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0.21 10:53
사회 문화문화일반
[화제] 피, 땀, 픽셀:트리플A 게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10종 유명 게임 분석 제이슨 슈라이어 집필 화제 신간 ‘피, 땀, 픽셀’ 눈길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04  07:36:4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야근에 지친 수백 명의 개발자로 이루어진 팀부터 단 한 명의 고독한 괴짜 천재 개발자까지.

게임 개발자들은 무엇으로 사는가? 다양한 창작자들이 어떻게 예술적-기술적 도전을 뛰어넘고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게임을 만들어냈을까?

10종의 유명 게임을 중심으로 개발 과정의 지옥불을 생생하게 사례를 보여주는 책이 나왔다. 신간 ‘피, 땀, 픽셀 : 트리플 A 게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한빛미디어)는 개발자들의 민낯을 그대로 보여준다. 게임 개발 뒤 숨은 승리와 격동스토리를 담아냈다.

‘피, 땀, 픽셀’은 불가능한 일정을 극복하고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을 만든 바이오웨어, 혼자만의 꿈에 불과했던 전원생활 RPG ‘스타듀 밸리’를 수백만 달러 프랜차이즈로 성장시킨 1인 개발자 에릭 바론, 새로운 세계관을 만들기 위해 MS에서 독립해 ‘데스티니'를 만들다 파산할 뻔한 번지 등을 소개한다.

저자는 게임웹진 코타쿠(Kotaku)의 뉴스 에디터인 제이슨 슈라이어(Jason Schreier)다. 그는 100명 이상의 게임 개발자 및 경영진과 공식적, 비공식적으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방대한 인물군을 만나면서 집요한 취재력을 발휘했다.

그는 개발자들이 어떻게 일하고 살아가는지, 게임 제작에 인생을 바치는 이유를 물었다. 스타 게임의 개발 과정의 뒷이야기와 개발자들의 열정과 애환을 풀어냈다.

그는 그동안 베일에 가려진 게임업계의 냉혹하고 다양한 주제를 끈질기게 취재하며 명성을 쌓아왔다. 또한 뉴욕타임스, 에지, 페이스트 등 다양한 매체에 기고해왔다

‘기어즈’, ‘언차티드’, ‘배틀필드’ 작가인 톰 비셀은 책 뒤표지에서 "게임 제작은 20년 프리랜서 작가로 살며 가장 혁신적이고 흥분되는 작업이었으며 동시에  지옥으로 뛰어드는 것처럼 극도로 고통스러운 일이기도 했다. 이 책은 이러한 흥분과 지옥 모두를 잘 포착했다"라고 소개했다.

박민근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게임트랙 교수는 "명작이나 대작이라는 수식어로도 부족한 게임들의 개발 과정은 게임 개발자들에게는 정말로 보석 같은 이야기들이다"라고 추천 이유를 설명했다.  

책에서는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언차티드4, 스타듀 밸리, 디아블로Ⅲ, 헤일로 워즈,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셔블 나이트, 데스티니, 더 위처3, 스타워즈 1313 등 10개 게임이 소개되어 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블리자드 “디아블로에 온갖 소문…뭘 기대하는지 안다”
2
임요환 “첫 포커 챔피언십 우승, 국내 저변확대 기대”
3
‘철권’ 배재민, 그린게임랜드 트로피 폐기에 “납득 안돼”
4
수장 바뀐 블리자드, ‘디아블로 신작’ 깜짝 발표할까
5
“프로답지 못해” 라이엇게임즈, 우지-최연성 등에 벌금
6
[명작의 탄생4] 디아블로Ⅲ: 출시 대참사 기적 같은 반전
7
‘에픽세븐’, 우정포인트 무한지급 버그 논란 “깊이 반성”
8
굶주림 끝났다…유명 IP 내세운 신작 모바일게임 러시
9
‘파판14’ 요시다 PD “韓, 젊은세대가 게임 즐기기 힘든곳”
10
생활고 시달리던 스트리머, 팬들 모금으로 ‘건강회복’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양지로 나선 게임, 아직은 갈길 멀다

[서동민 기자의 깨톡] 양지로 나선 게임, 아직은 갈길 멀다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한국 e스포츠 국가대표팀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리그오...
노답캐릭

[기자의눈] 도쿄게임쇼, 신작과 시연으로 ‘부활’

[기자의눈] 도쿄게임쇼, 신작과 시연으로 ‘부활’
몇 년 전 처음 도쿄게임쇼에 참가했을 때는 전시의 신선함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단순히 ...
게임별곡

[게임별곡] 건담 vs 마징가 누가 이길까? ‘슈퍼로봇대전’

[게임별곡] 건담 vs 마징가 누가 이길까? ‘슈퍼로봇대전’
게임별곡 시즌2 [반프레스토 2편] 현재는 주식회사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BANDAI NA...
외부칼럼

[정하섭의 책나무숲] 독서, ‘그것 너머’를 꿈꾸다

[정하섭의 책나무숲] 독서, ‘그것 너머’를 꿈꾸다
동화작가 정하섭 칼럼 [책나무숲1] 독서, ‘그것 너머’를 꿈꾸다더 빨리, 더 많이! 근대의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