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5 14:07
IT가상화폐
눈에 띄네! '분산형 시큐리티시스템' 아소비코인디지털 콘텐츠 ‘아소비마켓’ 2차 유통 생태계 구축해 기술력 인정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09  21:41:2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아소비코인(ASOBI COIN)이 1차 프리세일과 토큰세일, 2차 프리세일에서 모두 조기 완판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 인해 다소 가라앉은 가상화폐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고 있다.

아소비코인의 인기에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다. 그 중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은 바로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디지털 콘텐츠 소유권을 명확히 하는 ‘분산형 시큐리티시스템(DSS)’이다.

블록체인 기술로 디지털 콘텐츠 소유권을 명확히 했다. 디지털 콘텐츠를 보호함과 동시에 모든 디지털 콘텐츠의 P2P형 2차 유통 플랫폼인 ‘아소비마켓’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의 개인간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 구축이 가능해진 것이다.

분산형 시큐리티시스템(DSS) 기술로 적용할 첫 번째는 2018년 하반기에 공개될 바로 아소비모 게임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아소비마켓’의 스위텍스 재팬이다. 이후에는 2019년도 중으로 음원, 영화, 만화, 전자서적 등 디지털화된 모든 콘텐츠의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 2차 유통 플랫폼인 ‘아소비마켓’을 본격적으로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과 디지털 콘텐츠에 적용한 분산형 시큐리티시스템(DSS)의 기술 개발의 시작은 아소비모의 게임 아이템의 불법적인 복제가 많다는 것에서 시작되었다.

카츠노리 콘도(Katsunori Kondo) 아소비모 대표이사는 “아소비모 게임 아이템의 불법 복제가 늘 상위권에 있어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했다”고 전하면서 “아소비코인으로 아이템의 소유자를 명확히 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로 게임뿐 아니라 다른 디지털 콘텐츠에 확대 적용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유통 혁명을 일으킬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근 ICO(가상화폐 기업공개) 프로젝트를 보면서 아소비모의 대표이사는 “굳이 블록체인 기술을 입힐 필요가 없는 것도 많다”고 말했다. 앞으로 가상화폐나 블록체인은 그 기술의 필요성에 접목하여 실용성을 가질 때 유의미한 결과가 나올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라고 해서 모든 분야에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를 억지로 접목시키는 것을 경계하고, 필요성에 의해 그 블록체인 기술이 구현될 때 가상화폐의 존재 의미가 생긴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상기할 필요가 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디아블로4, MMORPG로 개발…2020년 이후 나온다”
2
“블리자드, 열정페이 강요…마이크 모하임 내쫓겼다” 충격 주장
3
中 넷이즈 “디아블로 이모탈, 2019년 전세계 출시”
4
한빛드론 광폭행보, DJI 산업용 출시-한국 총판계약
5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공개 임박…게임업계 ‘촉각’
6
‘불법만화 성지’ 마루마루, 사이트 폐쇄 ‘박사장 검거되나’
7
중국 “온라인게임 9종 강제종료”…게임업계 파장 예고
8
‘카트라이더’, 동시접속자 259% 증가…겨울방학 흥행 예고
9
[류기덕의 필소굿] 프레디 머큐리, 시대를 초월한 천재
10
“삼시세끼 모두 공짜”…펄어비스 ‘펄식당’ 가봤더니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창세기전’은 한국 게임역사에서 큰 족적을 남긴 게임 시리즈 중 하나다. 수입산 게임이 대부분...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매년 블리즈컨이 열리는 시기에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의 굿즈 스토어는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룬...
게임별곡

[게임별곡] 크리스마스 솔로들의 벗 ‘나 홀로 집에’

[게임별곡] 크리스마스 솔로들의 벗 ‘나 홀로 집에’
게임별곡 시즌2 [크리스마스 특집]매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디스크 박스에서 꺼내 먼지를 털어내며...
외부칼럼

[대니한 칼럼] 다시 스페인...'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대니한 칼럼] 다시 스페인...'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지난 칼럼을 통해 스페인을 방문하는 한국인의 숫자가 7년 만에 10배로 성장 하여 현재 연 5...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