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8 15:25
IT가상화폐
김천일 대표 “플렉탈, 텐센트-테크노블러드와 함께 중일 공략”17일 블록체인 세미나, 게임 플레이 시간-노력 보상 ‘플래탈’ 코인 주목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7  19:55:4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플렉탈 김천일 대표]

“전 세계 20억 모바일 게임 유저의 플레이데이터가 매일 버려지고 있다.”

플렉탈 김천일 대표가 ‘게이머의 플레이 데이터 토큰화’로 주제 발표를 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추진위원회가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에서 ‘모바일블록체인 기술과 콘텐츠 산업의융복합’ 주제로 기술 세미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그는 “게임 플레이의 시간과 노력이 버려지고 있다. 지난해 7조가 유저 모집 광고비용으로 쓰였다. 생태계 밖에 쓰여지고 광고사만 수혜를 얻었다”며 “플렉탈 토큰은 플레이 데이터를 보전하고 보상하는 암호화폐다. 모바일게임에 특화했다. 게이머와 게임사가 데이터로 직접 연결된다. 중개인이 없는 점이 페이스북 광고와 비슷하고 효율적이다”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인플레이션도 조절하는 내부 토큰도 있다. 기여도를 측정하고 보상하면서 커뮤니티 파워도 키울 수 있다. 스팀잇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며 “서버에는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고 검색으로 해결한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사와 플레이어가 서로 도움이 되는 구조다. 결제를 쉽게 하고 첫 허들을 낮추니 빈번한 결제가 이뤄지고, 성취감도 크다. 선순환이다”고 덧붙였다.

올 4분기에 오픈을 두고 있는 플렉탈은 전세계 EOS 첫 사례다. 그는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을 같이 즐기는 한국과 중국, 일본 PC방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할 생각이다. 중국 텐센트미디어와 계약을 했고, 일본 PC방 90% 이상 관리하는 테크노블러드와 제휴를 진행중”이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는 다양한주제의 기술 발표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전개될 융복합콘텐츠 산업 전반의 변화와 비전을 제시했다.

 총 2부로 진행된 세미나는 1부에서는 LG CNS 정운열 상무가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Monachain)’, 에드라코리아 서현철 CTO가 ‘에드라의 비전과 생태계’, 플렉탈 김천일 대표가 ‘게이머의 플레이 데이터 토큰화’를 주제로 발표했다.

2부에서는 블록체인벤처스 김웅겸 대표가 ‘블록체인을 통한 게임화폐 생태계의 개선’, K-STARLIVE 이희용 대표가 ‘3억 한류 팬덤과 함께 만드는 블록체인 생태계’, 서울여대 김형종 교수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블록체인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을 주제로 발표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에스카’ 김인재, 약속 지켰다…PGI 2018 젠지골드 3인칭 우승
2
‘에스카’ 김인재 “랭킹 신경 안썼다…1인칭도 자신”
3
韓 모바일 RPG, 대만서 각광…순위 경쟁 ‘치열’
4
[게임별곡] 천재 3인방이 빚어낸 걸작 '스트리트파이터2'
5
PGI 2018, 한국·중국 ‘배틀그라운드’ 최강 등극
6
‘몬스터헌터: 월드’ PC 버전, 첫날부터 스팀 ‘들썩’
7
김창한 펍지 대표 “PGI 2018, 대회 자체가 감격”
8
‘비트코인’ 우지한-로저버 떴다! ‘후오비 카니발’ 시선집중
9
[게임별곡] ‘스트리트파이터2’ 수익, 부동산에 탕진한 캡콤
10
PGI 2018, 중국 최고시청자 1500만명 돌파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검은사막M)’이 오픈한 첫날, 게임 커뮤니티는...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대회 ‘PGI 2018’은 시작 ...
게임별곡

[게임별곡] ‘스트리트파이터2’ 수익, 부동산에 탕진한 캡콤

[게임별곡] ‘스트리트파이터2’ 수익, 부동산에 탕진한 캡콤
게임별곡 시즌2 [캡콤 5편]지난 편까지 ‘스트리트파이터2’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개...
외부칼럼

[이재정 칼럼] 유니온 아트 예술가들 “우리는 같은 꿈을 꾼다”

[이재정 칼럼] 유니온 아트 예술가들 “우리는 같은 꿈을 꾼다”
한국 동시대 현대예술의 특징이 많지만 우선 다채로운 표현방식과 디지털 네트워크 환경의 강점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