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5.27 17:07
게임모바일게임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글로벌과 중국서 성공 자신”액티비전 블리자드 실적발표 컨콜서 “직접 해본 사람들 반응 좋았다” 강조
서동민 기자  |  dmseo80@gametoc.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9  15:36: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J. 앨런 브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신임 대표]

액티비전 블리자드 경영진들이 8일(현지시각) 열린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디아블로’의 모바일 버전인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에 대해 깊은 신뢰와 기대감을 보였다.

콜리스터 존슨 액티비전 블리자드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지난주 발표된 디아블로 이모탈은 수많은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우리의 프랜차이즈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발표 당시 팬들 반응은 조용했지만, 행사장에서 직접 게임을 해본 사람들의 반응은 우리의 기대를 충족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디아블로의 모바일 버전이 출시되면 시장에 연착륙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세계 유저들이 이 게임을 사랑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콜리스터 존슨 COO는 ‘디아블로 이모탈’이 기존 팬들과 신규 유저들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디아블로 이모탈은 전세계 수억명이 즐기는 디아블로의 경험 그대로를 모바일로 옮긴 것”이라며 “게임이 출시되면 기존 유저들 뿐 아니라 신규 유저들에게도 매우 훌륭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디아블로 팬들이 더 많은 것을 경험하는 것에 얼마나 열심인지 잘 알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도 ‘디아블로 이모탈’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J. 앨런 브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신임 대표가 나섰다. J. 앨런 브렉 대표는 “디아블로에 대한 큰 관심과 피드백에 감사한다”며 “유저들이 디아블로의 PC 버전과 콘솔 버전에 더 굶주려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 블리자드의 여러 팀이 디아블로와 관련된 제각기 다른 프로젝트에서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아블로 이모탈’ 말고도 아직 공개되지 않은 디아블로 프로젝트가 많다는 설명이다.

앨런 브렉 대표는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 그대로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절대로 타협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유저들이 바라는 높은 기준에 부합한다고 생각될 때 비로소 게임을 출시할 것”이라며 “결국 사람들은 디아블로 이모탈을 플레이할 것이고, 그것을 사랑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디아블로’의 모바일 게임을 내놓게 된 배경에는 중국 시장을 고려한 점도 있다고 밝혔다. 그는 “모바일은 오늘날 게임산업에서 가장 큰 플랫폼이고, 우리의 품질 기준을 반영한 게임을 내놓는다면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나는 PC를 가지고 있지 않은 글로벌 유저들, 그리고 특히 블리자드가 매우 강한 브랜드로 자리잡은 중국에서 우리의 프랜차이즈를 확산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바비 코틱 액티비전 블리자드 CEO도 알렌 브렉 대표의 말에 힘을 실었다. 바비 코틱 CEO는 “블리즈컨에서 디아블로 이모탈을 직접 해본 사람들의 피드백은 매우 긍정적이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이모탈’은 블리자드가 중국 넷이즈 게임즈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이다. ‘디아블로 이모탈’ 중국 퍼블리싱은 넷이즈가, 중국을 제외한 지역은 블리자드가 퍼블리싱을 맡는다. 정확한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게임톡 서동민 기자 dmseo80@gametoc.co.kr

<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아이콘서동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자동등록방지 이미지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게임별곡] 이와타 말 한마디로 죽었다 살아난 ‘동물의 숲’
2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스토리 유출 가슴 아파”
3
엔씨소프트 ‘리니지’, 사상 최초 ‘+9 집행검’ 탄생
4
텐센트, 코지마 프로덕션-유비소프트 핵심 개발자 영입
5
‘롤’ 미드시즌컵(MSC), T1 vs FPX 경기로 28일 개막
6
박승찬 소장 “포스트코로나, 8월 한-중 관계 큰 변화올 것”
7
김택진 대표, ‘플라워 버킷 챌린지’ 참여…방준혁 의장 지목
8
“배상금 3천억원”…위메이드, 中 게임사에 저작권 소송 승소
9
‘마인크래프트’, 전세계 2억명 즐겼다…신규 이용자 급증
10
“동물의숲 유저 모십니다” 영국-홍콩 이색 채용 화제
깨톡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서동민 기자의 깨톡] ‘와우 클래식’, 불편함이 주는 재미
“와우 클래식? 그거 완전 추억팔이 아닌가요?”2004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가 처음 ...
노답캐릭

[기자의눈] 정의당에게 게임이란 무엇인가

[기자의눈] 정의당에게 게임이란 무엇인가
정의당이 ‘대리게임’ 논란에 휩싸인 비례대표 1번 류호정 후보에 대해 재신임을 결정해 후폭풍을...
게임별곡

[게임별곡] 코로나19 사태 속 때아닌 ‘동물의 숲’ 광풍

[게임별곡] 코로나19 사태 속 때아닌 ‘동물의 숲’ 광풍
전 세계가 전염병 사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활고에 힘겨워하는 이때에도 기대 이상의 수익을 ...
외부칼럼

[게임별곡] PC엔진: 한국에서 못다핀 명품 게임기

[게임별곡] PC엔진: 한국에서 못다핀 명품 게임기
PC엔진(PCエンジン, TurboGrafx-16)은 한국에서도 유통된 적이 있었다. 대우전자와...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한경닷컴게임톡 게임톡(주)| 등록번호:서울 아 01448 | 등록일자 2010.12.10. | 제호:게임톡 | 발행·편집인 : 박명기
주소: [06621]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도씨에빛 1차 1103호 |
발행일자 2011.10.27.| 대표전화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민재
Copyright © 2011 게임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ametoc.co.kr
ndsoft