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21 17:09
IT가상화폐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엔진코인과 블록체인 게임 ‘특급도우미’업무협약 체결, 모바일게임 업계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생태계 조성 역할
박명기 기자  |  pnet21@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6  15:19:0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세계 게임 개발사들이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잇따라 채택하고 있는 엔진코인(ENJ) 암호화폐가 한국 모바일게임 개발업계에도 본격적으로 소개된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대행 황성익)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을 제공하고 있는 엔진사(공동 창업자 막심 블라고프, 비텍 라돔스키)와 블록체인 게임 개발 활성화와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엔진사는 2009년에 설립된 글로벌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기업이다. 전세계 2000만 명의 게이머들이 엔진사의 게임 커뮤니티 솔루션으로 운영되는 29만 개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디지털 자산 가치를 보증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을 시작한 바 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 한국 모바일게임 업계의 엔진코인 플랫폼 활용 지원 ▲ 블록체인 사업 플랫폼으로의 활용 확대 ▲ 엔진코인 플랫폼 채택 고객 확보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위한 행사 개최 등 한국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세계적 규모의 블록체인 생태계 규모를 자랑하는 엔진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발전 방향 모색과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해 블록체인 산업 발전의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진사의 CEO인 막심 블라고프는 “엔진사는 이미 ‘암호화폐 지갑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엔진 지갑을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 450만 명의 유니티 게임 엔진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 및 아이템 개발을 위한 ‘엔진 유니티SDK’ 출시를 앞두고 있어 이번 협약이 한국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활성화를 앞당기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엔진사는 구글 검색서비스와 같은 방식의 블록체인 검색 서비스인 ‘엔진엑스(EnjinX)’,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인 ‘이피니티(Efinity)’ 등에 대한 개발을 앞당겨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 게임 업계와 강력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이번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의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지난 7월 엔진코인의 스마트컨트랙트가 이더리움 퍼블릭 블록체인(메인넷)에 공식 런칭하면서 엔진코인과 엔진사가 제안한 혁신적인 이더리움 ERC-1155 토큰 표준을 채택하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들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10월 초에는 유명 글로벌 게임사인 유비소프트 등과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Blockchain Game Alliance)’를 맺고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서기도 했다. 한국에서도 블록체인 게임 개발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한편, 엔진사는 블록체인을 몰라도 디지털 이미지나 사진만 있으면 누구나 자신만의 블록체인 자산(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주문형 블록체인 아이템 제작 서비스인 민트샵을 선보였다. 민트(Mint)는 블록체인 아이템을 제작할 때 엔진코인을 넣어 해당 아이템을 자산가치를 보증하는 기능이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사단법인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실질적이고 현장 친화적인 지원사업을 기획, 운영하여 중소 게임개발사들과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 법인으로, 현재 약 800여개 회원사가 함께하고 있는 국내 최대 게임 회원사 규모를 자랑하는 중소게임 및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대표 협회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 중소 콘텐츠 업체의 발전을 도모하고, 회원사 간의 투명하고 건전한 상호 교류 및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을 추진 중이다. 국내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산업과 생태계를 조성하여 4차 산업시대의 프론티어가 되기 위해 게임, 교육, 플랫폼 등 블록체인 관련 약 100여개 업체 회원사들이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박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법원, 가상화폐거래소 농협 입금정지조치금지 제동
2
[블리즈컨] “디아블로 모바일 반응, 부정적이라 생각안해”
3
넷이즈 “디아블로 모바일, PC 에뮬레이터 사용 가능”
4
美 투자은행 “디아블로 이모탈, 2020년 출시될듯”
5
‘롤’ 걸그룹 K/DA, 유튜브 돌풍…아이즈원도 넘었다
6
‘로스트아크’ 유저들, 中 대기열에 “공인인증서라도…”
7
라이엇 뮤직팀 “K/DA, (여자)아이들 참여에 흥분”
8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글로벌과 중국서 성공 자신”
9
“디아블로2 리마스터, 모바일도 발표” 국제 뇌피셜 활개
10
이더랩, 블록체인 비즈니스 에코시스템 구축 시선집중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서동민 기자의 깨톡] ‘창세기전2’, 첫사랑 다시 만나기
‘창세기전’은 한국 게임역사에서 큰 족적을 남긴 게임 시리즈 중 하나다. 수입산 게임이 대부분...
노답캐릭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백민재의 노답캐릭] 디아블로, 블리즈컨, 그리고 후폭풍
매년 블리즈컨이 열리는 시기에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의 굿즈 스토어는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룬...
게임별곡

[게임별곡] 광란의 살육파티 ‘GTA’, 이유있는 성공

[게임별곡] 광란의 살육파티 ‘GTA’, 이유있는 성공
게임별곡 시즌2 [GTA]지난 편에서 ‘레밍즈’라는 지극히 착한(?) 게임을 만든 회사가 지금...
외부칼럼

[정하섭의 책나무숲] 우리에겐 여전히 독서가 절실하다

[정하섭의 책나무숲] 우리에겐 여전히 독서가 절실하다
동화작가 정하섭 칼럼 [책나무숲2] 우리에겐 여전히 독서가 절실하다올해부터 초등학교에서 ‘한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