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20 18:02
ITVR/AR
VVR "아이들이 즐길 VR 교육 콘텐츠 여기 있다"AI 엑스포서 혁신적인 일체형VR장비 교육콘텐츠 선보여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12  20:19: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VR전문기업 VVR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18, 7월 9~11일)에 참가했다.

VVR은 부스를 통해 혁신적인 일체형 VR(가상현실) 기기와 이를 통해 간단하고 편리하게 다양한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VR체험에 필요한 모든 복잡한 장비가 하나로 구현되어 현장에서 편리하고 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보인 일체형 VR장비는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Lift), HTC 바이브(Vive), 마이크로소프트 MR(Microsoft MR) 등 메이저 VR 장비에 최적화한 것. VR에 적합한 고사양컴퓨터, 40인치 UHD모니터, 강력한 2.1 사운드채널 등을 포함했다.

또한 현재 VR 시장이 엔터테인먼트에 집중, 아이들이 즐길 VR 교육 콘텐츠가 없는 VR 시장에서 VVR은 새 해법을 제시했다. VR 교육 플랫폼, VR GATE를 통해 학교나 공공기관에서 VR 교육 콘텐츠를 한 번에 모아서 사용하기 쉽게 준비한 것. VR GATE에는 안전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VR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장에서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던 안전교육 VR콘텐츠는 VVR의 콘텐츠파트너인 스튜디오 코인이 제작한 버추얼 안전체험관이었다.

여러 가지 안전 장비의 사용법과 재난 상황 시 대피요령을 배울 수 있는 체감형 VR 학습 콘텐츠로 단순 체험을 넘은 실질적인 학습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는 대중교통에서 안전장비와 탈출구를 탐색하는 학습존, 일상에서 실습하기 어려운 안전장비의 사용법을 체험하는 실습존, 자연재난의 강도를 가상으로 체험하며 대피훈련까지 학습하는 재난존으로 이뤄져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VVR의 일체형 VR 체험기, 트리니티는 VR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한 번에 설치, 이동 가능해 학교, 기관 등 어디에서든지 VR 체험이 가능하다.

목영훈 VVR 대표는 “VR은 4차산업혁명 정책의 일환으로 육성되고 있지만, VR을 통한 교육은 기기와 콘텐츠의 한계로 현장에서 활용이 아직은 미흡한 실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VVR이 구축한 혁신적인 일체형 VR체험 장비와 VR콘텐츠플랫폼은 올인원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좀 더 많은 학교와 공공기관을 통해 좀 더 현실적인 안전을 비롯한 VR교육이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VVR은 대기업이 투자가 활발한 VR게임시장보다는 초기 단계인 VR교육시장을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번 충북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다른 지역에서도 일체형 기기와 콘텐츠로 로드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법원, 가상화폐거래소 농협 입금정지조치금지 제동
2
[블리즈컨] “디아블로 모바일 반응, 부정적이라 생각안해”
3
넷이즈 “디아블로 모바일, PC 에뮬레이터 사용 가능”
4
美 투자은행 “디아블로 이모탈, 2020년 출시될듯”
5
‘롤’ 걸그룹 K/DA, 유튜브 돌풍…아이즈원도 넘었다
6
‘로스트아크’ 유저들, 中 대기열에 “공인인증서라도…”
7
라이엇 뮤직팀 “K/DA, (여자)아이들 참여에 흥분”
8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글로벌과 중국서 성공 자신”
9
“디아블로2 리마스터, 모바일도 발표” 국제 뇌피셜 활개
10
이더랩, 블록체인 비즈니스 에코시스템 구축 시선집중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창세기전’은 한국 게임역사에서 큰 족적을 남긴 게임 시리즈 중 하나다. 수입산 게임이 대부분...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매년 블리즈컨이 열리는 시기에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의 굿즈 스토어는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룬...
게임별곡

[게임별곡] 광란의 살육파티 ‘GTA’, 이유있는 성공

[게임별곡] 광란의 살육파티 ‘GTA’, 이유있는 성공
게임별곡 시즌2 [GTA]지난 편에서 ‘레밍즈’라는 지극히 착한(?) 게임을 만든 회사가 지금...
외부칼럼

[정하섭의 책나무숲] 우리에겐 여전히 독서가 절실하다

[정하섭의 책나무숲] 우리에겐 여전히 독서가 절실하다
동화작가 정하섭 칼럼 [책나무숲2] 우리에겐 여전히 독서가 절실하다올해부터 초등학교에서 ‘한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