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8 17:20
ITVR/AR
[VR엑스포] ‘VR-AR-MR’ 뭉친 ProjectX 4000명 몰렸다소셜네트워크-미디어프론트-닷밀 공동참가...베스트 디자인상 수상도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4.23  09:36:3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와 미디어프론트(대표 박홍규), 그리고 닷밀(대표 정해운)이 ‘서울 VR AR 엑스포 2018’(이하 서울 VR엑스포)'에 공동 참가해 관람객 4000여명을 동원했다. 20일에는 베스트 디자인상도 수상했다.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세 회사는 이번 엑스포에서 'Project X(프로젝트 엑스)' 라는 이름으로 공동 참가했다. 이들의 기술력을 모아 XR(확장현실)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로 뭉친 것.

전시회에는 새로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프로젝션 맵핑 기술로 화려한 영상과 음악이 돋보이는 가변적인 부스공간 내에서 VR과 AR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세 회사는 VR어트랙션 ‘VR롤러코스터’, 정글과 뉴욕배경의 VR어트랙션 +AR 'VR점프‘, 뉴욕 도시를 호버보드로 누비는 VR어트랙션 ‘VR호버보드’, 은행강도와 한판승부를 벌이는 VR 슈팅게임 ‘VR 은행보안관’, AR로 즐기는 트릭아이 미술관-AR로 만나는 스타 AR 존을 꾸몄다.

관람객들은 “계속해서 변화하는 공간이 신기했다”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VR과 AR을 체험하는 것이 기존의 VR 체험관과 달랐다” “마치 클럽에 온 듯한 느낌이어서 색달랐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Project X’를 총괄한 미디어프론트 박홍규 대표는 “XR for Space라는 개념으로 XR을 통해 시공간을 넘어선 VR/AR/MR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뉴 엔터테인먼트가 지금까지 콘텐츠에만 집중했다면 이제는 공간의 새로운 경험이 시작된 것이다. 실제로 많은 관람객의 이 실험적 공간에 대한 열광적인 반응에 비추어볼 때 대중적 공감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세 기업은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올해 12월 새로운 형태의 도심형 테마파크를 준비하며 공간을 물색 중이다. 디지털 기술로 연출하는 비주얼 콘텐츠의 융복합을 통해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개념의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선보인다.

소셜네트워크는 AR 대표 기업으로 그동안 뽀로로고 등 AR 전문 게임 개발했다. 지난해에는 세계 최초 AR 뮤지엄인 트릭아이뮤지엄을 개관하는 등 증강현실 기술과 전시 공간 사업을 융합해 새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미디어프론트는 디지털 미디어에서 디지털 테마파크까지 다양한 실감형 미디어에 강점을 가진 20년 역사의 한국 최대 NX(New Media Experience)기업으로 일본, 미국 현지법인과 함께 디지털 엔터테이먼트 콘텐츠를 수출하며 세계 시장에 이름을 알리고 있다.

닷밀은 평창동계올림픽과 평양에서 열린 남북평화협력 기원 공연 '봄이 온다' 등에서 화려한 MR을 선보인 대표기업이다. 기술을 통한 미디어 퍼포먼스를 선보인 콘텐츠 창작 기업이다.  프로젝션 맵핑, 미디어 파사드, 홀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에스카’ 김인재, 약속 지켰다…PGI 2018 젠지골드 3인칭 우승
2
‘에스카’ 김인재 “랭킹 신경 안썼다…1인칭도 자신”
3
韓 모바일 RPG, 대만서 각광…순위 경쟁 ‘치열’
4
[게임별곡] 천재 3인방이 빚어낸 걸작 '스트리트파이터2'
5
PGI 2018, 한국·중국 ‘배틀그라운드’ 최강 등극
6
‘몬스터헌터: 월드’ PC 버전, 첫날부터 스팀 ‘들썩’
7
김창한 펍지 대표 “PGI 2018, 대회 자체가 감격”
8
‘비트코인’ 우지한-로저버 떴다! ‘후오비 카니발’ 시선집중
9
[게임별곡] ‘스트리트파이터2’ 수익, 부동산에 탕진한 캡콤
10
PGI 2018, 중국 최고시청자 1500만명 돌파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검은사막M)’이 오픈한 첫날, 게임 커뮤니티는...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대회 ‘PGI 2018’은 시작 ...
게임별곡

[게임별곡] ‘스트리트파이터2’ 수익, 부동산에 탕진한 캡콤

[게임별곡] ‘스트리트파이터2’ 수익, 부동산에 탕진한 캡콤
게임별곡 시즌2 [캡콤 5편]지난 편까지 ‘스트리트파이터2’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개...
외부칼럼

[이재정 칼럼] 유니온 아트 예술가들 “우리는 같은 꿈을 꾼다”

[이재정 칼럼] 유니온 아트 예술가들 “우리는 같은 꿈을 꾼다”
한국 동시대 현대예술의 특징이 많지만 우선 다채로운 표현방식과 디지털 네트워크 환경의 강점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