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7 16:44
피플인터뷰
이꼬르 “메탈슬러그 인피니티, 원작 감성 그대로”SNK 명작 ‘메탈슬러그’, 캐주얼 RPG로…이꼬르 전지훈 이사 인터뷰
백민재 기자  |  beck@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15  14:43:3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 이꼬르가 SNK의 유명 아케이드게임 ‘메탈슬러그’를 원작으로 한 신작 RPG를 선보인다.

이꼬르는 2015년 출시한 방치형 RPG ‘오늘도 환생’으로 글로벌 누적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회사다. 이 회사는 ‘오늘도 환생’으로 터득한 노하우를 ‘메탈슬러그’에 접목, 모바일 방치형 RPG ‘메탈슬러그 인피티니’를 개발 중이다. 이꼬르 전지훈 이사는 “SNK의 명작 아케이드 게임 ‘메탈슬러그’만의 독창적인 액션과 ‘오늘도 환생’의 매력을 결합 시켜서 만든 캐주얼 RPG”라고 설명했다.

‘메탈슬러그’ 원작은 화려한 도트 그래픽을 자랑한다. 이 때문에 이꼬르는 원작의 도트 그래픽 감성을 살리면서도 모바일 화면에 맞도록 개발했다. 또 쉽지 않았던 원작의 난이도를 캐주얼하게 변화시켜 누구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전지훈 이사는 “원작은 타격감과 연출의 디테일이 매우 뛰어나다”며 “모바일에서 아케이드게임의 조작을 구현하기는 어렵기에, 원작의 모션이나 표정 등을 최대한 살려서 보는 재미를 줄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메탈스러그 인피니티’는 무한성장이 가능하다. 전투를 통해 병사와 슬러그들을 모아 부대에 배치하고, 강화를 해 나가는 시스템이다. 슬러그는 병사가 탑승해서 싸우는 유닛으로, 제작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전 이사는 “원작에서 구현된 병사와 슬러그를 최대한 녹여내려 했다”며 “병사는 50여종, 슬러그는 20여종이 등장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계속 추가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스테이지마다 특징이 있기에 조합을 다르게 하는 전략적인 측면도 강조했다. 단순한 전투를 탈피하기 위해 기본 전투 외에도 랭킹전, 훈련장, 동맹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그는 “성장에 집중한 가벼운 RPG로 포지션을 잡았다”며 “어려운 게임이 아니라 최대한 쉽게 플레이하고 쉽게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운드도 ‘메탈 슬러그’의 원작 리소스를 최대한 사용했다. 특히 캐릭터의 다양한 모션과 매력들을 최대한 잡아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전 이사는 “원작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원작에 잇는 디테일한 요소를 많이 실으려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꼬르의 ‘메탈슬러그 인피니티’는 연내 출시 예정이다.

게임톡 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롤드컵] SKT T1, 접전 끝 G2에 패배 ‘결승 좌절’
2
‘리니지2M’ 광고 택진이형, 실제 김택진 대표 목소리 ‘눈길’
3
[블리즈컨] 악마의 게임 ‘디아블로4’, 올 것이 왔다
4
[롤드컵] ‘도인비’ 맹활약 FPX, 유럽 G2 압살 ‘정상 등극’
5
‘씨맥’ 김대호 감독, 드래곤X로…“롤드컵 우승으로 보답”
6
엔씨소프트 “신규 클래스 신성검사, 리니지M 혁신 이끌것”
7
시그마체인 “싸이월드 회원 무상백업 제안했지만 거절”
8
[롤드컵] 韓 SKT T1, 4강 진출…그리핀과 담원은 탈락
9
‘롤’ 에코 신규 스킨, 랩 대사에 유저 반응 ‘극과극’
10
프로게이머 이선우 전처 “폭행 모두 사실…법적 대응할 것”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백민재의 노답캐릭] ‘가정폭력’ 이선우, 인생은 실전이다
아내를 폭행해 이혼 당한 프로게이머 이선우가 경찰에 대해 지속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
게임별곡

[게임별곡] 게이미피케이션의 원조, ‘카멘 샌디에고’

[게임별곡] 게이미피케이션의 원조, ‘카멘 샌디에고’
브러더번드의 게임 중에는 전편에 소개했던 ‘윙스 오브 퓨리’와 같이 국가간 첨예한 정치논리에 ...
외부칼럼

[이재정 문화칼럼] 화산섬 제주에 바친 ‘이중초상화전’

[이재정 문화칼럼] 화산섬 제주에 바친 ‘이중초상화전’
“공이 두 번 튀고 나서야 그가 공을 잡을 수 있었다(The ball bounced twice...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