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7 20:55
ITMCN
“미디어커머스 갈 길 방향은?” MCN 2.0시대 세미나14일 MCN 산업, ICT 융복합 비즈니스 2.0 모델로 확장-발전 조명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08  10:00: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Multi Channel Network) 산업이 ICT(정보통신기술) 융복합 비즈니스의 2.0 모델로 확장-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핵심 비즈니스 모델인 ‘미디어 커머스’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엠씨엔협회(KMCNA, 협회장 이성학)는 6월 14일 14시, 한국전파진흥협회 대강당에서 미디어커머스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디어커머스(M-커머스)의 현황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콘텐츠와 AI(인공지능)-빅데이터(Big Data), 인플루언서, 글로벌 전략, 소셜 플랫폼 등 미디어 커머스의 핵심을 이루는 4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각 분야의 실전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산업전문가들이 모여 실질적인 전략과 비전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된다.

1부는 세미나고 2부는 토론회다. 1부에서는 커머스 실매출 예측 모델을 개발하여 실용화한 ‘W쇼핑’의 김덕중 본부장이 스타트를 끊는다. 김 본부장은 이 모델을 통해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면서 미디어커머스의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시했다.

뷰티 전문 MCN 기업인 ‘레페리’의 최인석 대표는 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해 내부 수익모델을 개선한 경험과 북미 시장 진출에 대해 구체적 방안을 제안한다.

또한 국내 최초의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전환을 앞둔 ‘CJ 오쇼핑’의 김도한 상무는 M&A를 통한 합병법인의 새로운 비전과 글로벌 진출 방안을 제시하고,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플랫폼으로 다양한 형태의 커머스를 실험하고 있는 티몬의 김현수 실장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커머스 접근 전략을 심도있게 다룰 예정이다.

2부는 ‘효과적인 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한 협업 전략’이 주제다. 토론회는 한국엠씨엔협회 유진희 사무국장의 사회로, 1부 발제자들과 행사에 참석한 모든 이들이 함께 논의하는 오픈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엠씨엔협회가 급변하는 미디어 콘텐츠 시장을 MCN 2.0이라고 정의한 이후, MCN 2.0시대에 맞는 융합비즈니스모델로서 미디어와 커머스의 융합모델을 제시히며, 미디어커머스에 대한 방향성 확립에 도움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협회 관계자는 “2018년 국내 MCN 시장은 미디어 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한 역량과 외적 토양이 무르익었다고 본다”며 “2.0 시대로 나아가고 있는 MCN업계 전체에 의미있는 아젠다와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필요했다”라고 말했다.

이 세미나는 한국엠씨엔협회(KMCNA),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협회장 권영수), 한국상품공급자협회(KHSPA, 협회장 이창한) 등 MCN 및 커머스 산업의 진흥을 담당하는 3개 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베리미디어가 후원한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에스카’ 김인재, 약속 지켰다…PGI 2018 젠지골드 3인칭 우승
2
‘에스카’ 김인재 “랭킹 신경 안썼다…1인칭도 자신”
3
韓 모바일 RPG, 대만서 각광…순위 경쟁 ‘치열’
4
[게임별곡] 천재 3인방이 빚어낸 걸작 '스트리트파이터2'
5
PGI 2018, 한국·중국 ‘배틀그라운드’ 최강 등극
6
‘몬스터헌터: 월드’ PC 버전, 첫날부터 스팀 ‘들썩’
7
김창한 펍지 대표 “PGI 2018, 대회 자체가 감격”
8
‘비트코인’ 우지한-로저버 떴다! ‘후오비 카니발’ 시선집중
9
PGI 2018, 중국 최고시청자 1500만명 돌파
10
[게임별곡] ‘스트리트파이터2’ 수익, 부동산에 탕진한 캡콤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검은사막M)’이 오픈한 첫날, 게임 커뮤니티는...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대회 ‘PGI 2018’은 시작 ...
게임별곡

[게임별곡] ‘스트리트파이터2’ 수익, 부동산에 탕진한 캡콤

[게임별곡] ‘스트리트파이터2’ 수익, 부동산에 탕진한 캡콤
게임별곡 시즌2 [캡콤 5편]지난 편까지 ‘스트리트파이터2’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개...
외부칼럼

[이재정 칼럼] 유니온 아트 예술가들 “우리는 같은 꿈을 꾼다”

[이재정 칼럼] 유니온 아트 예술가들 “우리는 같은 꿈을 꾼다”
한국 동시대 현대예술의 특징이 많지만 우선 다채로운 표현방식과 디지털 네트워크 환경의 강점을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