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1.20 10:14
경제산업
모바일 솔루션 브랜치, 광고측정 강자 '튠’ 품에 안았다브랜치의 크로스 플랫폼 딥링크 기술과 튠 모바일 광고 효과 측정 기술 결합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11  06:08:1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모바일 딥링크 솔루션사 브랜치(Branch)가 글로벌 모바일 광고효과 측정 업체 튠(TUNE)을 인수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튠의 주요 제품인 어트리뷰션 애널리틱스와 튠의 인력이 브랜치에 합류하게 되었다.

두 기업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고 튠은 서울에 지사를 운영 중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브랜치의 크로스 플랫폼 딥링크 기술과 튠의 모바일 광고 효과 측정 기술이 결합한다. 

튠 최고경영자 피터 해밀턴(Peter Hamilton)은, "튠 입장에서 이번 결과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튠은 모바일 마케터를 위해 구축한 어트리뷰션 플랫폼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데 브랜치만한 파트너사가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생태계를 딥링크로 연결하는 브랜치의 혁신적인 기술과, 튠의 모바일 광고 효과 측정 전문성이 결합하여 앞으로 고객사의 성장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브랜치는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모바일 앱의 특정 페이지나 콘텐츠로 이동할 수 있게 하는 딥링크 기술을 통해 북미 시장의 딥링크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파편화된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여 성장을 이뤘다. 현재 4만 개 이상의 앱과 1000억 개의 링크를 지원하고 있다. 튠의 어트리뷰션 애널리틱스는 다수의 포천 100대(Fortune 100) 기업이 사용 중인 모바일 광고 효과 측정 기술이다.

이번 전략적 인수를 통해 복잡한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에서 기업들은 사용자에게 더욱 일관성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정확하게 마케팅 효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알렉스 오스틴(Alex Austin) 브랜치 최고경영자는, "브랜치와 튠의 경영진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왔다. 2011년부터 모바일 어트리뷰션이라는 산업을 창조한 튠과 협업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면서, "튠과 브랜치는 최상급 고객 서비스와 개인정보를 보호를 최우선으로 두는 가치관을 공유한다. 튠의 수년간의 경험과 브랜치의 혁신적인 기술, 제품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의 결합으로 인해 모바일 마케팅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튠 어트리뷰션 애널리틱스를 사용해온 기존 국내 고객들에게 앞으로도 변함없는 수준의 측정 기술, 부정행위 감지, 리포팅과 고객지원이 제공된다. 또한 브랜치가 제공하는 업계 최상급의 모바일 마케팅 및 딥링크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 브랜치의 페이스북 모바일 측정 파트너(MMP) 지위를 통해 페이스북 광고 효과도 측정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실리콘밸리, 레드우드 시티, 시애틀, 뉴욕을 비롯한 다수의 북미 지역과, 서울, 북경, 도쿄, 베를린, 방갈로르, 모스크바, 이스탄불 및 싱가포르에 위치한 팀과 지사에서 고객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튠 솔루션은 한국에서 넷마블, 엔씨소프트, 위메프, 쿠팡을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엑스피디아(Expedia), CVS, 서브웨이(Subway), 글로벌와이드 미디어(GlobalWide Media), 뉴욕타임스(The New York Times), 라인(Line Corporation), 바이두(Baidu Inc.), WeQ and AppLift등이 사용하고 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26억 조회’ 양영순 웹툰 ‘덴마’ 논란 속 10년만에 완결
2
‘위쳐’ 헨리 카빌 “렌즈 때문에 실명 직전까지”
3
“로스트아크 시즌2, 부끄럽지 않은 게임 만들겠다”
4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전 직원에 300만원 특별격려금
5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박준규 대표, 지병으로 사망
6
中 게임 ‘왕비의 맛’, 저질 광고에 韓 유저-게임사 ‘분통’
7
또다른 ‘위쳐’ 나오나…CD프로젝트, 원작가와 새 계약 체결
8
윰댕, 10년 만에 가정사 고백 “초등학생 아들 있다”
9
‘붕괴3rd’, 신규 발키리 ‘밤 그림자 카스미’ 추가
10
아프리카TV BJ대상, MCN_만만-난닝구-깨박이깨박이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아내를 폭행해 이혼 당한 프로게이머 이선우가 경찰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
게임별곡

[게임별곡] 진화론 다룬 ‘스포어’, 종교 논쟁 비화

[게임별곡] 진화론 다룬 ‘스포어’, 종교 논쟁 비화
윌 라이트가 자신의 간판과 같았던 심시티와 심즈에 손을 떼가면서까지 개발에 올인한 스포어 게임...
외부칼럼

[KGMA 공동기획]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KGMA 공동기획]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