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18 16:10
게임모바일게임
韓 모바일게임, 일본 공략법 찾았나 ‘순위 약진’일본 구글플레이 매출 100위 안에 한국 모바일게임 7종 포진
백민재 기자  |  beck@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27  19:00: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최근 한국 모바일게임들이 일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 업계의 관심을 모은다. 게임사들이 일본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이제는 일본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한국 게임을 발견하는 것도 상당히 쉬워졌다.

27일 기준 앱애니에 따르면 일본 구글플레이에서 매출이 가장 높은 게임은 한국 중소게임사 베스파의 ‘킹스레이드’다. 구글 매출 11위까지 올랐다가 현재 15위를 기록 중이다. 그 다음으로 매출이 높은 게임은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매출 19위에 올라 있다. 컴투스의 ‘서머너즈워’는 42위, 네오위즈의 ‘브라운더스트’는 48위에 올라있다.

넥슨의 ‘오버히트’는 53위, 넷마블의 ‘테리아사가’는 67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71위다. 일본 모바일게임 마켓 100위 안에 한국 모바일게임이 7종이나 포진한 것은 드문 경우다. 불과 1~2년 전만해도 ‘리니지2 레볼루션’이나 ‘서머너즈워’ 정도를 제외하고는 일본에서 흥행하는 경우는 보기 힘들었다. 특히 일본에 갓 선보인 신작 모바일게임들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 점이 눈여겨 볼만하다.

같은날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컴투스의 ‘서머너즈워’가 10위에 오르며 순위 역주행을 시작했다.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은 13위에 올라있다. 넥슨의 ‘오버히트’가 38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48위, 베스파의 ‘킹스레이드’는 49위, 넷마블의 ‘테리아사가’는 69위에 올라 있다.

한국 게임사들은 수년 전부터 일본 시장을 꾸준히 노려왔으나, 넷마블과 컴투스 정도를 제외하면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 한국식 BM과 콘텐츠만으로 시장을 공략하기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따랐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본 시장도 도전할만 하다”라는 분위기로 바뀌었다. 한 게임사 관계자는 “이제는 한국 게임사들도 일본 공략 방법을 조금씩 터득한 것 같다”며 “게임 내의 콘텐츠뿐만 아니라 마케팅과 홍보에서도 과거보다 치밀한 전략을 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한국의 경우 모바일 MMORPG가 시장을 이미 점령했고, 중국은 판호 문제로 진출 자체가 힘든 상황”이라며 “일본 시장이 새로운 대안이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그라비티 “근무중 이동금지…흡연시 추가근무” 파장
2
EA ‘배틀필드5’, 또 말실수 논란…해외 유저 ‘시끌’
3
‘어센던트 원-데스티니 가디언즈’…온라인 기대작 ‘격돌’
4
韓, 아시안게임 ‘롤’ 결승서 중국에 첫 패배…전승행진 마감
5
中 “청소년 시력 위해 게임 규제한다” 메가톤급 폭탄
6
아시안게임 ‘롤’ 결승, 한국 ‘무패 금메달’ 노린다
7
韓, 난적 중국 제압…아시안게임 ‘롤’ e스포츠 2연승
8
[게임별곡] ‘몬스터헌터’, 랜덤박스 뽑기가 없는 이유
9
한국 위즈블, 중국 글로벌 거래소 ‘코인베네’ 상장
10
펄어비스, ‘검은사막’ 다음은 ‘붉은사막’…상표권 출원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양지로 나선 게임, 아직은 갈길 멀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양지로 나선 게임, 아직은 갈길 멀다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한국 e스포츠 국가대표팀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리그오...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대회 ‘PGI 2018’은 시작 ...
게임별곡

[게임별곡] ‘몬스터헌터’, 랜덤박스 뽑기가 없는 이유

[게임별곡] ‘몬스터헌터’, 랜덤박스 뽑기가 없는 이유
게임별곡 시즌2 [캡콤 9편] ‘몬스터헌터’ 시리즈는 지난 편에서 얘기한 것처럼 게임을 즐기는...
외부칼럼

[이재정 문화칼럼] 빽투더퓨처 종로, 내 청춘 ‘행복굴’

[이재정 문화칼럼] 빽투더퓨처 종로, 내 청춘 ‘행복굴’
동네 ‘종로’를 생각하면 좁다란 골목과 낮은 지붕을 지고 엎드린 한옥들을 휘감고 흐르는 시간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