰입에 빠지지 않도록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해결책을 모색해야 한다”고 답했다.

그는 “(어린이들이 게임을 하는 것을) 지나치게 방관하는 모습은 좋지 않으며, 부모의 통제가 필요하다”며 “특히 청소년들의 자제력은 성숙하지 못하기 때문에, 연령별로 계층화된 메커니즘이 도입된 플랫폼이 개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초 텐센트는 부모가 자녀의 게임 계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청소년 보호 플랫폼을 도입한 바 있다. 이 플랫폼은 자녀의 게임 이용 시간을 제한하고 자녀의 결제 기록을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7월에는 인기 모바일게임 ‘왕자영요’에 청소년들의 게임 시간을 엄격하게 제한하는 자체 셧다운제를 적용했다. 이에 따르면 12세 미만의 청소년은 하루에 1시간, 12세에서 18세 사이의 청소년은 하루에 2시간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화텅 CEO는 이 조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강제적으로 게임 이용을 제한하는 방법보다는 청소년 스스로 게임 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다.

그는 최근에 여러가지 해결책을 시도하고 있다며 그 중 하나로 부모와 아이가 소위 ‘디지털 계약’을 맺는 것을 예로 들었다. 이는 아이가 야외 활동을 하거나, 집안일을 돕거나, 공부를 열심히 하는 등 사전에 계약된 내용을 충족하면 그에 대한 보상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자동으로 연장되는 방식이다.

마화텅 CEO는 “기술적으로는 이미 실현 가능한 시스템”이라며 “이 방식은 단순하고 무례했던 기존의 해결책보다 훨씬 부드러울 것”이라고 전했다.

게임톡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서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폴가이즈’, 캐릭터 해부도 공개…네티즌들 “안물안궁”
2
‘발로란트’, 모바일 버전 구체화…터치스크린 UI 도입
3
엔씨소프트, ‘리니지M’ 3주년 맞아 전 직원에 격려금 100만원
4
‘리니지’ 최초 신화무기 등장…‘+10 집행검’이 재료
5
위메이드, 하반기 대작 ‘미르4’로 날아오른다
6
엔씨소프트 ‘퓨저’, 기존 음악 게임과 다른 이유는?
7
[피플] 임철호 이사장 “드론택시 온다...무인이동체가 미래먹거리”
8
“그냥 눕히면 되는데” PS5 저격한 Xbox 논란
9
‘모바일 RPG 무덤’은 옛말…美서 RPG 성장 폭발
10
[게임별곡] 1억 장 판매 눈앞 ‘드래곤 퀘스트’ 비긴즈!
깨톡

[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쫓아낸 인도, 게임판 ‘발리우드’ 노린다

[기자수첩] ‘배그 모바일’ 쫓아낸 인도, 게임판 ‘발리우드’ 노린다
최근 인도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비롯한 중국 모바일게임들을 대거 차단한 사건이 전세계 게...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모든 RPG 전설의 시작...리처드 게리엇 ‘울티마’

[게임별곡] 모든 RPG 전설의 시작...리처드 게리엇 ‘울티마’
스퀘어의 ‘파이널판타지’는 에닉스의 ‘드래곤퀘스트’에 감명받은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만들었고 그...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