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9.22 10:43
IT가상화폐
김유라 대표 “브릴라이트 코인, 일본 입성 느낌 좋다”크립토스 거래소 16일 입성...도쿄 ‘토큰스카이’ 컨퍼런스서 유창한 일본어 발표
도쿄=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05  14:29:0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김유라 브릴라이트(Bryllite Ltd.) 대표가 도쿄에서 열린  ‘토큰스카이 도쿄’ 컨퍼런스(7월 4~5일)에 참석해, 5일 ‘브릴라이트가 만드는 미래’를 주제로 유창한 일본어로 연설을 하며 청중들의 이목을 끌었다.

김 대표는 “게임 연결 블록체인 플랫폼인 ‘브릴라이트’의 퍼블릭 ICO(가상화폐 기업공개) 프리세일을 지난 6월 30일부로 큰 관심과 호응속에 잘 마쳤다. 이어 일본 거래소 크립토스에 입성하는 느낌이 좋다”고  먼저 소감을 전했다.

한빛소프트의 홍콩법인인 브릴라이트는 오는 7월 16일부터 일본금융청 인증 암호화폐 교환사업자 쿼인(QUOINE)의 거래소인 크립토스(QRYPTOS)를 통해 ‘브릴라이트’코인의 퍼블릭세일에 돌입한다.

   
 

기존의 ICO 퍼블릭 세일은 참여자들에게 본인 인증의 어려움과 받은 코인의 보관 및 보안이 번거로웠다. 하지만 크립토스를 운영하는 크립토스를 운영하는 쿼인은 일본금융청이 인정하는 제1호 암호화폐 교환 사업자로 투자자 보호가 한층 강화된다.

그는 “브릴라이트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초연결 게임사회 생태계’를 구현하고 브릴라이트에 참여하는 모든 파트너들과 개발자, 유저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하겠다”며 브릴라이트의 선한 영향력을 밝혔다.

   
 

브릴라이트는 투자금의 30%를 스타트업, 학생, 1인개발자 등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개발자를 지원, 인큐베이팅 및 사업화하고 이를 브릴라이트와 연계한다.

애플, 구글 등 새 시장 리더들의 공통점은 수많은 파트너들과 협업하는 생태계를 건설하고 그 누구도 혼자 다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브릴라이트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통해 여러 파트너들과 협업해 초연결 게임사회 생태계를 구축하는 게 목표다.

그는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는 게임, VR, 암호화.폐, AR, 드론 등 4차산업 관련 요소들이 모두 등장, 영화에서만 가능한 일이 아니라 한빛소프트는 이 모든 역량을 이미 갖췄고, 이 역량들은 블록체인 사업과 시너지를 내기에 충분하므로 한빛소프트여야 한다”고 말했다.

“수수료를 받지 않으면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는 “눈앞의 수익보다 게임 시장의 생태계를 바꾸는 데 목적이 있다. 앱스토어, 페이스북, 유튜브처럼 이용자가 급증하면 수익모델들이 자연스레 생기듯, 브릴라이트도 참여자들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해 글로벌 게임 연결 대표 플랫폼이 되어 게임 시장 생태계를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브릴라이트 플랫폼 또한 수많은 참여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건강한 생태계를 만들도록 도전하고 노력하겠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었다.

   
 

'브릴라이트’는?

게임 유저의 자산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중개자나 없이 신뢰할 수 있는 아이템 이동 및 거래가 가능한 글로벌 게임 연결 플랫폼이다.

게이머들은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만으로 브릴라이트 플랫폼에서 통용되는 암호화폐인 브릴라이트 코인(BRC)를 적립할 수 있다. BRC를 통해 쉽고 안전하게 이종게임간 게임 자산을 이동할 수 있다.

게임톡 도쿄=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도쿄=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그라비티 “근무중 이동금지…흡연시 추가근무” 파장
2
‘어센던트 원-데스티니 가디언즈’…온라인 기대작 ‘격돌’
3
韓, 아시안게임 ‘롤’ 결승서 중국에 첫 패배…전승행진 마감
4
中 “청소년 시력 위해 게임 규제한다” 메가톤급 폭탄
5
한국 위즈블, 중국 글로벌 거래소 ‘코인베네’ 상장
6
아시안게임 ‘롤’ 결승, 한국 ‘무패 금메달’ 노린다
7
[게임별곡] ‘몬스터헌터’, 랜덤박스 뽑기가 없는 이유
8
韓, 난적 중국 제압…아시안게임 ‘롤’ e스포츠 2연승
9
러시아 국책은행 가즈프롬뱅크 “빗썸과 협력 원한다”
10
펄어비스, ‘검은사막’ 다음은 ‘붉은사막’…상표권 출원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양지로 나선 게임, 아직은 갈길 멀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양지로 나선 게임, 아직은 갈길 멀다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한국 e스포츠 국가대표팀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리그오...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배틀그라운드, ‘거위의 꿈’을 꾸다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대회 ‘PGI 2018’은 시작 ...
게임별곡

[게임별곡] 이의 있소! 유쾌한 법정게임 ‘역전재판’

[게임별곡] 이의 있소! 유쾌한 법정게임 ‘역전재판’
게임별곡 시즌2 [캡콤 10편] 지금까지 캡콤에서 만든 수많은 게임 중 대표작이라고 한다면 당...
외부칼럼

[이재정 문화칼럼] 빽투더퓨처 종로, 내 청춘 ‘행복굴’

[이재정 문화칼럼] 빽투더퓨처 종로, 내 청춘 ‘행복굴’
동네 ‘종로’를 생각하면 좁다란 골목과 낮은 지붕을 지고 엎드린 한옥들을 휘감고 흐르는 시간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