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18 16:10
IT가상화폐
동황 CBC 대표 "토큰으로 주식투자? 때가 왔다”주식토큰-선물 옵션 토큰-포인트 토큰 “일류기업 5~6개 준비 중”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8  08:25:3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나스닥과 케이부크의 시도를 보고 주식 토큰 시대가 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동황 대표는 CBC(Charter Business World)를 통해 주식토큰-선물옵션 토큰-포인트 토큰을 발행했다. 이는 모두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다. 2015년 뉴욕 나스닥에서 비슷한 시도가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2017년 케이부크에서 한 투자자가 이 같은 아이디어를 전달해온 것을 듣게 되었다.

제네시스 캐피탈(C.A.T, GENESIS Capital)의 ‘글로벌 밋업’이 서울에서 열렸다. 지난 5월 28일 도쿄에 이어 6월 17일 오후 2시 30분,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 날 그는 “주식회사나 상장회사가 성장속도가 줄어들고 있는 시대에 주식토큰은 돌파구다. 물론 시장이 크다고 하지만 먼저 나서는 것은 싫어한다. 그렇지만 눈치보다 마지막에 합류하는 것도 싫어한다”고 말했다.

   
 
   
 

현재 그는 두 개의 기업과 일을 한다. 토큰으로 구조조정이 성공하면 시가가 올라갈 것이라고 확신한다.

차터 프로젝트는 ‘분포식 비즈니스 마인드’를 청사진으로 분포식 회계, 스마트 계약, 하드웨어 지갑 등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주식의 지분과 옵션 행사의 권리에 대한 유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그가 올해 세운 계획은 두가지다. 하나는 2개 업체 주식을 새롭게 리빌드해 루트를 만들어 모델을 만드는 것. 그리고 주식형 회사에서 토큰형 회사로 바꾸는 것이다. 그래서 M&A 새 라이선스를 받고 싶다.

물론 그가 생각하는 아이디어에 동조해 뛰어드는 것은 모험이다. 하지만 일류기업 5~6개가 시작을 했다고 알려졌다. 100년간 주식 위주의 시장에서 아직은 시작단계다.

“한국과 일본, 중국에서 새로 생긴 개념인 ‘토큰’을 함께 공유하는 시대가 되었으면 좋겠다. 하나가 아닌 여러 사람이나 단체가 인정하는 시대가 어서 빨리 되었으면 좋겠다. ‘인터넷 공간’에서 한정이 된 것이 아니라 생산력과 생산과정에서 혁신을 이뤄내는 것을 보고 싶다.”

   
 

스스로 이런 분야를 개척하는 것만으로 감사한다는 그는 “한국에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밋업에는 11개 프로젝트(Blockcloud, RRchain, DACC, BDB, EST, Contentos, HashFuture, CHARTER, PROTON, EGCC, Genaro)의 CEO가 직접 참석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한국 투자자에게 직접 소개하고, 교류하는 자리를 가졌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그라비티 “근무중 이동금지…흡연시 추가근무” 파장
2
EA ‘배틀필드5’, 또 말실수 논란…해외 유저 ‘시끌’
3
‘어센던트 원-데스티니 가디언즈’…온라인 기대작 ‘격돌’
4
韓, 아시안게임 ‘롤’ 결승서 중국에 첫 패배…전승행진 마감
5
中 “청소년 시력 위해 게임 규제한다” 메가톤급 폭탄
6
아시안게임 ‘롤’ 결승, 한국 ‘무패 금메달’ 노린다
7
韓, 난적 중국 제압…아시안게임 ‘롤’ e스포츠 2연승
8
[게임별곡] ‘몬스터헌터’, 랜덤박스 뽑기가 없는 이유
9
한국 위즈블, 중국 글로벌 거래소 ‘코인베네’ 상장
10
펄어비스, ‘검은사막’ 다음은 ‘붉은사막’…상표권 출원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양지로 나선 게임, 아직은 갈길 멀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양지로 나선 게임, 아직은 갈길 멀다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한국 e스포츠 국가대표팀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리그오...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대회 ‘PGI 2018’은 시작 ...
게임별곡

[게임별곡] ‘몬스터헌터’, 랜덤박스 뽑기가 없는 이유

[게임별곡] ‘몬스터헌터’, 랜덤박스 뽑기가 없는 이유
게임별곡 시즌2 [캡콤 9편] ‘몬스터헌터’ 시리즈는 지난 편에서 얘기한 것처럼 게임을 즐기는...
외부칼럼

[이재정 문화칼럼] 빽투더퓨처 종로, 내 청춘 ‘행복굴’

[이재정 문화칼럼] 빽투더퓨처 종로, 내 청춘 ‘행복굴’
동네 ‘종로’를 생각하면 좁다란 골목과 낮은 지붕을 지고 엎드린 한옥들을 휘감고 흐르는 시간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