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17 17:38
경제경제
더블유게임즈 “美 DDI 국내 모회사 내년 10월 상장”더블유게임즈. 1분기 결제액 사상 첫 1억 달러 돌파
백민재 기자  |  beck@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1  09:49:5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소셜카지노 게임사 더블유게임즈(대표 김가람)가 미국 더블다운인터렉티브의 국내 모회사인 디에이트게임즈를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하겠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오는 6월 주관사 선정을 마칠 예정이다. 내년 4월 상장예비심사 청구를 거쳐, 4분기인 10월경 국내 상장을 완료하겠다는 전략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더블다운카지노’의 결제 정상화 및 내년 상장이 마무리되면, 공모 자금을 통해 추가적인 M&A에 공격적으로 나설 뜻을 밝혔다.

이날 더블유게임즈는 공시를 통해 지난 1분기 결제액이 사상 처음으로 1억불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분기 대비 7.6% 성장한 1억650만불이며, 원화 매출로는 1139억원에 해당한다.

더블유게임즈는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260억18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0% 늘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39억2500만 원으로 175.2%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37억6700만 원으로 20.6% 증가했다.

실적 성장은 더블유게임즈의 주력게임인 ‘더블다운카지노’ 와 ‘더블유카지노’의 모바일 부문이 주도했다. ‘더블다운카지노’ 모바일 부문은 지난 4분기 대비 8.9% 성장했으며, ‘더블유카지노’의 모바일 부문 역시 9.0%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6월 더블다운인터렉티브의 인수 이후 성장이 정체 됐던 대표게임 ‘더블다운카지노’의 결제액 증가가 주목된다. 더블유게임즈는 지난 3월부터 ‘더블유카지노’에서 서비스하던 ‘피기잭팟’과 같은 히트 슬롯들을 ‘더블다운카지노’에서도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라이선스 파트너인 IGT의 오프라인 카지노 슬롯들과 더불어 모회사인 더블유게임즈의 히트 슬롯들이 매주 번갈아 업데이트 되며, 사용자들의 플레이시간과 베팅 금액을 끌어올렸다는 분석이다.

더블유게임즈는 지난 4월 30일 ‘더블다운카지노’의 디자인과 UI(User Interface) 업데이트, 개인화 서비스를 골자로한 ‘더블다운카지노’의 새버전도 출시했다.

더블유게임즈 원용준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1분기 ‘더블다운카지노’의 결제액이 크게 증가하며 M&A 이후 양사간의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있다”며 “소셜카지노 1위 게임이었던 ‘더블다운카지노’의 정상화가 마무리 되는대로, 인수회사의 국내 시장 상장, M&A 등 추가 성장 동력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아M’, 낚시 논란에 이름 변경 “분쟁 때문은 아냐”
2
바이낸스-네오-비트코인 등 ‘블록체인’ 거물 몰려온다
3
변인섭 의장 “해머, 이누야샤 등 대형 IP게임사 우뚝 선다”
4
‘프로듀스48’ 미야와키 사쿠라, ‘포트나이트’ 댄스 눈길
5
[류기덕의 필소굿] 게임사 부사장의 ‘독학 EDM 도전기’
6
‘하스스톤’ 前 디렉터 벤 브로드, 스타트업 CCO로 컴백
7
배재광 대표 “인스타코인, 신용카드 대체 혁신 결제 플랫폼”
8
[정석희 칼럼] VR, ‘포켓몬 고’ 같은 게임 어디 없나?
9
넥스트플로어, 역사 속으로…라인게임즈와 합병 결정
10
韓 모바일게임, 일본 공략법 찾았나 ‘순위 약진’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검은사막M)’이 오픈한 첫날, 게임 커뮤니티는...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한 동안 한국 게임 광고를 보면 이동통신사 광고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왔다. 이동통신 서비스는 기...
게임별곡

[게임별곡]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이전 ‘1942’ 있었다

[게임별곡]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이전 ‘1942’ 있었다
게임별곡 시즌2 [캡콤 1편]캡콤(CAPCOM)이라는 회사는 몰라도 ‘스트리트 파이터(Stre...
외부칼럼

[이장주 칼럼] 인구로 본 심리학 ‘장난감과 게임’

[이장주 칼럼] 인구로 본 심리학 ‘장난감과 게임’
오래 전 누군가 그랬다.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고 말이다. 20세기 후반에는 정말 그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