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5 17:33
IT가상화폐
“게임-블록체인 찰떡궁합, 아시아블록체인게임협회 만들자”아소비모, 한중일 협회 추진...규제기관과 협의 가능 ‘기구’ 필요성 제기
도쿄=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05  13:54: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카츠노리 콘도 아소비모 대표]

“가상화폐와 블록체인과 게임이 더 가까워지고 있다. 한중일 협회를 만들어 더 활성화시키자.”

카츠노리 콘도 아소비모 대표가 ‘아시아블록체인게임협회’를 추진하고 있다고 ‘토큰스카이 도쿄’ 컨퍼런스에서 5일 밝혔다.

이날 강연에 나선 그는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게임은 기본적으로 시너지가 크다. 다만 합쳐지면서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창구를 단일화하고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대표조직인 ‘협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가령 한국 기업이 일본 유저의 가상화폐를 이용할 때 금융청 같은 기관에 수없이 설명이 필요하다. 회사마다 홀로 금융청을 찾아가 해결해야 한다. 그러다보니 해결방법이 다를 수밖에 없다. 이 같은 혼란과 문제를 조직(협회)이 있으면 쉽게 정리해주고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 

   
 

그는 “게임과 블록체인이 합쳐질 때 여러 문제가 발생한다. e스포츠 대회 상금으로 암호화폐를 제공해도 되는가, 게임 내 아이템을 거래하거나 유저 보상이 필요할 때 일본 금융청과 수차례 협의를 거쳐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일본의 대표 게임기업 아소비모는 약 1000억원(100억엔) 이상의 연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월간 유니크 유저수 1000만명 이상을 확보한 중견기업이다. 아소비모의 경우 ICO(가상화폐 기업공개)를 하며 ‘아소비코인(ASOBI COIN)’을 선보이며 일본금융청 허가를 받았다. 일종의 포인트로 인정받아 세금 부담도 크게 낮췄다.

콘도 대표는 “우선 한중일 3개국이 ‘창구를 단일화해 아시아블록체인게임협회로 힘을 뭉치자”고 제안했다. 일본 규제기관과의 소통으로 가이드라인을 일원화하고, 나아가 기술 교류로 이어지도록 하자는 것. 일본의 경우 현재 블록체인에 진출한 게임 회사는 아소비모와 라인이 대표적이다. 

   
 

아소비모는 현재 협회를 만들기 위해 참가기업을 모집 중이다. 각 회사가 시스템을 공유하고 쓰면 시간 낭비와 비용이 절약된다. 같이 공부하고 법적인 조직을 결성하고 고문변호사를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콘도 대표는 “지난 3월 서울에서 연 ‘토큰스카이 서울’에 비해 이번 행사와 비교를 묻는 질문에 “서울은 이미 제품들이 많다. 많은 친목과 교류기회가 있었다. 일본은 부스를 열고 싶어하는 업체가 적다. 아직 블록체인 초기단계다. 시작 단계에서 여러 가지를 듣고 싶었다. 다음에는 두바이나 방콕에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게임톡 도쿄=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도쿄=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블리자드 “디아블로에 온갖 소문…뭘 기대하는지 안다”
2
법원, 가상화폐거래소 농협 입금정지조치금지 제동
3
[블리즈컨] “디아블로 모바일 반응, 부정적이라 생각안해”
4
‘철권’ 배재민, 그린게임랜드 트로피 폐기에 “납득 안돼”
5
넷이즈 “디아블로 모바일, PC 에뮬레이터 사용 가능”
6
‘롤’ 걸그룹 K/DA, 유튜브 돌풍…아이즈원도 넘었다
7
美 투자은행 “디아블로 이모탈, 2020년 출시될듯”
8
김동연 경제부총리 “가상통화 ICO, 전향적 검토하겠다”
9
화웨이 “게이밍 스마트폰, 닌텐도 스위치보다 2배 우수”
10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글로벌과 중국서 성공 자신”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창세기전’은 한국 게임역사에서 큰 족적을 남긴 게임 시리즈 중 하나다. 수입산 게임이 대부분...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매년 블리즈컨이 열리는 시기에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의 굿즈 스토어는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룬...
게임별곡

[게임별곡] 착한 형 ‘레밍즈’와 제멋대로 동생 ‘GTA’

[게임별곡] 착한 형 ‘레밍즈’와 제멋대로 동생 ‘GTA’
게임별곡 시즌2 [락스타 게임즈]아주 오래 전에 ‘레밍즈’라는 게임이 있었다. 도트 픽셀의 알...
외부칼럼

[한인수 칼럼] 암호화폐는 불법인가? 질문에 답함

[한인수 칼럼] 암호화폐는 불법인가? 질문에 답함
[특별기고] 한인수 스카이메도우 파트너스 대표 “비트코인도 펀드에 낼 수 있다”며칠 전 IEO...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