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5 08:05
IT가상화폐
[포커스] 베어마켓서 BCT 오픈...50% 수익 비밀은?비센트 플랫폼 코인 BCT 거래 오픈 당일 ‘이더리움’ 반토막 상관 관계 눈길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02  11:41: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암호화폐(가상화폐)업계는 베어 마켓(Bear market, 곰이 싸울 때 아래로 내려찍는 자세를 취한다는 데 빗대 하락장을 베어 마켓이라고 부름)이 몇개 월 동안 지속돼 왔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시장 주요 화폐 가격은 계속 떨어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폭으로 하락한 경우가 없었다. 그러나 비센트(Becent) 플랫폼 코인인 BCT 거래 오픈 당일 이더리움 가격은 700위안(약 11만 3393 원)으로 뚝 떨어졌고, 이더리움 현재 가격인 1600 위안(약 25만 9184 원)의 절반이었다. 

이는 비록 짧은 시간 내에 발생했지만 많은 사용자는 여전히 투기를 통해 많은 이익을 얻었다. 베어 마켓에서 이처럼 50%의 수익을 얻는 경우가 매우 드물다.  
 
많은 사람들은 비센트가 스스로 플랫폼에서 작업해서 이더리움 가격이 폭락되었다고 여기고 있다. 하지만 알고 보니 비센트 플랫폼 코인인 BCT거래의 오픈으로 이더리움 가격이 대폭 하락하였다.

   
 

그렇다면 이 둘 간에 어떤 관계가 있을까? 지난달 22일 오후 2시쯤 BCT거래가 오픈했다.  거래가 시작되면서 0.03위안(약 4.86원)의 가격은 0.3위안(약 48.59원)으로 10배 가까이 급등했다. 또한 한 시간의 거래량은 1억 개 BCT에 달했으며 거래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당시 플랫폼에서 BCT/USDT거래 마켓만이 가능했기 때문에 많은 이더리움 보유자들은 BCT를 구매하기 위하여 대량 이더리움을 매도함으로써 USDT를 매수했다.
 
베어 마켓에서 사용자들은 이름도 아직 알려지지 않는 플랫폼의 코인을 왜 사려고 했을까? 관련 보도 자료에 따르면 비센트는 자신만의 ‘거래 마이닝 및 락 포지션 배당’ 인센티브 모델을 갖춘 거래소다.

중국 국내 정책 때문에 비센트는 해외 커뮤니티와 매체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한국 커뮤니티의 인원수가 많고 토론이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러시아, 동남아, 일본, 북미 등 지역에서도 본격적으로 홍보하고 커뮤니티 구축하고 있다. 

또한 비센트 오픈 전의 회원가입 인원수는 13만 명이 넘었고 오픈한 지 24시간이 채 되지 않는 짧은 시간 동안  BCT의 거래량은 6억 개, 락 규모는 2억 개에 달했다. 이 덕분에 사용자는 비센트를 믿고 BCT를 사려고 했다.

   
 

따라서 비센트라는 플랫폼 때문인 것이 아니라 BCT에 대한 사용자들의 열정 때문에 이더리움 가격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폭락했던 현상은 발생하게 되었다.

종합적으로 보면 시장 상황이 좋아지고 커뮤니티가 계속 확대되면서 더 많은 사용자들은 비센트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 같다. 그때 이더리움 폭락과 비슷한 현상이 다시 나타날 수도 있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호재다. 더 많은 사용자들이 비센트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블리자드 “디아블로에 온갖 소문…뭘 기대하는지 안다”
2
법원, 가상화폐거래소 농협 입금정지조치금지 제동
3
[블리즈컨] “디아블로 모바일 반응, 부정적이라 생각안해”
4
‘철권’ 배재민, 그린게임랜드 트로피 폐기에 “납득 안돼”
5
넷이즈 “디아블로 모바일, PC 에뮬레이터 사용 가능”
6
‘롤’ 걸그룹 K/DA, 유튜브 돌풍…아이즈원도 넘었다
7
美 투자은행 “디아블로 이모탈, 2020년 출시될듯”
8
김동연 경제부총리 “가상통화 ICO, 전향적 검토하겠다”
9
화웨이 “게이밍 스마트폰, 닌텐도 스위치보다 2배 우수”
10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글로벌과 중국서 성공 자신”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창세기전’은 한국 게임역사에서 큰 족적을 남긴 게임 시리즈 중 하나다. 수입산 게임이 대부분...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매년 블리즈컨이 열리는 시기에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의 굿즈 스토어는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룬...
게임별곡

[게임별곡] 착한 형 ‘레밍즈’와 제멋대로 동생 ‘GTA’

[게임별곡] 착한 형 ‘레밍즈’와 제멋대로 동생 ‘GTA’
게임별곡 시즌2 [락스타 게임즈]아주 오래 전에 ‘레밍즈’라는 게임이 있었다. 도트 픽셀의 알...
외부칼럼

[한인수 칼럼] 암호화폐는 불법인가? 질문에 답함

[한인수 칼럼] 암호화폐는 불법인가? 질문에 답함
[특별기고] 한인수 스카이메도우 파트너스 대표 “비트코인도 펀드에 낼 수 있다”며칠 전 IEO...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