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7.7 15:33
IT
차세대 개발 트렌드 한자리에…언리얼 서밋 2018 성황리 종료사전등록자 중 실제 참석률 95%, 여전한 언리얼 엔진 인기
서동민 기자  |  dmseo80@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23  16:50: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언리얼 서밋 2018 서울(Unreal Summit 2018 Seoul, 이하 언리얼 서밋2018)’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8일 개최된 언리얼 서밋 2018에는 예년과 달리 주말이 아닌 평일에 개최됐음에도 작년의 역대 최대 인원이었던 1800여명이 참석했다. 언리얼 서밋의 경우 보통 한 자릿수의 불참률을 기록해 왔는데, 특히 올해는 95%라는 역대 최고의 참석률을 기록했다고 에픽게임즈측은 전했다.

에픽게임즈의 창립자이자 CEO인 팀 스위니는 이날 발표를 통해 크로스 플레이의 높은 잠재력을 설명하며 에픽게임즈는‘포트나이트 모바일’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얻은 노하우 역시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에게 공유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게임 외 일반 산업 분야 종사자들을 위해 처음 추가된 엔터프라이즈 트랙의 세션들은 강연장 바깥에 길게 줄을 섰을 정도로 건축, 자동차, 제조 디자인, 애니메이션/영화 등의 일반 산업 전문가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건축과 제조 분야에서 언리얼 스튜디오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멋진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팁이 소개됐고, 오프라인 렌더링 작업이 주를 이뤘던 애니메이션과 CG 분야에서 리얼타임 렌더링으로 고퀄리티의 영상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작한 사례들이 공유됐다.

또한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해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포트나이트’의 개발 및 최적화 사례에도 많은 게임 개발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포트나이트’의 다이나믹한 전투를 구현하기 위해 적용된 실시간 라이팅 기술과 기능, 모바일과 다양한 플랫폼의 크로스 플레이 지원을 위해 사용된 언리얼 엔진의 최적화 기능과 개선 사항, 모바일 버전 개발에서 시도했던 3가지 오클루전 방법의 실행 세부 내용 등이 소개됐다.

각종 강연 외에 다양한 스폰서 부스와 함께 운영된 디지털 휴먼, 포트나이트, 언리얼 스튜디오 등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 체험 공간과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파트너사들과 개발자들을 이어주는 채용 공간에도 많은 개발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해마다 언리얼 엔진에 대한 개발자분들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 힘써 왔으며, 앞으로도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 더욱 더 내실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게임톡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서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라오어2’ 닐 드럭만 “나 닮은 캐릭터로 팬 우롱? 사실무근”
2
소니, 확 달라진 플스5 공개…출시일은 미정
3
이대형 대표, ‘아이러브커피N’ 앞세워 게임업계 복귀
4
데브캣 스튜디오, 넥슨에서 독립…판교 떠난다
5
중국 '한한령 해제' 조짐에 게임사 주가도 '들썩'
6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음원 도용 논란, 빠른 사과로 마무리
7
김희철-진종오-박용택 등 브리온 e스포츠 투자 “LCK 도전”
8
“전리품 상자는 도박” 애플 상대로 美 집단소송
9
인기 배우 얼굴이 게임에 그대로…마케팅 효과 ‘톡톡’
10
5460만명 몰린 ‘던파 모바일’, 8월 12일 中 대륙 공략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기자의눈] 中 저질 게임 광고, 이제는 ‘유튜브의 공해’
저질 광고로 적발된 중국 게임사들이 게임 이름만 살짝 바꾸고 여전히 서비스와 광고를 지속하고 ...
게임별곡

[게임별곡] 천외마경2 외전, 지팡구 멋쟁이 ‘풍운가부키전’

[게임별곡] 천외마경2 외전, 지팡구 멋쟁이 ‘풍운가부키전’
‘천외마경2(天外魔境 II) 卍MARU(만지마루)’는 1편의 개발사 레드 엔터테인먼트가 2편도...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KGMA 공동기획] 결론은 돈! 중독세 논란으로 바라보는 돈의 전쟁
10부작으로 진행될 이번 기획은 다가온 게임 질병의 시대를 맞아 그간 한국게임이 받아온 게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