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7.18 20:10
IT가상화폐
융합콘텐츠리더스클럽 “블록체인 콘텐츠 세미나 열어요”(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25일 2시 한국과학기술회관 오픈 세미나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11  11:09:4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의 융합콘텐츠 리더스 클럽이.‘블록체인과 콘텐츠’ 세미나를 연다.

5월부터 ‘블록체인과 콘텐츠’ 주제의 연구모임을 월 1회씩 열어온 클럽은 이번에는 전문가를 초빙해 25일 오후 2~6시 한국과학기술회관 중회의실(B1)에서 심도깊은 토론회를 연다.

세미나는 기술과 서비스모델 등 크게 이러한 두 가지 측면을 조명한다. 이에 대한 현황을 짚어보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진단해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 SW기술정책 분야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는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의 김명준 소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세션1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기술개발 현황 및 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공공영역과 민간영역 기술전문가의 기술 방향성 발제가 이루어진다.

김익순 ETRI 박사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기술의 현황과 이슈’, 김창원 마크애니 BC연구소장은 ‘대용량 콘텐츠용 블록체인 기술 개발 계획’을 공개한다.

   
 

세션2 ‘블록체인 정책 현황 및 콘텐츠 서비스 적용 사례’에서는 블록체인기반 서비스 모델의 산업정책 리뷰와 게임 및 광고분야의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모델 제안 발제가 이루어진다.

KISA 주용완 본부장이 산업정책 현황과 전망, 김천일 프렉탈 대표의 ‘블록체인 기술의 게임 서비스 적용’, 홍준 애드포스 인사이트 대표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 서비스 적용’을 발표한다.
 
이어 명지대 김정수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진행되는 발제내용을 기반으로, 전문가들간의 패널 토론회과 네트워킹으로 이어진다.

김정수 교수는 “블록체인 기술이 가지고 있는 분산 장부 개념이 가장 잘 활용될 수 있는 분야 중 하나가 콘텐츠 서비스 분야다”라며 “다양하게 제시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사업모델이나 서비스 모델들을 실제로 구현할수 있는 기술적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 앞으로의 기술개발 과제와 전략적 방향성은 어떤 것인지에 대한 냉정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세미나 취지를 설명했다.

주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은 정보통신진흥원,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융합콘텐츠리더스 클럽이다. 후원은  콘텐츠미래융합포럼이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아M’, 낚시 논란에 이름 변경 “분쟁 때문은 아냐”
2
바이낸스-네오-비트코인 등 ‘블록체인’ 거물 몰려온다
3
변인섭 의장 “해머, 이누야샤 등 대형 IP게임사 우뚝 선다”
4
‘하스스톤’ 前 디렉터 벤 브로드, 스타트업 CCO로 컴백
5
‘프로듀스48’ 미야와키 사쿠라, ‘포트나이트’ 댄스 눈길
6
[류기덕의 필소굿] 게임사 부사장의 ‘독학 EDM 도전기’
7
[정석희 칼럼] VR, ‘포켓몬 고’ 같은 게임 어디 없나?
8
배재광 대표 “인스타코인, 신용카드 대체 혁신 결제 플랫폼”
9
넥스트플로어, 역사 속으로…라인게임즈와 합병 결정
10
韓 모바일게임, 일본 공략법 찾았나 ‘순위 약진’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검은사막 모바일’은 착하지 않다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검은사막M)’이 오픈한 첫날, 게임 커뮤니티는...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백민재의 노답캐릭] 댁의 게임 광고는 안녕하십니까
한 동안 한국 게임 광고를 보면 이동통신사 광고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왔다. 이동통신 서비스는 기...
게임별곡

[게임별곡]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이전 ‘1942’ 있었다

[게임별곡]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이전 ‘1942’ 있었다
게임별곡 시즌2 [캡콤 1편]캡콤(CAPCOM)이라는 회사는 몰라도 ‘스트리트 파이터(Stre...
외부칼럼

[이장주 칼럼] 인구로 본 심리학 ‘장난감과 게임’

[이장주 칼럼] 인구로 본 심리학 ‘장난감과 게임’
오래 전 누군가 그랬다.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고 말이다. 20세기 후반에는 정말 그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