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20 22:34
피플인터뷰
[블리즈컨] 스캇 머서 “애쉬, 한국 유저 플레이 기대한다”스캇 머서 ‘오버워치’ 총괄 디자이너 블리즈컨 현장 인터뷰
애너하임=백민재 기자  |  beck@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3  10:11:2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스캇 머서 ‘오버워치’ 총괄 디자이너가 새로운 영웅 애쉬 캐릭터에 대해 난이도가 높은 캐릭터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 유저들의 플레이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스캇 머서 디자이너는 2일(현지시각)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블리즈컨 현장에서 한국 기자들과 인터뷰를 가졌다. 블리자드는 이날 ‘오버워치’와 켈로그의 합작품 ‘루시우 오즈’를 공개했다. “아직 루시우 시리얼을 먹어보지 못했다”며 웃음을 지은 그는 “게임회사에서 일하면서 시리얼에 들어가는 캐릭터를 만들 것이라 생각하지는 못했다. 그만큼 루시우는 특별한 캐릭터이고, 팬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블리자드는 올해 블리즈컨에서 ‘오버워치’의 29번째 영웅 ‘애쉬’를 공개했다. 그는 “원래 애쉬는 맥크리 시네마틱 영상을 만들기 위해 넣은 캐릭터였다”며 “시네마틱을 만들어가면서 애쉬라는 캐릭터에 애정을 느껴, 실제 캐릭터로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또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보면 애쉬는 미국 서부영화에서 나올 것 같은 스타일”이라며 “에임이 좋은 사람들을 위한 캐릭터를 만들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애쉬가 다이너마이트를 던지는 기술의 경우,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제작한 결과물이다. 캐릭터가 물건을 던진 후, 그 물건을 맞춰 터뜨리는 방식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유저들의 피드백이 있었다고 한다. 애쉬는 다이너마이트를 던진 후 총을 쏴 원래 터지는 시간보다 일찍 터지게 할 수 있다.

애쉬의 궁극기는 ‘밥(B.O.B.)’이라는 이름의 옴닉 캐릭터가 등장하는 기술이다. 스캇 머서 디자이너는 “밥이라는 캐릭터는 어찌 보면 애쉬보다 더 이목을 끄는 캐릭터”라며 “밥을 어떻게 만들까 하다가 궁극기로 소환하는 방식을 택했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애쉬는 영웅은 하나지만 캐릭터의 디자인이 두 개가 됐다. 스캇 머서 디자이너는 “이런 경우 아트 팀에게는 곤욕일 것”이라며 “처음에는 포기할까 생각도 했는데, 밥 캐릭터를 좋아하는 이들이 많아 결국에는 밥을 궁극기로 넣게 됐다”고 말했다. 애쉬의 스킨이 바뀌면 밥도 함께 스킨이 바뀔 예정이다.

그는 애쉬의 충격 샷건 기술은 상당히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땅에 조준을 하고 샷건을 쏘면 점프를 할 수 있는데, 실력 있는 유저라면 라인하르트의 방벽을 뛰어넘을 수 있다. 스캇 머서 디자이너는 “다음주 초 정도에는 애쉬가 공개 테스트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라며 “벌써부터 애쉬 캐릭터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 활발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애쉬는 난이도가 높은 만큼 한국 유저들의 플레이가 기대된다”며 “한국 유저들은 트레이서나 위도우 같은 캐릭터를 잘 다루기에, 애쉬 역시 잘 다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게임톡 애너하임=백민재 기자 beck@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애너하임=백민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법원, 가상화폐거래소 농협 입금정지조치금지 제동
2
[블리즈컨] “디아블로 모바일 반응, 부정적이라 생각안해”
3
넷이즈 “디아블로 모바일, PC 에뮬레이터 사용 가능”
4
美 투자은행 “디아블로 이모탈, 2020년 출시될듯”
5
‘롤’ 걸그룹 K/DA, 유튜브 돌풍…아이즈원도 넘었다
6
‘로스트아크’ 유저들, 中 대기열에 “공인인증서라도…”
7
라이엇 뮤직팀 “K/DA, (여자)아이들 참여에 흥분”
8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글로벌과 중국서 성공 자신”
9
“디아블로2 리마스터, 모바일도 발표” 국제 뇌피셜 활개
10
이더랩, 블록체인 비즈니스 에코시스템 구축 시선집중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창세기전’은 한국 게임역사에서 큰 족적을 남긴 게임 시리즈 중 하나다. 수입산 게임이 대부분...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매년 블리즈컨이 열리는 시기에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의 굿즈 스토어는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룬...
게임별곡

[게임별곡] 광란의 살육파티 ‘GTA’, 이유있는 성공

[게임별곡] 광란의 살육파티 ‘GTA’, 이유있는 성공
게임별곡 시즌2 [GTA]지난 편에서 ‘레밍즈’라는 지극히 착한(?) 게임을 만든 회사가 지금...
외부칼럼

[정하섭의 책나무숲] 우리에겐 여전히 독서가 절실하다

[정하섭의 책나무숲] 우리에겐 여전히 독서가 절실하다
동화작가 정하섭 칼럼 [책나무숲2] 우리에겐 여전히 독서가 절실하다올해부터 초등학교에서 ‘한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